플리커 프로
처음 내가 동영상을 올린 사이트는 다음 티스토리이다. 꽤 큰 용량을 지원하며 유튜브(Youtube)처럼 시간 제한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부분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티스토리에 올리던 동영상을 유튜브로 바꾼 것은 티스토리에 올린 동영상이 툭하면 삭제됐기 때문이다. 뉴스를 모두 올리는 것도 아니고 뉴스의 일부분만 잡아 올리는 것인데 이 마저도 티스토리에는 올릴 수 없었다.
플리커 프로
처음 내가 동영상을 올린 사이트는 다음 티스토리[1]이다. 꽤 큰 용량을 지원하며 유튜브처럼 시간 제한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부분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티스토리에 올리던 동영상을 유튜브로 바꾼 것은 티스토리에 올린 동영상이 툭하면 삭제됐기 때문이다. 뉴스를 모두 올리는 것도 아니고 뉴스의 일부분만 잡아 올리는 것인데 이 마저도 티스토리에는 올릴 수 없었다.
또 인터넷 강국이 아니라 인터넷 강압국으로 승화[2]한 대한민국에서는 이제 유튜브도 실명제를 한다고 한다. 이런 영향인지 몰라도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도 이런 저런 제한이 늘었다. 조지 칼린의 스탠딩 코미디는 "음원이 저작권에 걸렸다"[3]며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 일부 동영상은 티스토리와 마찬가지로 삭제됐다.
결국 적당한 동영상 사이트를 찾다가 결정을 내린 곳이 flickr이다. 일단 flickr 프로 계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용량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다. 그러나 막상 사용해 보니 유튜브에 비해 장점이 많았다.
장점
- 화질
- 'flickr'의 동영상이 유튜브의 동영상 보다 화질이 좋다. 유튜브를 고화질로 설정하는 것 보다 'flickr'의 화질이 더 좋았다.
- 크기
- 유튜브에 비해 크기 설정이 더 편하다. 동영상에 따라 적당한 크기가 자동으로 제안되며, 원하는 크기로 설정할 수 있다.
- 시간
-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올린 뒤 웹 상에서 바로 동영상을 볼 수 없다. 일반 동영상을 플래시 동영상으로 변환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도 그렇고 유튜브도 마찬가지지만 이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 그런데 flickr은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런 것인지 100M짜리 동영상도 상당히 빠르게 변환했다.
- 화면
- 동영상 플레이어가 유튜브나 티스토리에 비해 훨씬 '깔끔'했다. 첫 화면에는 저작권 정보가 출력되지만 재생 중에는 컨트롤러도 없는 아주 깔끔한 화면을 제공한다.
- 원본
-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 동영상을 올리면 원본 동영상은 사라진다. 그런데 'flickr'은 원본 동영상을 보관하고 있었다. 따라서 동영상의 링크를 보면 원본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는 링크까지 함께 제공했다[4].
그래서 어제 올린 구글이 음란/유해 사이트?라는 글의 동영상은 유튜브가 아닌 flickr에 올렸다. 그림은 flickr, 동영상은 유튜브에 올렸기 때문에 그림과 동영상을 함께 포함하는 글을 쓸 때는 세개의 사이트를 열고 작업해야 했다. 그런데 flickr에 동영상을 올리면서는 이런 고민도 사라졌다. 다만 저작권을 위반한 컨텐츠가 자주 올라오면 해당 사이트를 폐쇄할 수 있다는 저작권법까지 통과한 우리나라에서 flickr로 언제까지 이런 동영상을 올릴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지원
마지막으로 'flickr의 동영상 업로드'는 예전에는 프로 사용자만 가능했지만 현재는 일반 사용자도 가능하다. 다만 한달에 100M를 초과할 수 없으며 한달에 두편만 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나 설치형을 사용하며 트래픽의 압박이 있는 사람이라면 flickr의 프로 계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년 25불로 비용의 압박은 있지만 이미지로 인한 전송량의 압박과 추가 비용을 생각하면 이 비용이 훨씬 싸기 때문이다. 다음은 프로 계정에서 지원하는 항목이다.
- 무제한 업로드 및 저장 공간
- 무제한 세트 및 콜렉션
- 내 원본 파일에 액세스
- 내 계정에 대한 통계
- 광고 없는 브라우징 및 공유
- 고해상도 동영상 업로드를 위한 HD 재생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438
-
Subject : [연등행사] 분당대광사의 초파일 연등행사 | 귀여운 애기들. ^^
Tracked from ILovePencil 2010/05/21 22:06 del.매년 초파일이 되면 분당 전역이 들썩들썩해지는데요. 바로 오리의 불곡산 근처에 있는 천태종 계열의 대광사에서 연등제를 하기 때문입니다. ^^ 사실 조계종에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보셨?
Comments
-
pardonk 2009/04/05 12:44
일반 계정의 경우 월 2회 제한이 좀 큰거 같네요.
용량이야 줄이면 100M도 제법 활용가능하겠지만 2회는 좀 압박이 있네요. -
-
잘봤어요 2009/04/05 14:27
우연히 검색을 통해 왔다가 각 분야에 관한 글을 잘 봤습니다. 저도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현재의 사회문제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 20대 초반의 나이라 많은 지식을 알고 있지도 못하고 그로인해 저만의 주관을 갖기도 힘듭니다. 도아님의 글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그런데 모니터로 글을 보려니 눈이 좀 아프군요;;
전 책을 통해서 지식을 얻는 것을 무척이나 즐깁니다. 저에게 책 좀 추천해 주시면 안될까요? 크게 어려운 학문적 책은 아직은 먼것 같습니다. 진중권 교수님의 '네 무덤에 침을 뱉으마' 와 비슷한 종류의 책들을 알고 싶은데 어떤 책들이 있는지 잘 모르겠군요. 혹시 아신다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
공상플러스 2009/04/05 16:48
나중에 플리커도 막히면 어딘가에서 다른 UCC 사이트가 있겠죠..
근데 요즘 사이트가 하나씩 막히고 있다는 생각이.. 배후는 바로 그분이죠.. -
학주니 2009/04/05 17:53
뭐 UCC 사이트는 일단 많죠.. Vimax도 있고 Sorpbox도 있고.. -.-;
저는 뭐 일단 정부가 싫어할만한, 혹은 재벌들이 싫어할만한 동영상은 올리지 않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확실히 문제가.. -.-;; -
팥빙산 2009/04/06 02:32
이상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6,7 모두 다 flickr 영상이 안 뜨는데요.
플래시 문제가 아닐까 해서 9,10판을 모두 다시 깔아 봤지만 마찬가지였고,
파이어폭스에서는 아주 잘 나오네요.
저만 그런가요? -
-
비트손 2009/04/09 12:56
화질도 좋고, 디자인도 훨씬 깔끔하네요. 동영상을 많이 올릴게 아니라면 괜찮을 것 같네요. 따님이 도아님을 많이 닳았네요. 단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에요. :)
-
-
selic 2010/05/21 22:05
ㅠ.ㅠ 오늘 집 앞에서 연등제 행사 찍구. 플리커에 올렸는데. 90초 밖에 안올라가네요. 원본파일은 아이폰에서 지워 버렸는데. 애기들의 귀여운 목소리가 지워졌다는. ^^
-
MissFlash 2010/05/31 20:45
도아님 안녕하세요~ 플리커 관련 소개 글 잘 봤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동영상은 아직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는것 같습니다. 시간제한만 없다면 정말 딱일텐데 말이죠 ㅎㅎ;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제가 몸담고 있는 벤체회사에서 플리커 관련 웹서비스( http://akaon.com/flickron/ )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아직 외부에 정식공개도 하지 않았지만, 그동안 알고지낸 몇 분들께 검사(?)받고자 이렇게 연락드렸습니다.
비록 짧은 기간동안 후다닥 끝낸 프로젝트이지만, 많은 고민을 통해 나온 결과물이라 의미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시간되시면 잠깐 써보시고 날카로운 지적이나 코멘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도아 2012/06/29 09:47
그런데 뭔가 잘못 알고 계신 것 같은데요...
Youtube의 경우에는 실명제를 도입하지 않고 아얘 한국인은
덧글을 남기지도, 영상을 올리지도 못하게 막아버렸습니다.
김인성님의 웹툰에서 방통위가 구글에게 강요하자 아얘 차단했다고 나옵니다.누군가에게 '잘못 알고 있다'고 하고 싶다면 최소한 확인은 하기 바랍니다. 한국인은 못올리는 것이 아니라 국가가 한국으로 설정된 경우만 못올립니다. 또 그런 내용은 이미 올렸습니다. 마지막으로 글의 작성 날짜 부터 보세요. 그런 조치가 언제 취해졌는지도 확인하고요. 마지막으로 내용을 모른다면 무턱대고 나서기 보다는 먼저 확인한 뒤 나서기 바랍니다.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