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 마케팅이 한참이다. 블로거와 개별 접촉으로 이루어지는 블로그 마케팅, 프레스 블로그처럼 특정 주제를 블로거가 포스팅함으로서 이루어지는 블로그 마케팅등 그 형태도 아주 다양하다. 오늘 소개하는 HP컬러레이저젯 CP1215 체험단 응모도 역시 블로그 마케팅의 일환이다. HP에서는 신제품인 컬러레이저젯 CP1215를 출시하면서 총 1215명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체험단에 응모하는 방법이다. 단순히 체험단 신청하기 단추만 클릭해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다.
HP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고 이 컨텐츠를 인증해서 체험단을 뽑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블로거가 체험단에 응모했는지 알 수 없지다. 그러나 HP에서 조금 색다른 블로그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 같아 이렇게 소개하게되었다.
응모 방법
- 먼저 위 그림에서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페이지를 조금 끌어 내리면 다음 그림처럼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가 나타난다. 여기서 다시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페이지 윗 부분에서 다음과 같은 '네개의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한다. 나는 세번째를 선택했다.
페이지를 끌어 내린 뒤 오른쪽 아래쪽의 '복사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 '컨텐츠가 복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 뒤 클립보드로 복사된 내용을 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블로그에 올린다.
- 올린 글의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를 클릭한 뒤 페이지 오른쪽 아래쪽의 '체험단 신청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HP 컬러레이저젯 CP1215 컨텐츠를 블로그...'이라는 창에서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다음 그림처럼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한 뒤 '등록하기' 단추를 클릭하면 체험단 신청을 완료하게 된다.
'체험단 신청 확인'은 같은 페이지의 '체험단 응모확인' 단추를 누른 뒤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남은 이야기
프레스 블로그를 비롯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좋지 않은 시각도 있다. 그러나 내 생각은 조금 다르다. 근본적으로 이 문제는 블로거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나도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한적이 여러번 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참여하면서 내가 내세운 조건은 딱 하나였다. 좋은 것은 좋다. 싫은 것을 싫다고 쓸 수 있느냐는 것이었다. 즉, 글을 내 마음대로 쓸 수 있느냐가 참여 조건이 었고 이 조건에 맞지 않으면 참여하지 않았다. 프레스 블로그도 비슷하다. 지금까지 프레스 블로그에 글을 올린 것은 두개다. 하나는 배추 장사로 전업합니다라는 글이고, 또 하나는 LGT OZ, 생활의 패턴을 바꾸다라는 글이다.
이 두개의 글을 프레스 블로그에 올린 이유는 이미 작성된 글이었기 때문이다. 즉 프레스 블로그의 정보레터에 맞춰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작성된 글 중 프레스 블로그의 정보레터에 맞는 글이 있으면 올리는 방법을 택했다. 그래서 프레스 블로그에 올린 글은 두개 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 두개의 글로 약 6만원 정도를 벌 수 있었다.
HP 체험단 신청을 할까 말까 망서렸다. 그러나 참가 하기로 결정했다. 그 이유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이어지는 경품운을 시험해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1215명이라는 숫자는 결코 작은 숫자가 아니다. 더구나 포스팅을 해야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참여만 하면 당첨될 수도 있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855
-
Subject : [정보] 블로그의 가치에 눈을 뜨자! 프레스 블로그
Tracked from 세릭이 보는 세상 2008/07/19 15:14 del.인터넷상에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돈을 지불 받는 몇 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 프레스블로그 " 에만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제공하는 서브자료?
-
Subject : [잡담] HP컬러레이저젯 CP1215 체험단 응모하기
Tracked from Open2World 2008/07/19 17:07 del.현재 사용중인 PSC 2610 필자는 예전에 EPSON사의 프린터를 썼었다. 당시 EPSON은 HP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컬러 출력시 색상도 디테일적인 면에서 훨씬 나았다. 단지 문제가 되었던 것은 잉크 소모량
-
Subject : HP 컬러 레이저젯 CP1215 체험단 응모했습니다.
Tracked from 여기에서 보면.. 2008/07/19 21:19 del.HP에서 자사 제품인 컬러레이저젯 CP1215의 제품을 내놓으면서 이를 홍보할겸해서 1215명의 컬러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체험단에 신청하기 위해선 HP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우선 블로그에 올
-
Subject : 마케팅, 줄거 주고 남는 것은..?
Tracked from 브선생은 언제나 배고프다 2008/07/20 07:45 del.사용자 블로그를 통한 업계의 바이럴(입소문)이 한창인 가운데, 최근 HP 컬러 레이저젯 'CP1215'가 출시되어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 방식은 '체험단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페이지를
Comments
-
-
-
푸른빛 2008/07/19 17:10
냉큼 응모해 버렸습니다. 그나저나 이제 컬러 레이저젯 보급의 시대가 다가오는 것 같군요.
기술의 진보가 빠르긴 빠릅니다. 몇년 전만 해도 잉크젯의 몇 배가 됬던 흑백 레이저젯 가격이 폭락한지 오래고... -
미르~* 2008/07/19 22:00
1215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를 뽑는데다가...
블로그 포스팅이라는 나름 유효적절한 장벽(?)이 있어서...
꽤 가능성이 높을법한 느낌이 들어서.. 저도 응모했습니다~ :)
더 놀라운건... 체험단 탈락한 사람도 뽑아서 경품을 준다는 것...
왠지 안되면 악운으로 생각될 정도로 엄청난 행사인것 같아요~ ^^;; -
-
-
클레안 2008/07/20 13:13
저도 중학교에 다닐 때 구입한 복합기가 말썽을 부려서 고민하던 터에 먼저 신청해봐야겠습니다.
마른 장마, 마른 장마라고 놀려댔더니 태풍의 선봉장(비구름)이 한반도를 강타한 초복 다음 날입니다. 어제는 몸보신 좀 하셨는지요. 저는 집에서 만든 삼계탕을 한그릇 먹었습니다 ^^ -
-
myst 2008/07/20 18:10
정말 1215대라면 엄청난 숫자네요. 저 정도 규모면 세계최대 아닌가요? 일찍기 컴퓨터 부품을 상대로 마케팅하는데 저 많은 숫자를 뿌리는것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뽑히면 무조건 준다고 해도 대단한거고, 리뷰만 쓰고 회수한다고 해도 장난이 아닐텐데요. 뭐 나눠주고 나서 토너로 먹겠다는 속셈일 수 도 있겠구요.
그냥 무슨 속셈인지 참 궁금하군요.^^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