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컬러데이저젯 CP1215 체험단 응모하기 by 도아
요즘 블로그 마케팅이 한참이다. 블로거와 개별 접촉으로 이루어지는 블로그 마케팅, 프레스 블로그처럼 특정 주제를 블로거가 포스팅함으로서 이루어지는 블로그 마케팅등 그 형태도 아주 다양하다. 오늘 소개하는 HP컬러레이저젯 CP1215 체험단 응모도 역시 블로그 마케팅의 일환이다. HP에서는 신제품인 컬러레이저젯 CP1215를 출시하면서 총 1215명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체험단에 응모하는 방법이다. 단순히 체험단 신청하기 단추만 클릭해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다.
HP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고 이 컨텐츠를 인증해서 체험단을 뽑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블로거가 체험단에 응모했는지 알 수 없지다. 그러나 HP에서 조금 색다른 블로그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 같아 이렇게 소개하게되었다.
응모 방법
- 먼저 위 그림에서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페이지를 조금 끌어 내리면 다음 그림처럼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가 나타난다. 여기서 다시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페이지 윗 부분에서 다음과 같은 '네개의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한다. 나는 세번째를 선택했다.
페이지를 끌어 내린 뒤 오른쪽 아래쪽의 '복사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 '컨텐츠가 복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 뒤 클립보드로 복사된 내용을 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블로그에 올린다.
- 올린 글의 '체험단 응모하기' 단추를 클릭한 뒤 페이지 오른쪽 아래쪽의 '체험단 신청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HP 컬러레이저젯 CP1215 컨텐츠를 블로그...'이라는 창에서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다음 그림처럼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한 뒤 '등록하기' 단추를 클릭하면 체험단 신청을 완료하게 된다.
'체험단 신청 확인'은 같은 페이지의 '체험단 응모확인' 단추를 누른 뒤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남은 이야기
프레스 블로그를 비롯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좋지 않은 시각도 있다. 그러나 내 생각은 조금 다르다. 근본적으로 이 문제는 블로거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나도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한적이 여러번 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참여하면서 내가 내세운 조건은 딱 하나였다. 좋은 것은 좋다. 싫은 것을 싫다고 쓸 수 있느냐는 것이었다. 즉, 글을 내 마음대로 쓸 수 있느냐가 참여 조건이 었고 이 조건에 맞지 않으면 참여하지 않았다. 프레스 블로그도 비슷하다. 지금까지 프레스 블로그에 글을 올린 것은 두개다. 하나는 배추 장사로 전업합니다라는 글이고, 또 하나는 LGT OZ, 생활의 패턴을 바꾸다라는 글이다.
이 두개의 글을 프레스 블로그에 올린 이유는 이미 작성된 글이었기 때문이다. 즉 프레스 블로그의 정보레터에 맞춰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작성된 글 중 프레스 블로그의 정보레터에 맞는 글이 있으면 올리는 방법을 택했다. 그래서 프레스 블로그에 올린 글은 두개 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 두개의 글로 약 6만원 정도를 벌 수 있었다.
HP 체험단 신청을 할까 말까 망서렸다. 그러나 참가 하기로 결정했다. 그 이유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이어지는 경품운을 시험해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1215명이라는 숫자는 결코 작은 숫자가 아니다. 더구나 포스팅을 해야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참여만 하면 당첨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