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미 열풍

열풍이 지난 지금 텔미 열풍을 이야기 하면 조금 우수울 수 있지만 우리 집은 정확히 텔미 열풍이다. 원더걸스의 텔미라는 노래를 들은 것은 작년 중반인 것 같다. 우연히 방문한 한 블로거가 소개한 텔미 동영상이었는데 첫 느낌은 "뭐 저래"였다. 그리고 처음 들은 노래가 별 다른 감흥을 주지 않아 그냥 그렇게 지나쳤다.

작년에 원어데이에서 MPIO MP3 플레이어가 경품으로 당첨됐다. MP3 플레이어가 필요 없기 때문에 당시에 인기 있었던 '인기곡 100곡'을 받아 이 MP3에 넣어 두었는데 이때 받은 곡 중 가장 인기있는 곡이 텔미였다. 워낙 인기가 있다 보니 우엉맘도 텔미라는 노래가 무척 궁금했던 모양이었다. 그리고 텔미를 처음 들은 우엉맘의 반응도 나와 비슷했다.

우엉맘: 이 노래가 왜 인기가 있데?
도아: 몰라. 뭔가 중독성이 있나 보지.

그리고 우엉맘은 MP3 플레이어를 목에 걸고 운동을 하러 다녔고 카펙을 이용해서 차를 몰고 다니면 노래를 들은 것 같았다. 그리고 얼마 뒤.

우엉맘: 오빠. 텔미를 처음 들을 때는 몰랐는데 제들 때문에 듣다보니 괜찮던데.
도아: 그래?

우엉맘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가 있다. Tell me, So fresh, 일년을 하루같이 등인데 이중 단연 인기는 역시 텔미이다. 차를 타고 가다가 텔미 노래가 나오면 두 녀석 모두 테테테 텔~미라고 흥겹게 따라 부른다. 그런데 요즘 는 여기서 한단계 더 진보했다. 모든 말을 텔미에 붙여 부른다. 오늘 일이다. 유치원을 보내기 위해 옷을 입히고 처제에게 전화가 와서 전화를 받던 우엉맘을 보고

: 빠빠빠 빨~리

라고 빨리를 텔미에 붙여 말을 하는 것이었다. 처음들을 때는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은 노래가 들으면 들을 수로 좋아지는 것이 아마 작년 '텔미 열풍의 원인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지난번 강릉에 놀러갔을 때 찍은 사진이다. 새로운 것을 싫어하는 는 하얗게 쌓인 눈도 싫은 모양이었다. 나중에 눈싸움을 하면서 눈을 좋아하게 됐지만...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02/01 13:20 2008/02/01 13:2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476

Facebook

Comments

  1. usansf 2008/02/01 13:59

    그래도... 원본은 따로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있었다는건...
    박진영이 만들어서 떳거나? 아니면, 원더걸스 라는 이미지가 통했거나? 그런듯 싶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2 07:49

      박진영과 원더걸스의 비주얼, 그리고 비교적 따라하기 쉬운 춤도 한몫했다고 봅니다.

  2. goohwan 2008/02/01 15:50

    조카 수학 숙제로...
    텔미를 함수와 연관지어 개사 해준 기억이 나는 군요~

    "y 는 2x 일줄은 몰랐어~" 로 시작을 했다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2 07:50

      기발하시군요. 노래와 수학을 연계하다니...

  3. 나비 2008/02/01 16:45

    다예가 눈을 들고 있는 사진 표정이 예술인데요?
    춥다는 감정이 이곳 컴퓨터까지 막막 전달 됩니다..흐~~후덜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2 07:51

      예. 다예는 워낙 표정이 풍부해서... 표정을 보면 대부분 뜻을 알 수 있는 때가 많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