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를 달고 있는 사람들의 걱정 중 하나는 바로 부정 클릭이다. 부정 클릭은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부정 클릭)하지 않아도 부정 클릭으로 계정이 짤릴 수 있다는 점이다.
나도 여러 번 경험한 일이지만 또 다른 문제는 사보타주이다. 스팸 블로거의 복수혈전에서 알 수 있듯이 나도 상당히 많은 사보타주를 당한적이 있다. 그러나 애드센스(AdSense)를 달고 있는 사이트의 사보타주는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에서 알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큰 문제는 없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광고까지 퍼간 펌로거나 광고 코드를 퍼간 뒤 사보타주하는 때인 것 같다. 이런 형태의 사보타주는 현재까지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지만 이런 형태의 사보타주를 통해 계정이 잘린 사람은 있기 때문에 내심 불안한 부분이었다. 따라서 광고까지 퍼간 사이트를 발견하면 매번 애드센스에 신고하고 이런 문제의 수정을 지속적으로 요청했다.
그러나 이제 이런 형태의 사보타주를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에 광고 표시를 허용할 사이트를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됐기 때문이다. 일단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뒤 '애드센스 설정/허용된 사이트'를 클릭하고 광고를 허용할 사이트를 추가하면된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 애드센스에 로그인 한 뒤 '애드센스 설정/허용된 사이트'를 클릭한다.
'특정 사이트에만 내 계정에 광고 게재 허용'를 선택하고 입력창에 광고를 허용할 사이트를 한줄에 하나씩 입력한다. 사이트 주소는
qaos.com
처럼 'http://' 없이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변경사항 저장' 단추를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허용하지 않은 사이트에는 광고 대신 공익 광고가 표시된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123
-
Subject : 에드센스 새로운 기능 추가.
Tracked from 낚시광준초리의 Blog 세상(IT-Focus) with developer 2007/09/04 08:36 del.그동안 부정클릭에 대한 문제점 중 큰 이슈중 하나가 광고 코드째 퍼가서 부정클릭이 이루어져 계정박탈이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오늘 보니 구글 에드센스에서 이런 문제점을 보안하는 새..
-
Subject :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에 알집 광고가?!
Tracked from 셉이 하우스 2010/07/04 17:11 del.상쾌발랄하게 도아 님의 블로그를 뒤적거리다가 멍하니 제목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뭔가 생각나서 ABP도 제거해보고, 하다가 다시 멍하게 제목을 바라보다가 엄청난 광고를 보았습니다. her 보이
Comments
-
-
-
-
-
민노씨 2007/08/30 06:51
그래도 나름으로 개선되었네요. : )
물론 좀더 기술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점이 많다고 생각하지만요.
개인적으론 공정위의 시정권고 이후의 사정이 몹시 궁금한데..
검색으로는 찾아지지가 않네요..
-
도아 2007/08/30 08:00
이 것외에도 고처야 할 점은 많습니다. 저는 계속 고쳐 줄것을 요청하고 있고 구글 코리아측에서도 어느 정도 인정을 하지만 구글 본사측에서 받아드리지 않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 기억으로는 약관은 수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효 클릭에 의한 계약 파기라는 무기가 또 있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구글의 약관을 아주 부당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광고주를 보호하려면 보호 장치가 필요하며 이런 연장선 상에서 보기 때문입니다. 이문제는 다시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
-
-
Harry 2007/08/30 17:16
Adsense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하도 높아서 현재 사용을 하고 있진 않지만, 이러한 구글의 개선 노력이 계속되어 쓸만 해지면 사용해 보아야지요. 유용한 정보 감사드리고, 개선사항에 대한 계속적인 포스팅 부탁드립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