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의 일이다. 에서 텍스트큐브로 판올림을 하기위해 파란 웹 호스팅에 일단 텍스트큐브를 설치했다. 그리고 여기 저기 텍스트큐브를 확인하던 중 관리도구/센터/텍스트큐브는이라는 페이지에서 Code Contributor라는 항목을 발견했다. 이름을 확인해 보니 다들 눈에 익은 이름들이었다. 그런데 Code Contributor에 생각지도 않은 이름, 도아를 발견했다. 사실 의 플러그인을 몇개 만든 것뿐 이렇다할 공헌을 한 것은 없는 것 같은데 막상 필자의 별명을 보자 무척 반가웠다.

그리고 며칠 뒤 방명록에 TNC에서 주최하는 첫번째 Contributor's Day에 초대권을 보낼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알려달라는 글이 달린 것을 알았다. TNC가 설립됐을 때 부터 좋아했던 회사이고 또 무엇을 공헌했는지 모르지만 공헌한 것이 있다고 하니 공헌자의 날 행사에 기꺼이 참석하기로 했다.

문제는 9월 29일은 유치원에서 하는 목장 체험 행사가 있는 날이라는 점이다. 월래 9월 첫주에 기획됐지만 비가와서 9월 29일로 연기됐는데 필자가 모르고 있는 상태라 Contributor's Day에 참석을 결정한 것이다. 일의 경중을 따지면 의 목장 체험을 가야하겠지만 이미 한 약속을 물리기도 힘들어서 목장 체험은 우엉맘을 보내기로 했다.

이렇게 하면 또 문제가 발생하는데 바로 이이다. 이가 학교에서 돌아 오는 시간은 12시 40분 정도이고 우엉맘이 행사를 마치고 오는 시간은 오후 5시 정도가 되기 때문에 한 4시간 정도를 다른 사람이 봐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결국 필자가 이를 데리고 모임에 참석했다 오는 방향으로 일정을 잡았다.

다만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이 행사는 올블로그 3주년 행사와 정확히 겹친다. 그런데 올블로그 3주년 행사올블로그에서 홍보하고 있는데 의 목장 체험 행사를 포기하고 참석하는 TNC의 공헌자 모임은 아무도 홍보하는 사람이 없어서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게되었다.

다음은 TNF에 올라온 행사 요지이다.

인용 출처: 9월이 왔네요 + "우리 얼굴 좀 보고 삽시다"

안녕하세요. TNF에서 '밖으로 나돌기?' (자칭)추진담당 xizhu입니다 

리더님께서 제안하신 Textcube 메일링리스트 9월 회동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Textcube의 센터> 텍스트큐브는에 등장하시는 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얼굴도 보고 얘기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더 재밌는 것도 궁리하는 즐거운자리가 될겁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주인공이시니 꼭 오세요! 얼굴좀 봅시다

마음은 있었는데 아직 tester나 reporter에 참가하진 않았지만 언젠가는 

나도 텍스트큐브에 공헌을 해내리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오십쇼 

저도 그런 마음으로 참가합니다^^

일시 : 9월 29일 (꼭 9월이 가기전에 만나야해요!) 토요일 

시간 : 오후 2시 예정
장소 : 다음 커뮤니케이션 3층 회의실 
프로그램 : 다채로운 아이뎌가 있지만 이것도 함께 얘기나눠보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레크레이션을 강추합니다만)

시간과 장소는 다소 바뀐 듯하다. 메일로 보내온 시간과 장소는 다음과 같다.

시간 및 장소 - 일시 : 9월 29일 오후 4시

- 장소 : 서초동 TNC 사무실 (첨부 약도 참조)
- 오시는 방법 : 지하철 2호선 강남역 3번 출구로 나와 우리은행, 현대자동차, 대륭서초타워 쪽으로 500m 정도 직진하신 후 음식점 '진상'과 디오빌프라임 샛길로 오시면 됩니다. (도보 10분) 버스로 오실 경우, 강남대로 우성아파트 사거리 부근. 주차공간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대중교통이 편리합니다.

관련 글타래
2007/09/27 20:45 2007/09/27 20:45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컴퓨터 팁&텍
트랙백 많은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1190

Facebook

Comments

  1. 꼬날 2007/09/27 23:26

    도아님.. TNC의 꼬날입니다. 토요일날 뵙게 될 것 같네요. :-)
    공헌자 파티는 TNC가 아니라 TNF/니들웍스에서 진행하는 행사랍니다. TNF/니들웍스는 아시겠지만, 오픈소스로 만들어지고 있는 텍스트큐브의 개발과 배포를 전담하고 있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입니다.

    ^^;; 좋은 행사를 TNC 사무실에서 하게 되어 기쁩니다. 토요일날 뵈어요. 책도 잘 포장해 놓겠습니다.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8 09:24

      예. 감사합니다. TNF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메일을 보내신 분이 TNC라고 하신 줄 알았습니다. 다시 확인해 보니 TNF였군요.

  2. goohwan 2007/09/28 09:25

    글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가정적이세요~
    애들 스케쥴까지 꾀고 있는 아빠~ 찾기 힘든데~~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8 14:41

      아이가 워낙 예뻐서 그렇습니다. ㅋㅋㅋ

  3. 주성애비 2007/09/28 18:29

    전 가고 싶어도 너무 멀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8 19:14

      외국에 계신가요? 아니면... 그냥 시간내서 한번 가보시죠.

  4. gofeel 2007/09/28 19:2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9 07:41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TNF 포럼에 올라온 글을 보니 꼭 공헌자가 아니어도 되는 것 같아서 쓴 글입니다. 오늘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