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은 예절입니다.

운전은 예절

운전은 기술이 아닙니다. 운전은 남을 배려하는 마음씨, 예절입니다. 운전습관 지금 부터 바꾸는 것은 어떨까요?
<그림 출처: 센스 있는 운전자의 운전 에티켓>

우리나라에서 운전경력 10년인 분이 영국에서 운전면허 시험을 보게되었습니다. 운전경력 10년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된일인지 매번 면허시험에 떨어졌습니다.

오기가 생긴 이분은 시험을 13번이나 본끝에 간신히 합격했습니다. 면허시험에 떨어진 이유에대해 궁금했던 이분이 동승한 경관에게 자신이 계속해서 면허 시험에서 떨어진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러자 경관은

당신은 운전기술은 최고다. 그러나 운전은 기술이 아니라 예절이다. 신호등을 건너는 아이가 당신을 보고 손을 흔든다면 당신 역시 손을 흔들어 주어야 한다.

라고 답했습니다.

운전은 기술이 아닙니다. 운전은 남을 배려하는 마음씨, 예절입니다. 운전습관 지금 부터 바꾸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0/02/10 16:54 2000/02/10 16:5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7

  1. Subject : 법 지킨다고 욕하면 어쩌란 말인가.

    Tracked from 오랜 친구가 되고픈 이들 2005/12/22 17:39 del.

    점심을 먹고 외부 업체에 갈 일이 있어 택시를 잡아타고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뉴스에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잠시 후 사거리에서 신호를 받아 잠시 정차를 하였고 주행신호가 들어오기전에

Facebook

Comments

  1. yoonsangfan 2005/12/23 13:37

    ㅋㅋ 글을 읽으니 제 친구가 미국에서 운전면허 취득할때가 생각나네요. 제 친구가 ROTC 제대후 미국으로 유학을 오게 되었어요. 이 친구는 한국에서 운전면허도 있었고 집에서 쓰는 용달 (수동 stick) 차도 몰아 보고 군대에서도 차도 끌어 보고 하던 친구라 미국에서 운전면허 따는것에는 자신감이 있었는데... 3번만에 붙었죠. ㅋ
    이유는 도아님이 쓰신 글과 비슷하게 운전을 너무 기술적으로만 했다고 하더군요. 여기선 습관화하듯이 운전시 꼭 해야 하는 행동을 보거든요. 예를 들면 후진할때 핸들을 두손으로 잡고 어깨 뒤로 후미를 본다든지 (자세가 좀 힘들죠..이건..ㅋ) 주행중 차선 바꿀때 사각지대를 보기위해 꼭 어깨 넘어로 고개를 돌려서 확인한다든지 하는 운전 기본을 꼭 보고 넘어갑니다. 비슷한 얘기라 너무 공감이 가네요.
    아무튼 운전 습관은 참 중요한것 같아요. 저도 차선 바꿀땐 항상 몸에 벤대로 어깨넘어로 고개를 돌려 본답니다. 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12/23 18:25

      예... 국내에서 보행자 신호는 아주 주의해야 하는 신호입니다. 상당수의 운전자가 보행자 신호가 켜지면 정지하는 것이 아니라 보행자가 건널목에 내려오기전에 통과하려고 과속을 하기때문입니다. 실제 우영이와 애엄마가 교통 사고가 날뻔한적도 많습니다.

      이런 운전자에게 운전면허를 교부하는한 교통문화 정착은 없다고 봅니다. 아무리 피해가 많다고 해도 카파라치 제도는 한 십년정도 지속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2. 공상플러스 2008/08/06 16:22

    우와아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09 02:00

      운전을 기술로 알면 외국에서는 저렇게 되더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