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출처: 국산 야동은 ‘돈’… 피해자 눈물로 수익 낚는 웹하드]

외국 웹 하드의 가장 큰 장점은 파일을 내려받을 때 회원 가입이 필요 없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외국에서 제공되는 파일들은 웹 하드를 이용해서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 하드는 Rapidshare인데 실제 Rapidshare를 사용해보면 불편한 점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려받기까지 어느 정도 기다려야 하는 것은 참을 수 있지만 시간당 하나의 파일 밖에 받을 수 없으므로 조금 큰 파일을 내려받으려면 하루종일 기다려야 하는 문제점이 있다. 그래서 Rapidshare전문 내려받기 도구가 많은 편이다.

Windows 탐색기의 셀 확장 프로그램 종합이라는 강좌를 올리고 강좌에 사용된 파일을 올려주고 싶은데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마땅한 웹 하드가 생각나지 않았다. 그래서 찾은 웹 하드 업체가 소개하는 'OxyShare'이다. 올리는 속도나 내려받는 속도가 국내에서는 느리지만 간단한 파일을 아무런 제한(ActiveX 설치와 같은)없이 주고받을 때 상당히 적당한 서비스이다. OxyShare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대용량 파일 전송
Rapidshare는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는 파일의 크기가 100M로 제한되지만 OxyShare는 700M까지 가능하다. 즉, XviD 코덱(MP43 계열)으로 만들어진 영화 한 편을 올리고 받을 수 있다.
내려받기 제한 없음
Rapidshare는 시간당 하나의 파일만 내려받을 수 있지만 OxyShare는 이러한 제한이 없다. 따라서 상당히 큰 파일이라도 얼마든지 올리고 내려받을 수 있다. 물론 속도는 느리므로 어느 정도 인내가 필요하다.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 없음
파일을 올리든 내려받든 인터넷 탐색기만 있으면 모두 가능하다. 따라서 국내 웹 하드처럼 업체에 따라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심지어 ActiveX도 설치되지 않는다.
가입이 필요 없음
파일을 올리는 사람도 내려받는 사람도 회원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익명성이 상당히 보장되며, 가입이 필요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상당히 편하다.
FTP 지원
웹에서 올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회원으로 가입하면 FlashFXP와 같은 전용 FTP 클라이언트로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웹으로 올리나 전용 클라이언트로 올리나 올리는 속도는 비슷하지만 이어 올리기가 기능하므로 큰 파일을 올릴 때는 전용 클라이언트가 더 유리하다.
내려받기 분류 제공
내려받기 분류를 이용하면 다른 사람이 올린 파일의 링크를 검색, 내려받을 수 있다. 사용자 수에 의존하겠지만 이 분류만 이용해도 웬만한 와레즈 사이트를 하나 아는 것과 비슷하다.
내려받기 가속기 지원
대부분의 웹 하드 업체에서는 내려받기 가속기를 지원하지 않지만 OxyShare의 경우 내려받기 가속기를 지원한다. 물론 프리미엄 가입자가 아니면 분할 내려받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내려받는 속도가 증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 탐색기를 이용해서 내려받는 것보다는 훨씬 안정적으로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IP 제한 없음
대부분의 웹 하드 업체는 하나의 IP로 동시에 파일을 내려받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OxyShare는 하나의 IP로 여러 파일을 내려받는 것이 가능하다.

목 차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7월 5일에 올린 사용하기 편리한 웹 하드, OxyShare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6/07/05 14:33 2006/07/05 14:33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07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