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상당히 여러 가지 작업 관리자를 사용한다. 모든 프로세스 보기에서 사용한 Taskinfo가 처음으로 사용한 3사의 작업 관리자였다. 아직까지 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작업 관리자는 Security Task Manager, WinTask, eXtended Task Manager, Processor Explorer까지 총 네 가지이다. 각각의 작업 관리자마다 버릴 수 없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개를 깔아 두었지만 실제 자주 사용하는 작업 관리자는 XP 내장 작업 관리자와 오늘 소개하는 Process Explorer이다.

Process Explorer는 소개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주 뛰어난 공개 프로그램의 개발로 유명한 Sysinternals.com에서 개발한 것으로 내장 작업 관리자에 비해 훨씬 뛰어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내장 작업 관리자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프로세스(Unnamed Process)까지 볼 수 있으며, 각각의 프로세스가 읽은 핸들과 DLL을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2월 13일에 올린 최고의 작업 관리자, Process Explorer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2007/02/13 16:04 2007/02/13 16:04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93

Facebook

Comments

  1. Mr.Dust 2007/02/13 19:38

    저도 도아님 덕분에 여러 작업관리자를 써보았지만..(이라고 해봐야 3개 정도밖에 안되네요. ;;)

    저의 경우 가장 손에 맞는 것이 Task Manager Extension 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윈도 내장 작업관리자에 익숙해져 있었던 탓이겠지요.

    그나저나 sysinternals 의 행보가 궁금하네요.
    도아님이 가끔 말씀하시는 MS 가 인수해서 말아먹은 업체 중의 하나가 될 것인지..

    문득 "Show Unnamed Process" 기능으로 스텔스 기능이 있는 숨겨진 프로세스도 잡아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13 20:09

      저 역시 32비트 OS를 사용할 때에는 항상 실행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울러 Process Explorer를 보조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64비트에서는 돌지를 않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Process Explorer의 비중이 더 커졌습니다.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