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 플러그인: DisplayTitle

알림

없는 기능인 줄 알고 플러그인을 만들었더니 이미 치환자가 있었습니다. 태터툴즈 Support에서 주로 활동하시는 LonnieNa님이 답글로 알려 주셨습니다. skin.html 파일에서 [ ##_desc_## ][ ##_page_title_## ]로 변경하면 됩니다.

<title>[ ##_title_## ] - [ ##_desc_## ]</title>
<title>[ ##_title_## ] - [ ##_page_title_## ]</title>

플러그인을 만들기 전에 사용 가능한 스킨 치환자를 먼저 확인하고 플러그인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OTL. 공연히 헛고생 한 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플러그인이라 태터툴즈 플러그인 게시판에서는 글을 삭제했습니다.

사람마다 블로그를 사용하는 형태가 다르겠지만 나는 한 페이지에 하나의 글이 올라오도록 설정하고 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내가 쓰는 글은 긴글이 많기때문이다. 이렇게 사용하면서 브라우저의 제목 표시줄에 기사의 제목을 출력하면 이전에 읽은 글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잇점도 있다.

브라우저에서 뒤로 버튼을 누른 경우 페이지에따라 제목이 다르기 때문에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가 상당히 쉽다.

사실 이 기능은 태터툴즈 0.94까지는 있던 기능인데 0.95로 올라가면서 이 기능이 사라져서 매번 패치해서 사용하고 있었다. 태터툴즈가 1.x로 버전업되었지만 이 기능은 여전히 지원하지 않아 이번에 플러그인으로 작성하게됬다. 처음에는 치환자를 이용해서 간단히 처리하려고 했지만 치환자를 이용하는 경우 제목을 가져오는데 꼭 필요한 entry['id']가 생성되지 않았고 플러그인에대한 참조할 수 있는 문서가 없어서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 결국 'ViewPostContent' 이벤트와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이 기능을 구현했다.

이 플러그인은 가급적 '태터 관리 도구/스킨 관리/스킨에 맞춘 출력 설정'에서 '블로그 글을 한페이지 당 1개 보여줍니다'로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운로드한 DisplayTitle.zip 파일을 압축 해제한 후 모든 파일을 폴더째 태터툴즈의 플러그인 폴더(예: 태터/plugins)에 복사하고 '환경설정/플러그인 설정'에서 DisplayTitle을 '사용중'으로 설정하면된다. 이 경우 페이지가 읽혀지면 브라우저의 제목 표시줄에 [블로그 제목 - 블로그 설명]이 출력된 후, [블로그 제목 :: 기사 제목]으로 바뀌게 된다. 만약 이렇게 동작하는 것이 눈에 거슬린다면 skin.html 파일에서 TITLE 태그 사이의 치환자를 모두 지우거나 TITLE 태그를 모두 지우면 된다.

관련 글타래

2006/04/10 22:53 2006/04/10 22:53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460

Facebook

Comments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