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없는 기능인 줄 알고 플러그인을 만들었더니 이미 치환자가 있었습니다. 태터툴즈 Support에서 주로 활동하시는 LonnieNa님이 답글로 알려 주셨습니다. skin.html 파일에서 [ ##_desc_## ][ ##_page_title_## ]로 변경하면 됩니다.

<title>[ ##_title_## ] - [ ##_desc_## ]</title>
<title>[ ##_title_## ] - [ ##_page_title_## ]</title>

플러그인을 만들기 전에 사용 가능한 스킨 치환자를 먼저 확인하고 플러그인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OTL. 공연히 헛고생 한 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플러그인이라 태터툴즈 플러그인 게시판에서는 글을 삭제했습니다.

사람마다 를 사용하는 형태가 다르겠지만 나는 한 페이지에 하나의 글이 올라오도록 설정하고 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내가 쓰는 글은 긴글이 많기때문이다. 이렇게 사용하면서 브라우저의 제목 표시줄에 기사의 제목을 출력하면 이전에 읽은 글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잇점도 있다.

브라우저에서 뒤로 버튼을 누른 경우 페이지에따라 제목이 다르기 때문에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가 상당히 쉽다.

사실 이 기능은 0.94까지는 있던 기능인데 0.95로 올라가면서 이 기능이 사라져서 매번 패치해서 사용하고 있었다. 가 1.x로 버전업되었지만 이 기능은 여전히 지원하지 않아 이번에 플러그인으로 작성하게됬다. 처음에는 치환자를 이용해서 간단히 처리하려고 했지만 치환자를 이용하는 경우 제목을 가져오는데 꼭 필요한 entry['id']가 생성되지 않았고 플러그인에대한 참조할 수 있는 문서가 없어서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 결국 'ViewPostContent' 이벤트와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이 기능을 구현했다.

이 플러그인은 가급적 '태터 관리 도구/스킨 관리/스킨에 맞춘 출력 설정'에서 '블로그 글을 한페이지 당 1개 보여줍니다'로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운로드한 DisplayTitle.zip 파일을 압축 해제한 후 모든 파일을 폴더째 태터툴즈의 플러그인 폴더(예: 태터/plugins)에 복사하고 '환경설정/플러그인 설정'에서 DisplayTitle을 '사용중'으로 설정하면된다. 이 경우 페이지가 읽혀지면 브라우저의 제목 표시줄에 [블로그 제목 - 블로그 설명]이 출력된 후, [블로그 제목 :: 기사 제목]으로 바뀌게 된다. 만약 이렇게 동작하는 것이 눈에 거슬린다면 skin.html 파일에서 TITLE 태그 사이의 치환자를 모두 지우거나 TITLE 태그를 모두 지우면 된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