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집

지난 주 토요일에는 롯데 마트에서 하는 문화 강좌를 들었다. 내가 신청한 것은 아니고 우엉맘이 이를 위해서 신청한 강좌였다. 아빠와 함께 만드는 전동 비행기. 처음에는 모터로 프로펠라를 돌려서 굴러가는 원격 조정 비행기로 생각했지만 의외로 간단한 비행기였다.

나무에 스치로폼으로 앞날개와 뒷날개를 만들고 비행기 앞 부분에 모터와 프로펠라를 붙인 뒤 비행기 중간에 다시 긴 대막대를 치고 비행기와 건전지가 수평이 되도록 한 뒤 클립으로 낚시줄에 매달아 공중에서 움직이도록 한 비행기 였다.

구조가 간단하고 만드는 것에는 일가견이 있기 때문에 강사가 만든 비행기 보다 예쁘게 잠깐동안 만들어 버렸다. 모터를 나무 막대에 붙이면서 과연 이게 글루건으로 잘 붙을까 싶어서 고민하는 나를 보고 모르는 것이 있어서 그런 것으로 알고 온 강사가 한 말.

강사: 정말 드시네요.

모터에 건전지를 연결하고 클립을 껴서 수평을 잡고 낚시줄을 낚시대(빨대)에 매달아 비행기를 돌리니 아주 잘 날라갔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이는 비행기가 신기한지 계속 날리고 있었다. 따라쟁이 는 오빠를 따라하지 못하는 것이 슬픈지 울고 떼를 썼다.

이렇게 비행기를 만들다 보니 스치로폼을 칼로 자르고 글루건으로 접착해서 만들면 상당히 다양한 사물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일단 롯데 마트에서 글루건 작은 것을 하나 사고 집으로 왔다. 이왕 사온 글루건이니 빨리 써볼 요량으로 우엉맘에게 색 스치로폼을 사오라고 시켰다.

가격은 의외로 비쌋다. 장당 2500원. 우엉맘은 운동하러 가고 이는 놀러 나갔다. 나는 를 데리고 에게 집을 만들어 줬다. 간단한 집이라 설계도로 필요없었지만 작은 집을 본 가 토끼가 사는 집이라고 해서 정말 토끼처럼 집에 귀를 달아 주었다.

완성된 토끼집

설계도 없이 대충 잘라 만들었고 문짝을 뚫을 때도 큰 컷터 칼을 사용했기 때문에 둥근 부분이 매끄럽지 못하다. 그러나 글루건으로 붙은 집은 상당히 단단히 붙어 있었다. 마지막으로 에게 그림을 그리도록 시켰다. 토끼집이라고 나름대로 그림을 그렸는데 무슨 그림인지 명확하지는 않다.

참고로 이런 스치로폼을 이용해서 전동 비행기나 전동 자동차를 만드는 방법을 블로그에 올릴까 생각한다. 물론 반응이 좋아야 한다는 전제가 있지만.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5/16 14:06 2007/05/16 14:0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887

Facebook

Comments

  1. 율동공원 2007/05/16 17:06

    비행기가 모형글라이더랑 비슷한 건가요?
    아버지와 함께 많은것을 할 수있는 우영이는 행복할것 같네요...
    아 그리고 제목이 토끼집 쓰시려고 하신게 아닌가요?
    저는 제목만 보구선 흙집인줄로만 알았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6 18:35

      모빌 전동 비행기로 보면 됩니다. 천장에 낚시줄 매달아 놓고 비행기의 수평을 잡은 뒤 프로펠라로 빙빙 돌면서 날라가는...

  2. 허영조 2007/05/16 17:39

    도아님 블로그에는 처음 글을 올리네요.

    예비 아빠가 되는 입장에서
    사내를 낳으면 여러가지 장난감도 사서 만들어주고 야구글러브도 사주어서 캐치볼도 해주고 싶습니다.

    여자애라면 솔직히 무엇을 해주어야 할지 막막합니다.._-;;

    사내라면 어릴적 내모습을 생각하면 돼겠지만 여자애라면 막연히 돈으로만 인형이나 인형의집같은거 사줘야 하나 생각뿐입니다.

    인생의 선배님으로서 이런 정보 자주 올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스치로폼을 이용해서 전동 비행기나 전동 자동차를 만드는 방법"도 올려주시고 작품도 같이 올려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6 18:37

      여자 아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좋으시려면 종이접기를 배워두는 것도 좋습니다. 예전에 우영이가 뽀뽀뽀에 출연한때 출연자 대기실에서 신문지로 야구 모자, 글러브, 신발, 공까지 신문으로 만들어 주니 뽀뽀뽀에 출연하던 아이들 모두 즐거워 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아이들에게 제가 가장 인기 있었습니다.

      스치로폼을 이용해서 만드는 것은 틈나는 대로 올릴 생각입니다.

  3. 겨리 2007/05/17 12:21

    과연, 손재주가 좋으시군요 ^-^
    그런데 '잘만드시네요'에서 '잘만'이 쿨러회사로 링크가 되어있군요 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7 15:40

      키워드 기능 때문입니다. 같은 키워드가 나오면 자동으로 링크를 만드는데 가끔 엉뚱한 링크를 만들기도 합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