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 클릭 해결사, AdLogger

얼마 전 소개한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인 AdLogger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공개 프로그램이다.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 AdLogger에서 알 수 있듯이 AdLogger는 상당히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 클릭을 막을 수 있도록 해주며, 덤으로 구글 AdSense에 대한 실시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AdSense 계정 수익을 증가시키는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목차

부정 클릭 해결사, AdLogger

구글 AdSense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 부정 클릭이다. 의도적으로 약관을 어겨서 계정이 취소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해도 악의적인 부정 클릭이나 실수로 인해 계정이 취소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마 전 소개한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인 AdLogger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공개 프로그램이다.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 AdLogger에서 알 수 있듯이 AdLogger는 상당히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 클릭을 막을 수 있도록 해주며, 덤으로 구글 AdSense에 대한 실시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AdSense 계정 수익을 증가시키는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AdLogger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며, 설치하는 것 역시 그리 어렵지 않다. 그러나 부정 클릭 방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태터툴즈의 소스를 패치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불편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이 플러그인을 만들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이 플러그인은 태터툴즈 1.x 이상과 AdLogger를 필요로 한다. 태터툴즈의 설치와 AdLogger의 설치는 각자 알아서 하는 것으로 하겠다. AdLogger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설치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사용법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내려받기
vAdLogger.zip
플러그인 기능
이 플러그인은 두 가지 역할을 한다. 하나는 태터툴즈에 AdLogger 추적 코드는 심는 작업이며, 두 번째는 상황에 따라 구글 AdSense 코드를 심는 작업을 한다.
플러그인 설치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과 똑 같다.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폴더 째 태터툴즈Plugins 폴더에 올린 뒤 '태터툴즈의 환경설정/플러그인 설정'에서 'AdLogger 플러그인을 사용중으로 변경'하면 된다.
플러그인 설정

처음에는 정규식을 사용해서 광고를 차단할 상황이면 '구글 AdSense 코드'를 제거하려고 했지만 스킨 파일 전체를 가져오는 이벤트를 찾을 수 없어서 태그 방식으로 작성하게 되었다. 따라서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복잡할 수 있다.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스킨 파일
    스킨 파일을 설정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일단 좋아하는 편집기(예: EditPlus)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킨 파일을 연 뒤 다음과 같은 태그를 삽입하면된다.

    [ ##AdSense1## ]
    [ ##AdSense2## ]
    [ ##AdSense3## ]
    구글 AdSense 광고를 위의 태그로 바꾼다. 구글 AdSense 광고의 수에따라 최대 세개까지 필요한 만큼 삽입한다. 태그에 따라 삽입될 구글 AdSense 코드는 index.php 파일에서 설정한다.
    [ ##AdLogger## ] skin.html의 </BODY> 태그 바로 앞에 삽입한다.
  2. index.php 파일
    좋아하는 편집기로 plugins/vAdLogger/index.php 파일을 읽은 뒤 다음 항목을 설정한다.

    1. 기본 설정

      $adLoggerHost="https://qaos.com";
      
      $adLogger=<<<___ADLOGGER_CODE___
      [분석 코드 삽입]
      ___ADLOGGER_CODE___;
      
      $adSense[]=&lt;&lt;&lt;___GOOGLEADSENSE___
      [광고 코드 삽입]
      ___GOOGLEADSENSE___;
      

      $adLoggerHost에는 AdLogger를 설치한 호스트 주소를 입력한다. http://는 생략해도 된다. [분석 코드 삽입]에는 AdLogger를 이용해서 만든 추적 코드를 삽입한다. [광고 코드 삽입]을 실제 '구글 AdSense 코드'로 바꾼다. 여기에서 사용한 Document Here는 공백에 민감하므로 ___GOOGLEADSENSE___ 앞뒤에 공백이 존재하지 않아야 하며, 두번째 앞에는 어떠한 문자도 존재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문장 종결자(;)로 끝나야 한다.

      만약 삽입해야하는 광고가 하나 이상이라면 위의 코드를 반복해서 사용하면 된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현재 지원하는 광고의 수는 3개 이므로 이 이상은 삽입해도 소용이 없다.

    2. 추가 설정
      일반적으로 구글 AdSense에는 광고와 추천 두가지를 지원한다. 광고는 게시한는 형식이 모두 다르며, 추천은 추천하는 상품 모두 같은 형식의 광고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추천 상품을 추천하면서 게시되는 광고의 수를 줄이고 싶다면 추천 광고(총 5개) 중 하나를 임의로 출력하면된다.

      $adSenseSa[]=<<<___ADSENSE_SA___
      [추천 코드 삽입]
      ___ADSENSE_SA___;
      
      $adSense[]='<br><br><div align=center>'.불adSenseSa[$index].'</div>';
      

      광고 코드를 삽입한 것과 마찬가지로 [추천 코드 삽입]를 추천 광고 코드로 바꾼다. 추천 광고가 하나 이상이라면 필요한 만큼 추가한다. 추천 코드를 광고로 내보내기 위해 $adSense[]에 $adSenseSa[$index]를 할당한다. 여기서 $index는 임의로 선택된다.

    압축 파일에는 sample.php 파일이 포함되어 있다. 구글 AdSense 코드를 어떻게 삽입하는지는 이 파일을 참조하기 바란다.

AdLogger에서 지원하는 기능

광고 개요
월별 통계
광고 통계
클릭 정보
방문자 정보
차단 정보
차단 보고서
코드 생성기
설정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6/10/12 23:16 2006/10/12 23:1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46

  1. Subject :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

    Tracked from 루미넌스 - miscellaneous 2006/12/01 02:39 del.

    구글 애드센스 달고 한달 밖에 안됐는데 벌써 꽤나 많이 클릭이 있었다. 돈받을때가 다가오니 핀번호 엽서를 기다리라는 메세지가 벌써 뜨니까말이다.. 방문객 수나 뜨는 광고 내용을 봐서 안..

  2. Subject : adlogger 내 컴퓨터에 설치하기

    Tracked from 언덕을 넘어서 2007/01/12 14:31 del.

    뭐, 윈도우즈 XP에 APM도 설치했겠다...이참에 adlogger도 내 컴퓨터에 설치해볼까?adlogger 는 구글 애드센스의 부정클릭을 차단해주는 프로그램이다.그런데, 윈도우즈 XP 컴퓨터에 adlogger를 설치하..

  3. Subject : 오유의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으로 부터 완벽하게 보호하기.

    Tracked from 오유는 맛있는 이야기 2007/02/18 15:39 del.

    이 글을 쓰면서 많은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 하시는 분들이 부정 클릭때문에 걱정을 조금 덜어 드렸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완벽하게 먹히진 않습니다. ..

Facebook

Comments

  1. 주성치 2006/10/13 00:17

    한글판 adlogger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세요.
    QAOS,com이 뭔진 모르겠는데 가입이 까다롭네요.
    그사이트에서 만든게 아니고 GPL라이센스라면 다른곳에 올려도 되는것 아닌가요?

    perm. |  mod/del. reply.
    • 나니 2006/10/13 00:39

      qaos.com은 아마 도아님이 운영중인 사이트인것으로 기억합니다. :)

    • 도아 2006/10/13 06:47

      http://offree.net/541 글의 덧글에서 밝혔듯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공개는 피드백을 받은 뒤 할 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http://offree.net/325 의 여담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성치 2006/10/13 12:08

      감사합니다. 기다려야겠네요.
      빠른시일내에 공개되길...^^

    • 도아 2006/10/13 13:37

      나니님 맞습니다. 한 두해 운영한 것이 아니라 올해로 꼭 10년째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2. Mr.Dust 2006/10/13 14:54

    아아.. 밉다.
    열심히 설치했건만 =ㅅ= 플러그인으로 만드실 것이라고 언질이라도 좀 주시지. -_-;;
    그나저나 뭐.. 누가 클릭을 해야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이라고 할 것인데..
    뭐하러 설치했나 싶습니다.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0/13 16:31

      열심히 설치했건만 =ㅅ= 플러그인으로 만드실 것이라고 언질이라도 좀 주시지. -_-;; 실시간 AdSense 통계 프로그램(http://offree.net/541 )이라는 글의 댓글에서 언급했습니다.

      추천은 본인이 클릭을 해도 부정 클릭에 걸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추천 상품을 클릭해보면 됩니다.

  3. goohwan 2006/10/16 07:47

    몹시도 설치하고 싶은 플러그인인데... tistory.com에 입주한 관계로 플러그인을 맘대로 설치 못하네요... 플러그인 추가 신청을 거친뒤 보안테스트를 해서 문제가 없을경우 올려준다네요 ㅜㅜ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0/16 08:33

      설사 플러그인을 설치를 해준다고 해도 AdLogger를 설치할 수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4. 주성치 2006/10/21 10:46

    <##_Adsense1_##>로 ([)
    광고삽입시에
    Success: 0
    이라는 메세지만 블로그 최상단에 찍히고 애드센스는 출력이 안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0/23 10:05

      AdLoger를 설치한 호스트 주소가 틀리는 경우 발생합니다. 아울러 호스트 주소가 틀리면 틀린 호스트 주소에 넷트웍으로 연결해서 확인하려시도하기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가 현저하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5. 주성치 2006/10/22 11:55

    며칠동안 블로그가 굉장히 느려져서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고 그랬는데
    이 플러그인 사용해제하니까 다시빨라지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19 11:02

      DNS 조회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 경우 DNS 이름 대신에 IP를 사용하면 됩니다.

    • 도아 2006/12/20 23:11

      HTTP 데이타를 가져오면서 Connection: Close를 주지않아 Keep-Alive 되서 발생한 현상이었습니다.

  6. 멀뚱이 2006/12/18 21:01

    티스토리에도 설치되나요? 근데, 설치법이 되게 복잡한 거 같아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19 11:02

      티스토리에는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만 사용(설치가 아니라)할 수 있습니다.

  7. 주성치 2006/12/28 21:06

    드디어 왜 안됐는지 알았습니다.;;

    AdLogger 이 프로그램이 루트에 설치안하면 이상하게 동작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28 22:20

      그럴 수는 있습니다. 많은 프로그램이 루트에 설치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으니까요.

      그러나 제가 설치한 버전은 설치 경로를 바꿀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8. 인게이지 2007/01/02 20:05

    설치 해보는 중인데 [ ##_AdSense1_## ] 이게 치환이 안되고 그냥 나오는데 원인이 뭘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02 20:07

      [ ## 사이에 공백을 제거해야 합니다. [ ##에 공백이 없으면 태터가 치환자로 변환하기 때문에 이 것을 막기위해 강제로 공백을 삽입한 것입니다.

    • 인게이지 2007/01/02 20:18

      감사합니다 해결했습니다.

      코드를 보면서 뭔가 낮설다 했는데 공백이 있는게
      눈에 걸리던 거였군요...

  9. 주성치 2007/01/05 19:02

    질문이 있습니다.
    삽입하는 코드중에 PHP Cache-Control Code라는게 있는데 여태까지 무시하고있었네요.

    캐쉬를 없애주는 코드같은데 여태까지 사용하지 않아도 그런대로 잘 동작했습니다. 일반사이트나 블로그나...
    저걸 삽입해줘야될까요? 애드로거 플러그인에선 어떻게 처리하셨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06 08:16

      캐쉬 컨트롤은 header 함수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벤트가 없다면 플러그인에서 처리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이미 캐쉬 컨트롤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 블로그를 수동 요청한 결과입니다.

      HTTP/1.1 302 Found Date: Fri, 05 Jan 2007 23:12:29 GMT Server: Apache X-Powered-By: PHP/4.4.1 Expires: Thu, 19 Nov 1981 08:52:00 GMT Cache-Control: no-store, no-cache, must-revalidate, post-check=0, pre-check=0 Pragma: no-cache Location: http://offree.net/607 Content-Type: text/html; charset=utf-8

      Cache-Control과 Pragma라는 응답 헤더에서 알 수 있듯이 캐쉬하지 않도록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 Tyburn 2007/01/08 17:13

    애드로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상하게 파이어폭스(2.0)에서는 클릭 기록이 남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클릭한 것은 문제없이 나오는데...

    버전은 1.2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도아님께서는 이런 현상을 겪으신 적이 없으신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08 17:18

      당연한 현상입니다. AdLogger에서 클릭을 잡아내기 위해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이 스크립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함수를 파폭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파폭의 클릭은 당연히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제 구글의 통계보다 AdLogger의 통계가 적게 잡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 Tyburn 2007/01/08 17:39

      답변 감사합니다. ^^

  11. 인게이지 2007/01/08 18:01

    도아님 파폭 통계 잡힙니다...
    새버전에서 뭔가 바뀐 모양 입니다.

    http://www.engagestory.com/limage/20070108.JPG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08 18:36

      전 한글화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해 버렸더니 이제는 판올림된 버전을 사용하기 힘들어 졌습니다.

      현재까지 잡힌 모든 로그를 확인해봐도 firefox는 잡히지 않는 군요...

  12. 네구 2007/01/10 16:03

    도아님께서 설명해주신데로 설정을 다 하고,
    스킨파일도 수정하였는데,
    광고를 보이고 싶은자리에 그저,
    [ ##_AdSense1_## ]
    라고만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0 16:12

      인게이지님이 이미 하신 질문입니다. [ ## 사이에 공백을 제거해야 합니다. [ ##에 공백이 없으면 태터가 치환자로 변환하기 때문에 이 것을 막기위해 강제로 공백을 삽입한 것입니다.

    • 네구 2007/01/11 10:08

      앗 이런;
      중간에 있는 댓글들은 못보았습니다 -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

      -----

      아참, 추천광고는 스킨파일에서
      편집해야 할 것은 없는 것인가요?
      아니면 추천광고 또한
      [ ##_AdSense1_## ]
      이렇게 넣어야 하나요?
      누차 번거로운 질문들 죄송합니다 ㅠ

    • 도아 2007/01/12 12:19

      플러그인에서 추천 광고 코드를 삽입하고 adsense1~3 까지를 스킨에 삽입하면 됩니다.

  13. Veritatis 2007/01/12 07:27


    혼자 해결해보기 위해 몇 일째 씨름을 하다가, 결국 해결하지 못해 도아님께 도움을 청해봅니다.

    얼마전 애드로거와 도아님의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호스팅 받는 서버에 서브도메인으로 두 개의 블로그 (http://111.abc.com 과 http://222.abc.com) 을 운영하고 있는데, 처음에 한 개의 블로그 (http://111.abc.com) 에만 시험으로 설치를 했는데 성능이 만족스러워서 양쪽에서 같이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했습니다. 우선, config_database.php 를 수정해 Site URL을 http://111.abc.com 에서 http://abc.com 으로 변경하였고, 도아님의 플러그인 index.php 에서도 "// AdLogger를 설치한 호스트 주소" 아래의 주소들을 모두 http://111.abc.com 에서 http://abc.com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런데, 이후 작동을 시켜보니 클릭을 읽어내는 것은 문제가 없으나 부정클릭을 설정한 숫자 (24시간에 3회) 를 초과해도 제대로 잡아내지 못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한개의 블로그만 쓸때에는 잘 작동했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애드로거 포럼을 찾아보니, 한 서버에서 두 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때는...

    it will be best to use the PHP wrapping code that uses "include_once" rather than "file_get_contents". (There should be a little checkbox when generating the wrapping code).

    ... 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면 Code Generators 에서 Check if this code will go on the same server as your AdLogger installation. 를 체크하고 생성하는 게 맞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이 도아님의 플러그인에 들어간 것 같더군요.

    그것을 도아님 플러그인 index.php 에서 하단의 function adsense 부분에서 수정해보려고 하는데, 거기 있는 것이 Code Generators 의 것과는 조금 다르다보니, 수정할 엄두가 나지 않는군요. 위에서 설명드린 경우에 이 문제해결이 맞는지요?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할까요?

    공학이나 IT와는 전혀 무관한 일을 하는 사람이다 보니, 시간이 많이 들어도 하나하나 배우면서 하기는 하는데 프로그램 언어를 모르니 이거는 도저히 더 나아갈 수가 없어서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수일째 노력을 해보았으나, 더 이상 발전시킬수 없어 이렇게 부탁을 드리니,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2 12:21

      간단한 문제라면 모르지만 저도 시간이 많지 않아 도움을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14. 주성치 2007/01/26 03:22

    전 몰랐는데 어떤분이 댓글달때 null에러 난다고 해서 알아봤더니 부정클릭 방지 플러그인과 충돌때문에 그렇더군요.
    다른 플러그인도 다 조사해봤는데 이것하고만 충돌이 생겨서 댓글달면 null에러가 나고있습니다.

    간단하게 왜 충돌일어나는지 아시는바가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1.1올라오면서 기존 플러그인 중에 충돌이 생기는 플러그인들이 생겼는데 그런 문제가 아닐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26 09:20

      저도 1.1.1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아울러 태그를 치환하는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그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문제가 되는 녀석은 주로 TraceWatch였습니다. 사용하고 있다면 얘를 끄고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15. 주성치 2007/01/26 10:27

    부정클릭 방지 플러그인이랑 스킨하고 충돌이 나는것 같은데 참 골치아프네요 ^_^

    근데 애드로거1.4버젼 사용해 보셨나요? 구조가 많이 바뀌어서 부정클릭방지 플러그인도 좀 수정해야 할 것 같던데요.
    아무튼 플러그인 잘쓰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26 16:55

      전 제가 개선한 한글 개선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설사 판올림이 되도 해당 판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AdLogger가 기능이 부족한 것 같아 한글판을 만들면서 여러 가지 기능(클릭한 광고 형식, 이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어떤 사이트를 통해 방문했는지 여부, 어떤 참조 사이트에서 온 사용자의 클릭이 많은지 등등)을 추가했기 때문에 갈아 타기가 조금 힘듭니다.

  16. 인게이지 2007/01/29 14:27

    플러그인에 대해서 질문 있습니다.
    Adlogger에서 Allow_url_fopen의 적용을 받는 파일이 어느 파일입니까?
    1.4.0 에서 설치시 Allow_url_fopen을 더이상 체크하지 않던데 정말 필요 없는 건지 까먹은 건지 알수 없군요..
    1.4.0 버그가 좀 있네요 요약페이지에 내용이 안나오는데 기타 페이지에는 클릭이 나오고
    오류메세지도 안막아놔서 버그난거 같아 보이기도 하고..

    광고 형식에 따른 분류는 추가한거 같던데 뭔가 설정이 ......

    perm. |  mod/del. reply.
    • 인게이지 2007/01/29 15:00

      이전 버전에선 어떤 파일이었나요?
      변경점 로그만 추적하면 찾을수 있으니...

      file 함수라는게 fopen으로 http:// 불러들이는 경우 인가요?
      fopen 은 잘안보이던데..

    • 도아 2007/01/29 15:06

      어떤 파일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저는 1.4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다만 file 함수로 http://... 되는 파일을 여는 경우는 모두 해당됩니다.

      그래서 제 경우에는 file 함수 대신에 fsockopen 함수를 쓰도록 바꾸었습니다.

    • 도아 2007/01/29 15:07

      제가 사용한 판은 인터넷에서는 구할 수 없는 판입니다. 아울러 그 당시에 한 작업을 지금 기억할 수는 없습니다.

      file함수는 file에 관련된 함수 모두입니다. fsockopen을 제외하고 파일을 열때 사용하는 함수, file, fopen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Allow_url_fopen을 더 이상 검사하지 않는다면 file 관련 함수를 fsockopen으로 바꾸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17. 유마 2007/02/03 04:07

    이해가 잘 안되는 것이 있어 질문 드려요.
    애드센스 광고를 3개를 넣었다가 사이드바쪽을 추천광고를 넣을려고 합니다.
    네구님과 같은 질문입니다만,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재질문 드립니다.
    답변에는 똑같이 adsense1~3까지 사용하라고 되어 있는데, 그럼 추천은 몇번째 들어가게 되는건가요?

    추천광고코드에 랜덤으로 출력할려고 4개 넣어두고, 애드센스 광고에 3개를 넣어뒀는데...
    위에서 부터 1,2,3 이지 않아요?.. 그럼 추천광고는 1번인가요? 제일 위에 있으니? ---a
    그걸 모르겠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03 16:51

      제일 위에 있다면 1번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순서는 $adSense[] 배열에 몇번째로 대입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adSense[]에 첫번째로 대입된다면 당연히 1번입니다.

  18. Rey추억 2007/02/06 22:18

    플러그인 잘받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ADlogger에 관한 질문사항입니다.
    혼자 머리쥐어짜다 안되서 여기 질문드립니다.
    저는 카페24 호스팅쓰구요. Adlogger 설치때부터 자동으로 모든파일이 644에 마춰줘 있더군요.
    config_setting.php 파일은 제가 나중에 수정해서 퍼미션이 666이고, config_database.php 파일은 퍼미션이 644로 마췄줘 있습니다. 그 외 모든 파일은 644퍼미션이네요. 그리고 adlogger 안에 폴더들은 755퍼미션입니다.

    다행히 광고도 다뜨는데 클릭을 해봤으니 클릭 인식을 못하는거 같아서 혹시 퍼미션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ADlogger에서 모든 파일이 권한 644에 마춰져 있어도 기능에는 문제가 없는지요?
    광고 띄워놓으니 이제 클릭인식 못해서 또 고생이네요 ㅎㅎㅎ 아이구 머리야 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07 09:50

      저 역시 Cafe2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afe24의 경우 서버측에서 래퍼를 사용하기 때문에 퍼미션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플러그인은 AdLogger 1.23 이하의 판에서만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따라서 위의 인게이지님이 발표한 한글판을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19. Rey추억 2007/02/08 02:41

    여러모로 연구해본결과 adlogger 기능작동시켰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지우고 새로깔고 해봐도 플러그인 뜨면 1.23(인게이지님한글판)이 작동을 하지않는겁니다. 더 이하의 버전을 써야할까요? 두버전이 호환이 안돼서그런듯.. 도아님은 지금 어느버전을 쓰는중이신가요? 도아님 쓰는버전으로 저도 깔아볼랍니다. ^^ 바쁘실텐데 답변달아주셔서 고맙고요. 후우.. 이제 html 코드만 보면 팔다리가 후덜덜~~ ㅋㅋㅋ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08 10:35

      인게이지님의 애드로거는 잘 동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게이지님께 동작하는 지를 먼저 물어보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20. 유마 2007/02/12 20:25

    또 도아님의 아이디어를 훔쳐갈려고 하는데요. 저기 추천 부분이 이 플러그인 랜덤 출력에서 나온거라고 짐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름 해볼려고 했더니 한글이 출력되지 않네요. 저는. 한글이 ㅁㅁㅁㅁ 이렇게 깨어져 출력 됩니다.
    랜덤 출력 될려면 추천광고코드 넣는 부분에 설명까지 넣어야 될 것 같아서 넣었구요.
    어쩌구 저쩌구
    [추천광고코드]
    이렇게 뭐가 문제인지 지적 좀 부탁드려요!
    아님, 다른 방식으로 하시는 건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12 20:48

      플러그인을 저장할 때 UTF-8로 하기 바랍니다.

    • 유마 2007/02/12 21:03

      아, 내용상에 한글이 있길래 어련히 UTF-8인지 알았습니다. OTL
      제대로 살펴보지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21. 나리 2007/04/09 22:18

    tistory에서는 adlogger를 설치할 수 없는데요.
    그럼 제3의 사이트에 adlogger를 설치한 후, tistory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것은 상관 없을런지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4/10 09:13

      가능은 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어서 방법은 저도 모르겠습니다.

  22. 순디자인 2007/04/16 21:26

    1.4버전 설치하구 블럭기능이 제대로 안되서 다운그레이드를 심각하게 고려중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4/17 06:53

      제 플러그인은 AdLogger 1.23 판 이하에서만 동작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판은 제가 한글화한 한글판이고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판올림이 힘듭니다.

  23. 유마 2007/06/07 23:33

    근데, 이 플러그인 갯수 조절은 안되나요?

    도아님 블로그도 보면 링크 1, 광고 2, 추천 1 이면.. 3개 초과 인데... 어떻게 설정하셨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08 10:50

      설정한 것이 아니고 코드를 바꾼 것입니다.

  24. selic 2007/06/08 09:08

    왜 티스토리에서는 사용자가 ' 플러그인 ' 을 설치하게 못하는걸까요? 그리고 ' 플러그인 ' 추가도 느리구. 안정성때문인가..-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08 10:51

      잘못된 플러그인이 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이런 서비스를 염두에 두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스킨이라도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에 안위를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25. 왕초보 2007/06/27 15:52

    [ ##_AdSense1_## ]
    [ ##_AdSense2_## ]
    [ ##_AdSense3_## ] 구글 AdSense 광고를 위의 태그로 바꾼다. 구글 AdSense 광고의 수에따라 최대 세개까지 필요한 만큼 삽입한다. 태그에 따라 삽입될 구글 AdSense 코드는 index.php 파일에서 설정한다.


    -------------------------> 이부분에서요 어떤님은

    [@##_AdSense0_##] // 광고가 출력되고자 하는 위치에 쓰세요.
    [@##_AdSense1_##] // 뒤에 숫자만 위에 만들어진 방식대로 증가합니다.

    라고 설명히고 계시는데

    [ ##_AdSense1_## ] 하고 [ ##_AdSense0_##]하고 같은 건가요?

    "구글 AdSense 광고를 위의 태그로 바꾼다" 말이 무슨뜻인가요? 정확히 구글태그를 어디다 집어넣나요?

    perm. |  mod/del. reply.
  26. 곰도리 2007/06/28 01:07


    애드로거 플러그인에 구글 코드를 삽입한후 플러그인 사용설정으로 했는데도

    광고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