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가 0.96으로 업되면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댓글에 댓글 달기 기능이다. 댓그에 댓글을 다는 기능이 나오긴 했지만 댓글의 댓글은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기때문에 겔드님의 태터 0.96 댓글 카운팅 바꾸기와 같은 패치가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난 댓글에 댓글을 다는 사람은 주로 관리자이고, 관리자의 댓글은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타당할 것 같다는 생각에 댓글의 댓글은 카운트에 포함시키지 않은채로 계속 써왔다.

며칠전 태터가 0.961로 업데이트된 것을 알고 태터 공식 블로그에 방문했다. 태터 공식 블로그에따르면 이번 0.961에서 변경된 부분은 다음과 같다는 것이었다.

  1. 댓글에 달린 댓글도 댓글수로 카운트 되게 하기
  2. 댓글에 댓글이 달린 경우 원본 글 삭제 안되게 하기
  3. 댓글에 댓글 달기 기능에 스팸 막기 모듈 추가

2는 CRIZIN님의 패치를 적용한 상태였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포함되어 반갑기 그지없었고 스팸 막기 역시 바라마지 않는 기능이었다.

문제는 카운트 정책이 변경된 것이었다(OTZ). 겔드님의 패치를 적용한 사람은 별 문제가 없지만 나처럼 댓글의 댓글은 카운트에세 제외한채 사용한 사람들은 0.96에서 작성한 댓글의 갯수가 계속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수작업으로 댓글의 수를 변경하려고 하다가 수작업으로 변경하는 것보다는 프로그램을 짜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것 같아 간단히 프로그램으로 작성하게되었다. 사용하는 방법은 기존 댓글 데이타를 정식 태터 댓글 데이타로 변환하기와 비슷하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경고: 다음 파일을 사용하기전에 반드시 DB를 먼저 백업하기 바랍니다. DB를 백업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피해해 대해 글의 저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1. rp_cnt.php.txt 파일을 다운받는다.
  2. 파일명을 rp_cnt.php로 변경한 후 이 파일을 태터 설치 폴더로 업로드한다.
  3. 인터넷 탐색기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http://블로그주소/rp_cnt.php
    예:
    https://offree.net/rp_cnt.php
    
  4. 관리자의 댓글을 카운트에서 제외하고 싶다면 다음처럼 입력한다[1].

    http://블로그주소/rp_cnt.php?aname=관리자이름
    예:
    https://offree.net/rc_cnt.php?aname=도아
    

관련 글타래


  1. 카운트에서 관리자의 댓글 수를 제외했다면 이 후에도 관리자의 댓글은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도록 태터 패치: 댓글 카운트에서 관리자 댓글 제외하기를 적용하기 바란다. 아울러 이전 패치, 태터 패치: 관리자만 댓글에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패치하기도 적용하는 것이 좋다. 
2005/09/26 12:54 2005/09/26 12:54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47

Facebook

Comments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