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갱제 대통령 이명박!!!

깨비뉴스 1

"정권교체가 되면 2008년 중으로 환율 3000을 돌파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본인은 실물경제를 한 사람이기 때문에 허황한 정치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외환에 투자한 분들은 기대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시 환율은 930원대.

후보가 17대 대선을 앞 두고 여의도 대우증권 앞에서 한 이야기라고 한다. 주가를 환율로만 바꾼 것인데 정말 정확하다. 그의 말마따나 실물경제를 한 사람이라서 그런지 한치의 오차도 없는 것 같다.

은 후보 시절부터 말 실수가 상당히 잦았다. 그래서인지 후보가 당시 말 실수를 한 것이라는 주장이 네티즌을 중심으로 설득력을 얻고 있다. 즉, 환율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그 특유의 입방정 때문에 실수로 주가라고 이야기했다는 것이다.

여기에 747 공약도 와전됐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747 공약은 7%의 경제 성장율, 4만 달러의 국민소득, 세계 7대 선진국 도약에서 따온 것으로 으로 알려져있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이다. 환율을 이야기해야 할 때 주가를 이야기한 것이 계속 마음에 걸리고 아고라의 입방아가 두려웠던 후보는 당시 아예 주가라는 말을 잊어 버렸다고 한다. 그래서 "7%의 경제 성장율, 국민소득 4만 달러, 7대 선진국은 꿈에나 가능해도 (주가) 747은 가능하다"고 한 것이 조중동에의해 와전된 것이라고 한다.

경제가 바닥이다. 주가도 바닥이다. 반면에 환율은 폭등을 거듭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1차적으로 의 고성장 정책에 그 원인이 있다. 두번째는 말만 경제 이지 경제에는 아예 문외한인 에게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오로지 입만 살아서 내뱉는 의 그 천박한 입방정에 있다고 본다. 그런데 이런 입방정은 도 예외는 아니다.

얼마 전 이명박 대통령의 일방적인 라디오 연설이 있었다. 라디오 연설은 에게 소통은 먹통이라는 것을 다시 보여준 대표적인 예였다. 국민의 목소리는 들을 생각을 하지 않는다. 오로지 "나는 지시할 테니 너희는 따르라"가 라디오 연설의 모든 내용이다. 그런데 이 라디오 연설이 있은 직후 의 입방정이 이어졌다. 바로 이 라디오 연설을 하자 주가가 올랐다고 입방정을 떤 것(출처 확인 중).

아무튼 갱제 은 아직도 모른다.
루즈벨트에게 배울 것은 라디오 연설이 아니라 부자들에게 세금을 거둬 서민을 지웠했던 뉴딜정책이라는 것을...

참고로 " 이 가장 존경한다"는 김영삼 전대통령은 경제를 항상 갱제라고 발음했다. 그리고 정말 경제를 갱제로 만들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면 이 김영삼 전대통령의 업적 중 가장 본 받고 싶은 업적은 IMF가 아닌가 싶다.

관련 글타래

2008/10/27 08:56 2008/10/27 08:56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2099

Facebook

Comments

  1. goohwan 2008/10/27 10:56

    글 잘읽고 가요~
    근데 중요한 부분에 오타가 있어 오타신고 하고가요~^^*

    "아무튼 갱제 대통령 이명박은 아직도 모른다.
    루즈벨트에게 배울 것은 라디오 연설이 아니라 부자들에게 세금을 거둬 서민을 지웠했던 뉴딜정책이리나는 것을..." 에서

    뉴딜정책이리나는 -> 뉴딜정책이라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27 10:58

      수정해 두겠습니다. 역시 아무리 글을 다시 읽어도 오타는 계속 나는군요.

    • 길바라기 2008/10/27 11:32

      오타는 나의 힘!
      도아님은 오타도 매력 있어요.^^;

    • 도아 2008/10/27 11:40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오타를 내도록 하겠습니다.

  2. 공상플러스 2008/10/27 15:36

    좀.. 심각하군요

    이런 글에는 오타를 일부러 내주셔주시길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3. pardonk 2008/10/30 20:29

    갱제라는 단어만 보고 김영삼 전 대통령 이야긴줄 알았는데 현 대통령 얘기네요.
    마지막에 결국 찬조출연하긴 하지만..
    다른 사람이 되었어도 별반 달라질 것은 없을테지만 이 분이 대통령 된 뒤로 나라 돌아가는 꼬락서니를 보니
    이 분은 진짜 아니다 싶네요.
    더군다나 이 나라 대통령들은 하나같이 기대한 만큼의 것을 마이너스로 보여주는 것 같아 기가 찹니다.
    노 대통령 시절에 별반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지금 돌이켜 보면
    역대 대통령 중에 가장 삽질 덜 하고 가신 듯 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31 05:36

      그래서 이명박 키운 대통령이라는 이야기가 있죠. 오죽 삽질이면 그토록 욕을 먹던 노무현이 좋은 대통령이 되었을까 싶군요.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