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을 안지는 꽤 오래됐다. 1년전 가벼운 PDF 리더, PDF Plus라는 글을 쓰면서 엔테코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다. 그러나 당시에는 별다는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ALZ 형식을 풀 수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압축 프로그램보다 나은 점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울러 ALZ을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이 프로그램 말고도 트집, 빵집, Total Commander의 알집 플러그인이 있었기 때문이다.

가벼운 PDF 리더, PDF Plus가 1년이 지난 글이라 이 글을 블로그에 올렸다. 블로그에 올라온 댓글 중 파초님의 댓글을 통해 이 프로그램이 ISO 파일, 심지어는 LCD 파일도 마운트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전 강좌, LCD 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기에서 알 수 있듯이 나는 CD Space를 싫어한다. 따라서 LCD 파일을 구하게되면 LCD 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기라는 강좌에서 처럼 ISO로 변환하거나 Deca를 이용해서 압축을 풀어서 사용했다. ZIP+의 기본 기능은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 비해 그리 뛰어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잇점이 있기 때문에 오늘 팁으로 소개하게 되었다.

[자세히 보기]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1/19 02:23 2007/01/19 02:23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43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