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를 눌러 검색창을 기동하면 다음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며, 검색창의 항목이 모두 사라져 검색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오류 메시지


검색 도우미

이 문제는 검색 도우미 관련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삭제되서 발생한 문제로 사용자가 부주의하게 검색 도우미 관련 화일을 지운 것이 아니라면 영문 XP에서만 발생한다[1].

  1. 검색 형식을 변경
    내 생각에 검색 도우미는 검색에 도움을 주기보다는 검색에 방해가 되는 것 같다. 따라서 가급적 XP에서 Windows 2000 형식의 검색 창사용하기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다.
  2. 손상된 파일 복구
    위와 같은 메시지는 주로 %SystemRoot%\srchasst\mui\nnnn 폴더에서 balloon.xslbar.xsl 파일이 손상된 경우에 발생한다. 따라서 이 두개의 파일만 원본 XP CD로부터 추출 복사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여기서 nnnn은 언어 코드(예: 한국어 - 0412)이다.

    1. 'XP 원본 CD'를 CD-ROM 드라이브에 삽입한다.
    2. '시작/실행/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3. 명령행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한다.

      expand CD-ROM:\i386\BALLOON.XS_ %SystemRoot%\srchasst\mui\nnnn\balloon.xsl
      expand CD-ROM:\i386\Bar.XS_ %SystemRoot%\srchasst\mui\nnnn\bar.xsl
      예:
      expand w:\i386\BALLOON.XS_ c:\WINDOWS\srchasst\mui\0412\balloon.xsl
      expand w:\i386\Bar.XS_ c:\WINDOWS\srchasst\mui\0412\bar.xsl
      

      여기서 CD-ROM:은 CD-ROM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문자(예: W:)를 의미하며, nnnn은 언어 코드(예: 0412)를 의미한다.

  3. 검색 도우미 다시 설치
    2단계의 방법으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 절차에따라 검색 도우미를 다시 설치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XP 원본 CD'를 CD-ROM 드라이브에 삽입한다.
    2. '시작/실행'을 클릭하고 다음 명령을 실행한다.

      RunDll32 advpack.dll,LaunchINFSection 
          %SystemRoot%\INF\srchasst.inf,DefaultInstall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5월 15일에 올린 검색 도우미가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를 가져온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글은 QAOS.com저작권(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1. 영문 XP는 일부 ISP를 연결할 때 검색 도우미를 띄우면 검색 도우미 파일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5/15 11:12 2007/05/15 11:1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881

Facebook

Comments

  1. 나비 2007/05/15 14:48

    저도 이런 과정을 통해 재설치를 한적이 있어요. 그러고 보니 영문 XP시절이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5 16:02

      예. 영문 XP에서는 ISP에 따라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왜 발생하는지는 모르겠더군요. 서로 알려 주지 않아서.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