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CSE와 애드센스 연동하기

애드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은 크게 콘텐츠용 애드센스, 검색용 애드센스, 추천으로 나뉜다. 이 중 수익이 가장 많은 것은 당연히 콘텐츠용 애드센스이다. 추천은 수익이 그래 많지는 않지만 Google 애드센스라는 추천 상품이 있기 때문에 한번에 올릴 수 있는 수익이 큰 편이다. 참고로 이달 애드센스 수입 중 Google 애드센스라는 추천 상품의 수익은 $750이다.

반면에 수익이 가장 나지않는 상품이 있다. 바로 '검색용 애드센스'이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창을 달고 사용자가 이 창을 통해 검색한 뒤 나타나는 광고를 클릭하면 검색어 단가에 따라 수익을 분배하는 프로그램이 검색용 애드센스이다. 그러나 대형 포털이 아니라면 검색창을 통해 검색하는 빈도가 상당히 낮고 또 클릭을 해야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검색용 애드센스는 수익이 거의 없는 셈이다.

그러나 얼마되지는 않지만 검색용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자신이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같은 구글 CSE를 설치함으로 검색을 통합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두 사이트로 분리된 검색이 하나로 통합되기 때문에 검색 질의가 늘어난다. 나는 홈페이지, 블로그, 미투로그 모두 하나의 검색엔진으로 통합했다.

두번째 로컬 검색엔진을 대치하는 것이다. 구글 CSE를 이용하면 로컬 검색엔진을 대치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로컬 검색엔진을 대치하면 역시 질의 자체가 늘어나게된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CSE를 애드센스와 연동함으로서 검색용 애드센스로 구글 CSE로 사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잇점은 검색용 애드센스는 코드를 전혀 수정하지 못하지만 구글 CSE는 간단한 코드는 수정해도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구글 CSE와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과 구글 CSE용 애스센스 채널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8월 24일에 올린 구글 CSE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8/24 13:53 2007/08/24 13:53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112

  1. Subject : 설치형 텍스트큐브에 구글 검색창(CSE, Custome Search Engine) 설치하기

    Tracked from 필넷의 블로그라이프 2009/09/07 12:44 del.

    설치형 텍스트큐브로 블로그를 이전하고 난 뒤부터 틈틈히 스킨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수정이라고 해봐야 기존 블로그 와 거의 동일하게 다듬는 작업인데도, 미묘한 차이들때문에 간간히 삽질

Facebook

Comments

  1. selic 2007/08/24 21:37

    강좌를 보고 마지막 까지 따라 했는데요. 채널이 생기는건 알겠는데. 그것 까지만 하면 누가 제 블로그에 와서 검색을 하고 그리고 검색 결과 상단에 출력되는 광고를 클릭하면 제 수익으로 잡히는 건가요? 보통 검색 애드센스를 추가하면 애드센스 설정에서 채널을 추가하지 않습니까?

    흠. 제가 생각했을때는 도아님 강좌를 끝까지 따라했다면 제가 처음에 언급한것과 같은 효과가 발생할 것 같은데요. 그리고 이 포스트는 아직 공개가 안된 모양이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5 03:43

      공개된 글입니다. 그리고 채널을 추가하지 않아도 수익으로 잡힙니다. 채널을 추가하면 수익을 추적하기 더 쉬운 것 뿐입니다.

  2. selic 2007/08/25 09:12

    어제 cse와 애드센스를 연동하고 잤는데. 오늘 확인해 보닌깐 cse를 통해서 검색한 회수가 기록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6 11:33

      통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당연한 일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