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영영 사전 사이트는?

나는 를 싫어한다. 그렇지만 사용하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사전'과 ''이다. 에는 워낙 황당한 질문들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보고 QAOS.com에 올릴 팁의 소재를 찾곤 한다. 물론 가끔 답변도 한다. ''외에 사용하는 서비스는 사전이다. 엠파스, 야후 등 다른 사전을 사용해 봤지만 사전은 가 나은 것 같았다.

그러나 영영 사전은 를 사용하지 않는다. 내가 사용하는 영영 사전은 Answers.com이다. Answers.com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사이트는 영영 사전외에 모르는 것을 찾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얼마 전에 올린 글, 플톡을 탈퇴하며...에는 컨볼루션 코드를 복호하는 알고리듬인 비터비 알고리듬을 개발한 Andrew Viterbi에 대한 얘기가 나온다. 이 글에서 링크는 위키피디아로 걸어 두었지만 Answers.com에서 검색해도 같은 결과가 나온다.

시험 삼아 쉬운 단어인 web을 검색해보자. 처음에 등장하는 것은 'web이라는 단어의 분야별 항목'이 나타난다.

이어서 사전(Dictionary)이 나온다. web이라는 단어의 발음 기호가 표시되어 있으며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발음을 실제 들을 수 있다. 물론 web에 대한 영문 설명이 바로 이어진다.

그리고 유의어, 반의어(Thesaurus)가 나온다. 의학 사전(Medical), WordNet 검색 결과, Wikipedia 검색 결과가 이어진다. Wikipeida 검색 결과는에는 드래곤 볼에 대한 설명이 아주 자세히 이어진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단어에 대한 다국어 번역(Translations)이 나온다.

web에 대한 번역을 보면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한국어로는 다음과 같다.

web의 한국어 번역

n. - 거미집, 두루마리 종이
v. tr. - 거미줄을 치다, 함정에 빠뜨리다

Answers.com에서는 단어나 질문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영영 사전은 꼭 이 사이트를 이용한다. 만약 Editpus를 사용하고 있다면 더 편하게 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즉, 특정 단어에 깜박이를 올려 둔 뒤 Cltr-4를 누르면 자동으로 Answers.com을 검색하도록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EditPlus에 PHP 도움말 기능 추가하기를 참조하기 바란다. 'Editplus'의 '명령'과 '인수'는 다음처럼 설정한다.

명령: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인수: http://www.answers.com/$(CurWord)

여기서 $(CurWord)는 Editplus에서 사용하는 변수로 '깜빡이 아래의 단어'를 의미한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3/24 13:14 2007/03/24 13:1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78

Facebook

Comments

  1. 성환 2007/03/24 19:50

    Editplus를 이렇게 사용하시는 분이 저 이외에도 있었군요. 반갑습니다. ^^

    저는 Firefox에 네이버 사전을 연동해서 사용합니다. 구문을 참조할 일도 있기 때문에 블럭으로 지정한 다음에 단어를 참조하는 방식입니다.

    명령 : C:\Program Files\Mozilla Firefox\firefox.exe
    인수 : "http://dic.naver.com/search.naver?query=$(CurSel)"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To-do list 등도 저는 모두 Editplus로 관리합니다. Syntax 하이라이팅을 맘대로 뜯어고칠 수 있어서 제멋대로 개조(?)한 다음 사용하고 있는데, 꽤 좋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3/25 07:37

      Editplus를 이렇게 사용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사실 Editplus는 국내보다는 외국에서 먼저 유명해진 프로그램입니다. 0.9x 대부터 사용했는데, 사용하게된 동기가 98년에 Tucows에서 젖소 다섯마리를 받고, 편집자 추천 프로그램으로 올라와서 입니다.

      그 뒤 메일링에 가입했는데 메일을 보낸 분이 한국분이더군요.

  2. 주성치 2007/03/24 21:30

    저도 에디트플러스만은 바탕화면에 꺼내놓고 쓰는데 좋은 정보네요!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3/25 07:38

      웹 베이스 프로그래밍 용 편집기로는 가장 좋습니다. 국내에서 개발한 것이라 한글 문제도 없고.

  3. basia 2007/03/28 16:56

    간단히는 구글에서 define: web로 검색~

    answer.com은 아주 원더풀한데, 속도가 느린게 아쉽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3/28 17:23

      예. 저도 가끔 사용합니다만 편하기는 answers.com이 더 편합니다. 저는 보통 등록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4. jane 2009/05/09 09:53

    좋은글 감사합니다^^ 영영사전 좋은 사이트 없나 찾아보고 있었는데 이 글 보고 이 사이트를 알았어요. 잘 이용할게요^^

    perm. |  mod/del. reply.
  5. 삶의꿈 2010/10/13 14:51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Editplus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