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마루타 총리?

양파 정운찬

정운찬 총리를 양파 총리라고 한다. 벗기면 벗길 수록 비리가 계속 나오기 때문이다. 또 의 내각을 위병소 내각이라고 한다. 위장전입, 병역면탈, 소득탈루가 기본이기 때문이다. 내각과 정운찬 총리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평가는 두번째로 친다고 해도 최근 정운찬 총리의 행보를 보면 정말 답이 나오지 않는다. 총리 임용시에는 모로쇠로 일관하더니 이번 본회의에서는 생체실험을 한 인류 역사상 가장 잔인한 부대를 '항일독립군이냐'고 되물었기 때문이다. <사진: 지난 10월 용산참사 유가족들을 방문한 정운찬 국무총리(왼쪽)는 양반다리로 앉아 입장을 발표했다. 부산화재와 관련해 인 유가족들을 향해 무릎을 꿇은 모습(오른쪽)과 대조적이다. ⓒ뉴시스>

정운찬 총리를 양파 총리라고 한다. 벗기면 벗길 수록 비리가 계속 나오기 때문이다. 또 의 내각을 위병소 내각이라고 한다. 위장전입, 병역면탈, 소득탈루가 기본이기 때문이다. 내각과 정운찬 총리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평가는 두번째로 친다고 해도 최근 정운찬 총리의 행보를 보면 정말 답이 나오지 않는다. 총리 임용시에는 모로쇠로 일관하더니 이번 본회의에서는 생체실험을 한 인류 역사상 가장 잔인한 부대를 '항일독립군이냐'고 되물었기 때문이다.

지난 11월 6일에는 제8차 국회 본회의가 있었다. 그리고 자유선진당의 박선영 의원의 대정부 질의가 이어졌다. 세종시 문제를 비롯 호된 질책이 이어졌다. "총리 나와주세요. 연일 수고가 많으십니다. 힘드시죠? 살도 좀 빠지신 것 같네요."라는 부드러운 질문에 정운찬 총리는 기분이 좋은 듯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로 가볍게 답했다. 그리고 이어진 질문.

박선영: 애주가로 알고 있습니다. 원샷이 무슨 뜻죠 ? 정운찬: 원샷이요? 진담으로 하시는 겁니까?
박선영: 진담이죠. 국민 앞에서 농담합니까?

아마 정운찬 총리는 이 대목에서 이미 박선영 의원에게 잡혔다. 그리고 이어진 박선영 의원의 질문은 아무 생각없이 본회의에 참석한 정운찬 총리의 얼을 빼기 충분했다. 원샷 딜처럼 외교상 적당하지 않은 그랜드 바겐(Grand Bargainsale)에 대한 성토가 이어졌다. 아울러 '그랜드 바겐'이 결국 1994년 시절 '일괄 타결'과 같은 말이며, 당시 의 절대 반대로 무산된 외교 용어라는 것을 밝혔다.

시종일관 박선영 의원에 끌려가던 정운찬 총리는 결국 대형 사고를 터트린다. 마루타가 무엇인지 묻자 마루타가 무엇인지 모르는 듯 "포로"라고 답했다. 다른 나라의 총리라면 몰라도 우리나라 총리라면 절대 몰라서는 안되는 말이 바로 마루타다. 일제가 독립군과 우리나라 사람들, 중국인을 마취없이 생체실험하며, 생체실험의 대상을 마루타(통나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1].

마루타를 "포로"로 아는 것이 한심한 듯 박선영 의원은 '731 부대'를 아는지 물어봤다. 여기서 정운찬 총리는 또 다시 어이없는 답변을 한다. "항일독립군인가요?"라고 한 것이다. 열이 받은 박선영 의원이 731 부대에 대해 설명하며 생체실험을 이야기하자 그제야 731 부대가 어떤 부대인지 이해한 듯하다.

물론 정운찬 총리가 너무 당황해서 한 답변일 수 있다. 그러나 일국의 총리가 본회의에서 정신을 놓고 이런 답변을 한다는 것 자체가 넌센스다. 또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하는 것은 학자양심이다. '마루타'가 무엇인지 안다며, '전쟁 포로'라고 답하는 것이나 '731 부대'를 항일독립군이냐는 답변은 '총리 이전에 학자도 못된다'는 방증이다.

민주당에서 정운찬 총리를 양파 총리라고 하는 것에 대해 난 상당히 못마땅해 한다. 그 이유는 자신의 편이었을 때는 대선후보고 상대편에 섰다고 '양파 총리'라고 비난하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정운찬 총리를 보면 정말 '양파 총리'라는 생각이 든다. 벗겨도 벗겨도 나온다. 이 정도면 양파가 아니라 벗겨도 끝없이 나오는 10년 묵은 때같다.

이 정운찬을 뽑은 이유도 아마 정운찬이라는 사람을 가장 정확하게 봤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세종시는 번복하고 싶다. 직접하자니 간신히 올린 지지율에 아깝다. 적당한 마루타를 찾다 마루타 총리로 정운찬만한 인물이 없어서 선택한 것이 아닌가 싶다.

박선영 의원의 국회 본회의 질문 전체 보기

관련 글타래


  1. 731 부대를 제재소라고 부른 것에서 유래한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11/09 08:59 2009/11/09 08:59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873

  1. Subject : 그냥 가만히 계시지

    Tracked from future nomad 2009/12/23 11:26 del.

    요즘 이명박 대통령을 보면 그냥 가만히 계시지 왜 굳이 대통령은 해 가지고 하는 생각이 든다. 지난 대선 당시만 해도 이명박 후보는 셀러리맨의 신화였고 청계천의 영웅이었다. 하지만 대선?

Facebook

Comments

  1. kkk 2009/11/09 09:1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09 09:32

      오타는 항상 나옵니다. 끄리고 그것으로 실망하면 제 블로그는 오시기 힘듭니다. 워낙 오타가 많아서요.

  2. 맑은햇살 2009/11/09 09:21

    하나의 가설을 세운다면...
    MB는 지금까지 알려진것보다 정운찬의 더 많은 약점을 알고 있다고 볼수도 있죠,..
    약점이 많은 사람을 총리로 계속 밀고 나간것도.. 알려진것이 적으니까. 이정도는 밀고 나갈수도 있겠다 싶었겠고..
    많은 약점으로 인해 자신의 하고자 하는 사업들(4대강,. 용산.. 의료보험.. 등등)을 진행하는 언론 물타기용으로 쓸수도 있구요..

    다른 총리들 후보보다 약점이 더 많았기 때문에.. 그것을 빌미로 억지로 총리를 시킬수도 있었을 테구요..

    여러 가설들을 더 세워볼수도 있겠지만... 우선 이 가설도 하나의 안이 될 수도 있겠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09 09:33

      예. 너무 잘알아서 뽑은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그렇지 않으면 저런 사람을 총리로 뽑기 힘들죠.

  3. 은마군 2009/11/09 10:40

    정운찬 총리를 보고 있노라면 MMORPG에서 말하는 탱커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상대방 어그로 혼자 다 먹고 혼자 파티가 맞아야 할거 다 얻어 맞으면서 버티는 탱커라는 이미지가 큽니다.

    문제라면......공대장어그로가 너무 커서 공대장도 같이 두드려 맞는다는게 문제입니다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08:04

      게임을 하지 않는 저로서는 무슨 말인지...

    • jikel 2009/11/10 11:40

      게임하는 저로서는 알아듣기 쉬운 신선한 발상이네요.

      '어그로'라는 수치가 높으면 '공격받기쉬운'상태가 됩니다.
      탱커는 그룹, 파티를 이끄는....

      음, 낚시로 치면 떡밥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 진아랑 2009/11/19 14:53

      Aggro.
      상대 혹은 몬스터가 나를 얼마나 싫어(hate)하는가 를 나타내는 말인거 같아요.

  4. 댕글댕글파파 2009/11/09 11:52

    이뭐병이군요....

    perm. |  mod/del. reply.
  5. Kael H. 2009/11/09 13:04

    유유상종 이라잖아요 뭐.
    2013년 2월 24일까지니 그저 기다릴 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6. koc/SALM 2009/11/09 13:3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08:05

      말이 중간에 누락되서 그런 것입니다. 1994년 처음 주장했고, 대통령 시절 다시 주장한 내용입니다.

  7. kobi78 2009/11/09 14:4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8. iamback 2009/11/09 16:29

    저날 국회tv 로 실시간으로 봤습니다... 저날 국방장관, 외교 통상부방관, 통일부장관과 함께 국무의원석에 같이 앉아 있더군요... 정운찬총리 답변할때 속으로 이런생각이 들더라구요... "에효... 또 한바탕 깨지러 나오는구나..." 답변자체도 어딘지 모르게 엉성했거니와 자신감이 아예 없더라구요... 분명히 각 의원들이 사전 질의서를 총리실에 보내고 거기에 참고자료를 만들어왔을텐데... 어찌그리 엉성한 답변만하다 깨지고 들어가는지... 정운찬 총리 때문인지 다른 국무의원들은 답변들을 짜임새있게 잘 하더군요... 뭐 간간히 뻔한 대답이 나올때도 있지만... 그래도 자신있고 조리있게 답변을 하니 뻔한 답변이라도 뭐 그냥 봐줄만했다는... 뭐랄까... 프로답다랄까요...
    언제는 정치는 안한다더니 총리는 덥석물고서 나와서 줄창 깨지는 꼴이라니...
    아직 취임한지 얼마 안지나서 그런걸까요... 총리께서 업무처리능력이 어떠한지는 모르겠으나... 저날 대정부질문에서의 모습은 너무너무 실망이네요...

    덧) 박영선의원과의 질의 답변에서 저 마루타 관련내용은 제생각엔 정운찬 총리가 줄창깨지다 실언을한듯 싶어요.
    박영선 의원이 마루타를 아냐고 질문하자
    총리는 "포로를 말씀하시려는..." 하며 얼부리는 모습을 보이죠...
    이는 이전 다른 의원의 질의답변에서 국군포로 관련한내용이 계속나왔기에
    어림짐작으로 포로이야기가 나올줄알고(실제로 박영선의원도 그질문을 했음) 저렇게 얼버무린(!!!)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음 질문인 731 부대 관련질문엔... 답변을 듣는순간 이건 웃을수도 없고....
    뭐 전부 역사에 대해서 전부 알수는 없고... 또 여명의 눈동자를 안봐서 모를수도 있겠지만
    서도... 음... 그리 길지 않은 인생을 살아오고 있지만 731 부대를 모르는 사람은 처음본듯...
    뭐 어디까지나 이건 제 머리속에서 나온 if 놀이니까뭐 실제로 어떤지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08:07

      실언이 아닙니다. 마루타가 뭔지 몰랐죠. 그래서 처음 마루타 이야기가 나올 때 답변을 못했고, 박영선 의원이 포로 이야기를 한 뒤 다시 묻지 포로라고 한 것입니다. 마루타를 알았다면 당연히 731 부대도 알았겠죠. 즉, 실언이 아니라 아예 모른듯 하더군요.

  9. 연유 2009/11/09 22:07

    진지하게 저런 말을 하다니.
    이미 국민은 포기..

    perm. |  mod/del. reply.
  10. koc/SALM 2009/11/09 22:22

    어찌 되었든... 한나라당과 이명박은 행정수도부터 시작해서 세종시까지 완벽하게 말아먹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부러 "만들지 않으려고" 기를 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행정수도 때는 2003년 12월 29일 입법과정에서는 제1당으로서 법안에 찬성하고 나서 2004년 7월 12일 헌법소원을 제기한 인간들입니다. 그 뒤 행정도시특별법이 2005년 3월 2일 국회에서 만들어지자, 곧바로 6월 15일에 위헌소송을 제기한 인간들입니다. 그런 놈들이 정권을 잡았으니 자기 입맛대로 바꾸려 들 것이 뻔하죠. ㅡㅡ;
    사실 4대강 사업이 아니라도 세종시만으로 이명박이가 추진하는 SB정책에는 큰 무리가 없음에도 저 뻘짓을 하고 있지요. ㅡㅡ;
    하루빨리 쥐마왕을 때려잡아야 할 텐데...

    p.s.
    사람들이 가장 착각하는 것은 "신행정수도특별법"을 열린우리당이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당시 열린우리당은 47명밖에 안되는 제3당이었고, 한나라당은 120석 이상을 차지한 제1당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한나라당의 찬성이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절음발이 여당이었죠.
    그런데 그 한나라당이 신행정수도특별법을 제정한 뒤에 배신 때리고 위헌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ㅡ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08:08

      예. 한나라당의 특징은 책임을 질 줄 모른다는 것이죠. 빨리 심판의 날이 왔으면 합니다.

  11. d 2009/11/10 10:56

    와 우리나라 총리 정말 똑똑하네요
    서울대 총장이라도 했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12:24

      예. 공부만 하면 바보가 된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계시더군요.

  12. 화천대유 2009/11/11 01:04

    유태인총리에게 나찌를 아냐고 물어봤는데 레지스탕스아닌가요 했다가는 바로 암살.....
    총없는 나라라는게 우리나라 권력자나 워정자에겐 그나마 다행인지 우리에겐 불행인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1 14:41

      우리에게도 다행입니다. 아무나 총을 가지고 다닌다면 그 총질 가장 많이 할 사람들이 수구니까요.

  13. 쭌맘 2009/11/11 15:27

    2013년까지인가요??하........그전에는...어찌 안되나요??
    요즘은 세상도 뒤숭숭하고... 정말이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2 10:44

      예. 조금 많이 남았죠. 빨리가야 할텐데.

  14. 기브코리아 2009/11/12 15:11

    아주 마루타를 만들고 싶어지네요 ㅜ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3 11:51

      괜찮은 생각이군요. 다시는 잊지 않을테니.

  15. 최지원 2009/11/12 21:35

    이런나라에 살고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16. 작은선물 2009/11/18 01:41

    뭐 정운찬은 저래가지고 무슨 지식인이니 하겠지만, 박영선의원의 "천황"도 살짝 거슬리긴 하네요.
    한국의 국회의원이라면 당연히 "일왕"이라고 해야할텐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8 08:11

      어찌됐던 선진당도 한나라당 일가니까요.

  17. 진아랑 2009/11/19 14:56

    저분도 외국인인가봐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20 07:32

      과거 일제 시대때 보면 일본놈, 친일매국노, 부일배가 있었죠. 이명박이 일본놈이니 친일매국노 정도 되겠군요.

  18. shyjune 2010/01/11 21:03

    구타유발자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1/12 07:04

      예. 본바탕이 그런 것인지 아니면 공명심 때문인지 모르겠지만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