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변환팩
비스타(Windows Vista)의 화려한 외관때문인지 몰라도 이런 형태의 변환팩은 상당히 여러 종류가 출시되었다. 따라서XP를 롱혼(또는 맥)처럼라는 글을 통해 롱혼, 비스타 또는 매킨토시처럼 만들어 주는 변환팩을 소개한 적이 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Windows 7 변환팩'은 이전 변환팩과는 달리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
윈도 7 변환팩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뒤 제 출연분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을 SBSi에서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유튜브 계정이 잘렸습니다. 이 탓에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강좌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복구 가능한 동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복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드라마 백동수에 대한 글의 남은 이야기를 보기 바랍니다.
비스타 시절 부터 상당히 다양한 변환팩이 나왔지만 이번 변환팩처럼 완성도가 높은 변환팩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얼핏 보면 Windows 7과 차이가 없어 보인다. 여기에 배경 화면도 'Windows 7'로 사용하고 John's Background Switcher[1]를 이용해서 시간에 따라 바뀌도록 했기 때문에 마치 'Windows 7' 테마를 사용하는 듯하다.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검색창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목록이 뜨는 것 까지 똑같다. 다만 이 검색창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것은 비스타나 'Windows 7'처럼 모든 파일이 아니라 시작 메뉴에 등록된 프로그램이다. 또 'Windows 탐색기'나 제어판의 아이콘이 시원스레 커진 것을 알 수 있다.
-W를 누르면 Windows 7의 빠른 폴더 이동(Breadcrumb bar)을 지원[2]하는 탐색기를 띄울 수 있다. 시스템 등록정보에는 'General' 탭이 추가되어 있다. 비스타(Windows Vista)나 'Windows 7'의 시스템 정보와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Windows 7의 로고까지 삽입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Internet Explorer'를 여러개 띄우면 Windows 7처럼 아이콘이 겹처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Windows 7'처럼 탭의 미리보기는 동작하지 않는다. 대신 선택된 창의 설명이 나타난다. 또 시작 단추도 Windows 7과 상당히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다. 파워 단추를 클릭하면 한글 Windows XP이지만 영어로 나타난다. 그 이유는 이 시작 단추가 외부 프로그램으로 구현되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플립3D도 잘 동작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양한 변환팩
비스타(Windows Vista)의 화려한 외관때문인지 몰라도 이런 형태의 변환팩은 상당히 여러 종류가 출시되었다. 따라서XP를 롱혼(또는 맥)처럼라는 글을 통해 롱혼, 비스타 또는 매킨토시처럼 만들어 주는 변환팩을 소개한 적이 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Windows 7 변환팩'은 이전 변환팩과는 달리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
Rainbar를 통해 'Window 7'의 사이드 막대와 비슷하게 구현했다. 이 프로그램은 배경색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를 따지면 비스타나 Windows 7의 사이드막대보다 낫다. WinFlip를 이용해서 'Flip3D'를 구현했다. 이외에 Windows 7의 시작 단추를 구현한 ViStart, Windows 탐색기에서 빠른 폴더 이동(Breadcrumb bar)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ViSplore, 투명한 작업 표시줄등 Windows 7의 작업 표시줄 구현한 ViGlance등을 변환팩에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비스타나 Windows 7과 같은 효과를 얻기를 원하는 사람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기 바란다. 지난 4월 29일에 출시된 프로그램이지만 남도블로그 모임등 다른 일이 있어서 이번에 소개하게 되었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9년 5월 3일에 올린 XP를 Windows 7처럼를 블로그에 부분 발췌해서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504
Comments
-
goohwan 2009/05/06 15:44
바로 설치했습니다^^* 좋더군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제가 XP의 "빠른실행아이콘"을 좌측에 두고 사용하는데
테마 변경후에 실행된 프로그램의 목록이 좌측에 붙어서 뜨면서 서로 겹치 더군요 약간 불편하긴 하지만 빠른실행아이콘을 우측에 몰아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건 다 맘에 들더군요
생각보다 리소스도 많이 잡아먹지 않구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테마변경전엔 제 블로그에 ie로 접속하면 깨지는 부분이 많이 있었는데 테마변경후에는 깨진 부분 없이 잘보이네요... 관련이 없는것 같은데... 신기하네요^^ -
글벌레 2009/05/06 16:31
안녕하세요 ? 도아님 ? 쭉 읽기만 하다가 처음으로 댓글 남기는거 같습니다 . 도아님께서 윈도우7에 대하여 쓰신것, 가상환경에서의 사용등등 쭉 읽어 왔는데요 ...... 제 컴퓨터중 제가 가장 많이 쓰는 컴퓨터가 셀러론 2.6기가에 PC2700 1기가 , 그리고 아티 라데온 128메가입니다 . 이 사양에서 VMWare를 설치후 윈도우7을 그 안에서 돌려 볼 수 있을까요 ? 참 HDD는 80기가구요 ..... 시도했다가 시스템 사양 딸리고 드라이버 지원 안되어 헛수고할까봐 못해 보고 있는데 ..... 조언 좀 얻을 수 있을까요 ? 저는 변환팩은 선호하지는 않고요 ^ ^* 항상 건강하시고요 ^ ^*
-
Mr.Dust 2009/05/07 02:04
이 글을 보면 512MB 에서도 잘 돌아간다고 되어있네요.
그러니 뭐 시도해보시는 것도..
http://blogs.oreilly.com/digitalmedia/2 ··· mac.html
-
attuner 2009/05/06 17:00
그냥 궁금한거.
도아님은 순한글로 된 표현들을 자주 쓰시잖아요. (제기억력이 닭과 동기동창이라 잘 생각이 안나지만 소프트웨어도 한글로 표현히신적도 있고.. 버전업데이트는 판올림이라고 표현하신 것 같고)
그런데 왜 이번엔 변환 꾸러미라고 안하셨어요?ㅋ
웬지 그러실것 같았는데 안하셨네요 -
-
-
-
잘들러요 2009/05/07 15:32
사무실에서 이거 깔고 이상해서, 컴 다시 깔았습니다. 컴에 마우스아이콘만 빼고 아무것도 뜨지 않더라구요. 삭제프로그램으로 지워도 마찬가지 증상이 지속되구요. explorer.exe도 실행이 안되구요. 쩝. 안티는 아니고, 혹시 저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시라구요. 깔기전에 백업해놓으시길.. ㅎㅎ
-
-
-
아구몬 ㅋ 2010/08/28 21:22
변환팩 설치후 종료할때 계속 '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을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창이 뜨고 꺼지는데 왜이런 건가요?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