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만에 스킨을 바꾸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스킨은 FOTOWALL님이 만든 스킨을 HLDEC님이 바꾼 'fotowall 104'였습니다. 원래 깔끔한 디자인에 반해 태터툴즈 시절부터 지금까지 사용해 왔습니다. 간단한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동안 별 불만없이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던 중 mepay님이 진행하는 도토리나무 프로젝트 블로그에 방문했다가 상당히 깔끔한 블로그 스킨을 발견했습니다. 확인해 보니 Moving Box(Green)이었습니다. 이외에도 Moving Box(Black), Moving Box(Brown)이 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린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이 스킨은 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자동으로 2단에서 3단으로 바뀌기 때문에 저해상도와 고해상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킨이었습니다.
그래서 텍스트큐브에서 사용하기 위해 태터툴즈의 스킨과 텍스트큐브의 스킨을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이 스킨은 티스토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더군요. 티스토리 전용 스킨이라 텍스트큐브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스킨에 관련되는 파일은 보통 모여있기 때문에 skin.html
파일과 style.css
파일을 내려받고 관련된 파일까지 모두 내려받았습니다.
그러나 2단에서 3단으로 바뀌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일지 모르지만 저는 1단이 더 마음에 들어 1단 전용 스킨으로 바꾸었습니다. 일단 기존의 스킨에 비해 아직 구현되지 않은 기능은 '글을 월별로 볼 수 있는 기능', '링크 기능' 정도이며, 나머지는 기존의 스킨과 같게 만들었습니다.
'검색 기능'은 구글 CSE를 사용했지만 일단 텍스트큐브의 검색엔진을 사용하도록 바꾸었습니다. 원랙 검은색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기존의 로고를 반전시켜 임시 로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웹 글꼴도 기존의 스킨과 같이 적용했기 때문에 기존의 스킨에 익숙한 분은 별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이 스킨은 티스토리측의 허락을 받지않고 변경한 것이라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또 기존의 스킨을 더 좋아하는 분도 계실 것 같아 일단 일주일 정도만 이 스킨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번 웹 글꼴을 적용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방문자분들의 거침없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모든 것이 다 마음에 들 수는 없듯이 이 스킨도 한 가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화면을 뿌린 뒤 날짜과 제목과 배치되면서 잠시 화면이 흔들린다는 점입니다. 이점을 빼면 모두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706
-
Subject :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Moving Box스킨에서 날자를 이미지로 표현하는데 문제 해결
Tracked from jugug.net 2008/05/11 12:27 del.얼마전 티스토리에서 화면의 너미에 따라 2단,3단으로 바뀌는 Moving Box라는 스킨을 만들어 배포한것으로 압니다. 배포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실용성과 디자인덕분인지 사용하시는 분이 많?
-
Subject : Moving Box 스킨 버그 해결방법
Tracked from BLUE'nLIVE's diary++ 2008/05/24 10:14 del.only show to everyone 이라는 거… Moving Box 3종 세트는 최근(4월 18일)에 공개된 티스토리 스킨으로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제 블로그의 스킨도 이 Movi
-
Subject : [블로그,스킨] 텍스트큐브 블로그용 스킨 - 텍스트큐브 1단 스킨 [상콤한 보라색 광폭] (Textcube skin [CKAND - Purple Wild Wide])
Tracked from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mple Life. 2010/07/30 15:36 del."텍스트큐브 1단 상콤한 보라색 광폭(800px) 스킨" 텍스트큐브로 블로그를 이사온 이후로, 스킨은 귀찮아서 거의 손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바람이 불어서 '1단 스킨으로 좀 넓게 쓰고 싶?
Comments
-
Alphonse 2008/05/10 13:35
헉; 저는 도아님 블로그를 'fotowall 104'일때만 봐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이질감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좀 지나면 나아지겠죠? ^^ -
-
넷물고기 2008/05/10 15:02
스킨 상콤하네요 ! ㅎㅎ 티스토리 기본스킨과 비슷한것같아요. 근데 확실히 저번보다는 더 좋아진것 같네요,기분전환이나 하게 .. 저도 스킨좀 바까볼까싶습니다
-
가별이 2008/05/10 15:23
저두 이거 썼었는데 자동으로 단이 바뀔때 문제가 많더군요. 그래서 1단인 갤러리 스킨으로 되돌렸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1단으로 할 수 있다면 굉장히 보기 좋네요. -
-
-
-
-
-
-
-
-
석호필 2008/05/11 10:24
저는 IE6.0(더 월드2.0)을 사용합니다.
화면에 컬러가 들어가서 그런지 조금 화려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예전의 무채색 화면이 더 좋아 보이는 군요.
그리고 글꼴이 전보다 눈에 잘 안들어옵니다. 군데군데 쥐파먹은 것(표현이 쫌~^^) 같아서리 ....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 질까요?) -
-
-
-
-
-
이정일 2008/05/12 21:18
이 스킨도 깔끔하고 좋네요.
저는 기분 내키면 스킨을 자주 바꾸는 편인데...
아직도 무채색 계열인 블로그 로고를 이 스킨의 주색인 풀색과 매칭되게 꾸미시면 한결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
-
bluenlive 2008/05/24 10:16
이 스킨에는 버그가 하나 있더군요.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only show to admin" 체크박스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수정방법을 트랙백걸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
-
sayno 2008/06/08 16:42
흠.. 저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사이드바가 변환될때 에러가 종종 있어서 결국 3단으로 고정했었습니다.
근데 막상 3단으로 고정해서 쓰다보니 본문이 너무 좁아서 (아무리 넓혀 볼려고 해봐도 3단 특성상 역부족;;) 다시 2단으로 고치는 삽질을 했었지요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