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LG070 뇌구조
遊 놀 유
金 쇠 금
惱 괴로워할 뇌
앞 이마는 돈(金)으로 가득차있다. 뒤통수 쪽은 이렇게 번 돈으로 놀러 다닐 궁리(遊)만 한다. 뇌의 안쪽은 온 갖 꼼수로 돈을 벌려고 괴로워(惱)하고 있다. 심심해서 해본 뇌구조인데 어쩜 그렇게 myLG070과 딱 맞는지 모르겠다.
알림
myLG07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단말기 교체 여부를 댓글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기에 이런 문제가 계속되는 것은 1. 단말기 문제, 2. AS된 단말기의 재사용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myLG070
어제의 일이다. 같이 여행도 하고 술도 자주 마시는 이웃과 용두동에서 사온 쭈꾸미를 먹고 있었다. 우리 집보다 조금 먼저 myLG070을 신청했는데 벌써 '해지했다'고 한다. 해지 이유는 통화가 너무 자주 끊긴다는 것.
이웃은 컴퓨터 두 대를 무선 공유기로 연결하고 있는데 파워콤 기사가 이 문제를 고려하지 않은 것이 아닌가 싶었다. 확인해 보니 파워콤 기사도 이 문제 때문에 이웃에서 사용하고 있는 무선 공유기를 이미 제거한 상태였다. 그러나 이런 증상은 똑 같았다고 한다. 결국 '단말기를 교체했지만 같은 증상이 계속되서 해지하기로 했다'고 한다. 처음 단말기를 교체받고 며칠은 괜찮지만 사용하다 보면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으로 봐서는 단말기에 열이 많아 발생한 일로 추정했다.
이 얘기를 하다 보니 우리집의 myLG070 단말기도 똑 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증상이 최근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myLG070 단말기는 전화기외 WPU-7000이라는 AnyGate의 무선 공유기로 구성된다. 이 공유기는 두 개의 포트를 가지고 있고 공유기이기 때문에 일반 공유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선 포트 하나와 무선 포트 하나가 있고 유선 포트는 컴퓨터에 무선 포트는 전화기가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공유기가 죽으면 인터넷 자체가 되지 않는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 컴퓨터를 사용하려고 하면 꼭 인터넷이 되지 않았다. 이런 경우 공유기가 일차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myLG070의 전화 거치대(무선 공유기)의 전원 선을 뽑았다 꼽으면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된다. 처음에는 며칠에 한번 발생하던 이런 증상은 하루에 한번씩 발생했고 요즘에는 하루에 몇번씩 이런 증상이 발생했다.
황당한 안내 메시지
그동안 아무 생각없이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키다가 오늘 아침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공유기의 교체를 신청했다.
남편: 왜 하루 종일 통화야?
남편: 누구 사귀는 사람이 생겼어?
부인: 무슨 소리야? 전화는 한통화도 안왔는데?남편: 자꾸 거짓말 할래. 내가 전화해 보니까 하루 종일 통화중이던데,,,,
부인: 신선한 방귀 뀌는 소리는 그만하시지.
가상으로 쓴 상황극이지만 myLG070을 사용하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myLG070 단말기가 죽어 있으면, 즉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 전화를 하면 뜬금없이 다음과 같은 멘트가 나오기 때문이다.
고객님이 통화중이라 통화할 수 없습니다.
보통은 세번 신호가 가고 뚜~뚜~뚜~이라는 통화 중 소리가 들린다. 인터넷 회선 장애(또는 단말기 장애)인데 뚜~뚜~뚜~이라는 통화 중 신호가 나는 것도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이런 장애 시간이 지속되면 "고객님이 통화중이라 통화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예전에 사용하던 하나로 전화는 이런 경우에 "고객님의 지역에 문제가 있어서 지금은 통화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그런데 myLG070은 이런 메시지 대신에 지금은 통화중이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myLG070의 사악함
myLG070의 사악함은 여기서 나타난다.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려는 사람의 가장 큰 고민은 인터넷 전화이다 보니 장애가 자주 발생할 수 있다는 의구심이다. 그래서 myLG070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통화 품질과 장애 여부를 묻게된다. 이때 "인터넷 장애로 통화할 수 없습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과연 그 사람이 myLG070에 가입할까?
또 자기 집에 전화를 했는데 툭하면 "인터넷 장애로 통화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과연 "myLG070에 대해 좋은 소리를 할까?"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인터넷 장애로 통화가 되지 않을 때는 "고객님이 통화중이라 통화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내보내는 것이다.
그러면 고객을 속이는 무리수를 두면서 이런 메시지를 집어 넣은 이유는 무엇일까?
myLG070에서는 자신들이 판매한 단말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1]. 고객을 속이는 무리수를 두면서 이런 메시지를 내보내는 이유(통화중 신호나 메시지)는 단말기 장애가 그만큼 많기 때문이 아닐까? 또 이런 추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의외로 myLG070을 사용하면서 단말기를 교체받은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myLG070 측에 전화를 해보면 이런 장애로 교체 받는 사람은 극히 적다고 하지만 주변에 이 전화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전화기를 교체받았다. 나름대로 만족하고 쓴 다는 분도 단말기를 교체 받았다고 한다. 이 모든 것을 우연으로 치부하기에는 단말기 교체가 너무 많다.
사악한 myLG070
- 사기 영업
- myLG070, 사기의 기술로 한번 글을 올렸지만 영업을 사기성으로 한다. myLG070에 가입하면 당연히 주는 무선 공유기를 15만원 상당의 무선 공유기를 공짜로 주는 것처럼 말한다. 그리고 myLG070의 가입을 권유한다. 물론 이 부분은 영업소의 문제라고 항변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관리의 책임은 영업소가 아니라 파워콤에 있다. 사람들이 가입을 할 때 영업소를 믿고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파워콤이라는 기업을 믿고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 사기 가입
- 이웃집에서 myLG070을 가입할 때 '두대의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는지 문의했다'고 한다. 컴퓨터 한대는 작은 방에 있고 또 한대는 안방에 있기 때문이다. myLG070 측에서는 당연히 된다고 했다. myLG070의 무선 공유기는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는 WAN 포트 하나, 컴퓨터를 연결하는 LAN 포트 하나, 전화기를 연결하는 무선 포트 하나로 구성되는 무선 공유기이다. 무선 공유기를 통해 연결할 수 있는 컴퓨터의 수는 이론적으로는 할당할 수 있는 IP의 수이다. 따라서 무선 랜카드만 있다면 얼마든지 여러 대의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다. 그런데 myLG070의 무선 공유기로 제공되는 WPU-7000은 myLG070 전화기 전용이기 때문인지 아니면 파워콤 기사가 몰라서 인지 모르겠지만 막상 전화기를 설치하러 온 기사는 컴퓨터와 전화기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고 컴퓨터와 전화기만 연결하고 가버렸다는 점이다.
- 사기 신호음
- 위에서 설명한 것은 가상극에 불과하다. 그러나 남편이나 부인 중 한사람이 의부증이나 의처증을 앓고 있다면 단순한 우스개로 끝나지 않는다. 통화 장애시 저런 메시지(신호음)을 집어 넣은 것은 절대 실수가 아니다. 의도적인 행위로 보인다. 그런데 이런 행위는 고객 모두에게 피해를 준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은 버그일 수도 있다. 버그라는 가능성을 버리지 못하는 것은 필드에서는 정말 예상하지 못하는 일이 종종 발생한 다는 것을 그동안 프로그래밍 경험을 통해 알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설사 버그라고 해도 인터넷 장애가 발생했을 때 그런 장애 여부를 알려 주지 않고 통화 신호음을 내보내는 것은 절대 버그가 아니다. 이 것은 의도적인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장애시 통화 신호음이 나타나는 때와 메시지가 나타나는 때에 대한 정확한 상황 분석은 나중에 추가하기로 하겠다.
- 오늘 오후 파워콤 AS 기사가 다녀갔다. 전화기와 공유기를 교체했다. 교체할 때 은근슬쩍 "이런 고장 때문에 장비 교체가 많은가요?"라고 물어봤다. AS 기사는 "예, 생각외로 많습니다"라고 장비의 고장이 많다는 것을 얘기해 주었다. ↩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441
Comments
-
미프 2008/01/09 12:42
단말기 거치대는 공유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무선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지금 데스크탑(유선), Wii(무선), LG070전화기(무선) 노트북1(무선), 노트북2(무선) 이렇게 연결이 잘됩니다.
옆집에서 무선연결을 해서 사용하더군요..(비밀번호해제를 했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 세팅을 해서 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노트북이 모두 없기때문에.. 간혹 집에 놀러오는 후배들이 연결을 하는데 잘됩니다.
이때, 보완설정을 해두었기때문에, 접속설정에서 보안 접속(비밀번호입력)을 하면 잘됩니다.
현재는 데탑(유선), wii(무선), 전화기(무선), 가끔 노트북1(무선)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미프 2008/01/09 12:48
간단하게 WPU-7000이용하는 느낌은 상당히 괜찮다는 느낌입니다.
저는 전화가 주가 아니라 가끔 사용하는 편이라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을수도있습니다.
1. 통화품질 괜찮은 편이지만, 가끔 상대방은 목소리가 너무 작게 들린다.
2. 집에 인터넷이 죽은적이(제가 집에 있을때, 혼자 살아요) 없다.
(이부분은 저만 적용이 되는군요)
3. 공유기로써의 역할을 잘하고 있다.
(아쉬운점은 타 공유기에 비해서 관리자모드가 약간 조잡하다)
이정도 입니다. 도아님께서 쓰신 글을 제가 잘 이해하지 못했는지 모르겠지만.
공유기는 충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죽었을때 "통화중이므로..."라는 맨트 정말 사악함을 드러내는 대목인것 같습니다.-
도아 2008/01/09 13:05
어차피 공짜로 주는 무선 공유기라 관리자 모드가 허접해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예전에 AnyGate 유선 공유기를 사용했었는데 그 유선 공유기의 관리자 모드도 이 무선 공유기의 관리자 모드 정도 였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Time에 비하면 정말 초라한 편이었는데 관리자 기능은 전용 공유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큰 문제는 없습니다. 또 전화기도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기능은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전화기를 인터넷 탐색기로 연결해서 관리할 수 있는 싱크 기능은 상당히 만족해 하는 편입니다.
문제는 공유기가 자주 죽는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며칠에 한번 정도 였는데 요즘은 하루에 서너번 죽습니다. 또 이런 문제로 단말기를 교체한 사람이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미프님은 그런 문제가 없다고 하니 다행인 것 같습니다.
-
-
강풍 2008/01/09 13:14
myLG070을 사용한지가 어느덧 6개월이 넘어갑니다.
간단히 그간에 사용해본 소감을 적어본다면...
1.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은 저로서는 없었습니다. 인터넷이 끊긴다는게... 아마도 지역마다 회선상태에 따른 상황일수도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2. 공유기, 무선 및 유선 기능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만족합니다. 집에 메인컴과 노트북이 있는데 노트북은 가끔 사용하지만 메인컴은 개인적인 일로 24시간 풀~ 가동중입니다. 끊긴적 없슴돠.. ㅡ_ㅡb
3. 가장중요한? 전화기 기능에 대해서는 외관적으로 버튼누르는 감이 좀 좋질않습니다. 약간 딸칵거린다고 해야하나요... 그 점만 좀 개선된다면 어느정도 만족한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영업소가 어떻게 영업을 하든 그건 지역마다 천차만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기사? 어떤 영업소를 만나서 AS를 어떻게 받아느냐... 그게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닿는 사용기라고 생각하네요. 저로서는 제 지역(전남장성) 영업소의 AS및 영업방식?에 대해서는 솔직하고 대만족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만족이라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도아 2008/01/09 13:28
1.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은 저로서는 없었습니다. 인터넷이 끊긴다는게... 아마도 지역마다 회선상태에 따른 상황일수도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파워콤 인터넷은 사용한지 1년이 넘습니다. 이중 장애가 생긴 것은 두번이었습니다. 즉, 회선의 문제라기 보다는 글에 있듯이 공유기가 죽어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2. 공유기, 무선 및 유선 기능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만족합니다. 집에 메인컴과 노트북이 있는데 노트북은 가끔 사용하지만 메인컴은 개인적인 일로 24시간 풀~ 가동중입니다. 끊긴적 없슴돠.. ㅡ_ㅡb
부럽군요. 그러나 제 글에 있듯이 제 공유기는 노상 죽습니다. 오늘 교체 신청을 했고요.
3. 가장중요한? 전화기 기능에 대해서는 외관적으로 버튼누르는 감이 좀 좋질않습니다. 약간 딸칵거린다고 해야하나요... 그 점만 좀 개선된다면 어느정도 만족한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전화기는 만족합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전화기가 않좋았기 때문에 이정도로도 만족합니다. 또 휴대폰과 비슷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이런 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업소가 어떻게 영업을 하든 그건 지역마다 천차만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기사? 어떤 영업소를 만나서 AS를 어떻게 받아느냐... 그게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닿는 사용기라고 생각하네요.
사람이 하는 일이니 당연한 일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얼마 전까지 거의 개판 오분전이던 KT 기사들이 요즘은 상당히 일을 잘합니다. 그 이유는 기사의 이동 경로까지 추적해서 관리하는 시스템 덕으로 알고 있습니다.
-
-
댕글댕글파파 2008/01/10 00:47
우리나라 대기업이라는 삼성, lg 제품은 어쩔수 없이 사게 되긴 하지만 맘에 안드는 게 한두가지가 아니죠. 특히 LG의 할당량 제도는 정말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됩니다. 연말만 되면 휴대폰이나 파워콤 가입을 권유하는 지인들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
리무상 2008/01/10 01:41
일본의 기사들은 메뉴얼 대로 합니다. 모르는 질문이 나오면 기다리라고 하죠.
답답하기는 하지만 불친절을 느낄때는 없습니다.
다만 기다리기 시작하면 일주일을 기다릴때도 있다는... -
산티아고 2008/01/10 14:18
myLG070 가입해볼까 하고 돌아다니다 도아님 글을 발견=>고민중..ㅠㅠ
그래도 070 평생 전화번호나 가입자간 무료 통화는 좋은거 같습니다. 외국에 친지가 있으면 더더욱 글치 않을까요? -
-
-
-
kuljaz 2008/01/15 08:13
wpu-7000 제품의 공유기가 얼마전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의 거치대 일체형 공유기에서 공유기가 따로 분리된 모델로 바뀌었죠..
핸드셋도 리비젼 되면서 찢어지는 소리가 줄었다는 보고(?)가 있네요..
-
Prime's 2008/01/20 22:26
기사가 공유기를 셋팅한다는것으로 봐서, 비밀번호를 걸어놓는것 같은데요..
그거 알려달라고 하면 않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짜피 인터넷대역 사용이 많으면 인터넷 데이터로 송수신되는 음성정보는 힘들어지죠..
혹은, 공유기가 그 부하를 감당해니지 못하던가요..
열얘기가 나와서 그런데..
열때문에 고장이 난다.. 이말은, 기계가 cooling이 되질 않거나..
정상적이 발열 이상으로 발열이 되어서.. 즉, 기계에 부하가 걸리는 일을 하게 되어서 발열이 많아지는것..
정도로 추정이 되겠네요..
전자의 경우, 그 기계(공유기와 기타 부속품)를 사용하는 회사 잘못이고.
후자의 경우, 사용자 단말에서의 정확한 트래픽 측정을 하지 못했다.. 정도로 해석되네요..
역시나 그냥 제 생각입니다.. ^ ^
덧. 컴퓨터를 무리하게 돌리면 CPU온도가 올라가고, 하드를 무리하게 돌리면 하드가 뜨거워집니다. 같은 맥락으로 공유기를 혹사시키면 공유기도 사망을 합니다.. 예전 넷기어 허브가.. 포트 단자쪽이 열때문에 문제가 생겼다고.. 하나로 기사가 직접 와서 얘기해 주더군요.(이때는 IP를 2개 쓰던때입니다.) -
myLG070 2008/03/08 21:23
쓰신 글들 쭉 보았습니다. 저도 모르게 몇줄 써집니다. 열정 대단 하십니다.
자주 들러서 좋은 정보 잘 읽겠습니다. -
큰곰 2008/03/10 05:26
설치기사들이 설치하면서 비밀번호 걸어 놓고 가버립니다.
무선 노트북이나 피뎅이 사용한다고 물어보지 않으면 안가려쳐 줍니다.
지역마다 번호가 다른지 모르겠지만, 대체로 비슷한번호를 사용하는듯 합니다. -
큰곰 2008/03/10 05:31
지금 070 사용중인데요, 사용한지는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가끔 통화중 뜹니다. 이때 단말기를 확인하다 우연히 발견한건데요,
전화기가 펌웨어 같은것을 업데이트 하고 있었습니다. (전화기 화면에 나타납니다.)
인터넷에서 업데이트 한다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정말 우연히 발견 한 것입니다. 그리고, 끈어진다고 신고하면 요즘 기사들 잘 오더군요.
근데, 신고하고나면, 많이 좋아지기는 합니다. 하루종일 통화중이다가,
이제는 한 5분 지나면 통화 되더군요.
핸드폰도 있고 해서 싼맛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
황당한사기당함 2008/09/12 12:13
2008년 7월 18일에 MYLG070에 가입햇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폰 이벤트를 진행중이라서 홈페이지에서 작성을 하고 바로 상담원에게 확인하고자 전화를 하였습니다.
만약 제가 조건이 안되거나 아니면 신청을 취소하려고 확인전화를 한것입니다.
박** 이라는 상담원이 상담을 하였습니다.
저보고 확인하고 다시 전화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약 한시간뒤에 전화확인을 받았습니다. 무료폰이 맞다고 확인을 받았습니다.
그때도 재차물었습니다.
그러고 약 한달뒤 전 당연히 전화요금을 자동이체로 해놨습니다.
통장조회를 해보니 LG데이콤통신료 라고 해서 73,430의 돈이 나가있었습니다.
통화는 가입자끼리 통화한기억밖에 없는데 황당해서 전화를 했더니 폰대금이였습니다.,
뮤료폰이라고 하고선 자동이체 통장에 돈이 있으니 바로 빼가고선
상담원에게 따졌더니 제가 신청할때는 무료이벤트 기간이 맞고 자신들의 착오로 돈이 나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전 당연히 폰 대금이 다시 돌아오는주 알았은데 상담원의 말이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 아니므로 보상해줄수 없다고
배째라는 식으로 나옵니다.
완전 사기도 이런사기를 치는건 처음봤습니다.
기껏해준다는 이야기가 폰대금은 처리해줄수 없으니 2000원하는 기본료를 1년간 면제해주겟다고 합니다.
7만원넘게 뺴가고 2만원돈으로 보상해준다니 정말 어의없는 사기꾼단체입니다.
지금도 완전 빼째라는식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
이미숙 2009/10/12 15:31
070 전화 완전 짜증납니다 어디에다 손해배상 해야하는지 특히 상담원들 정말 병신같아요 일처리 잘못 하구 어만사람 잡구
-
실명이 필요하나? 2010/01/07 15:55
LG인터넷전화 정말 더러운 넘들이죠,
집에서 MY070과 Xpeed를 함께 신청햇습니다.
옆집은 80M 나온다는데 우리집은 4M나오고
LG 070 인터넷 전화 말좀하려고 하면 끝어지고,,,, 두투두투,,지지기 뚝
한번 대화를 하려면 최소한 5번은 걸어야 합니다.
결국 12만원 위약금 주고 취소하고 말앗습니다.
IPU7000 기계요? 우리집에서 굴러 다닙니다.,,,
LG가전은 상품들이 다 좋은데, 어쩌다 070은 그리도 말아 먹었는지?
070 관련자들 아직도 무엇이 문제인지 모른다면, 결국 망해서 빌어먹고 다녀야 정신 차릴 듯 !!!
비나이다 비나이다 이런넘들 망하게 해 주소서 !!! -
dm 2010/06/09 20:19
차라리 스카이프가 더 좋겠네요 ㅡㅡ 저도 자취생이라 인터넷 전화 하나 설치할까 하다가 무선 랜 하나 사서 스카이프나 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
최원준 2011/01/03 10:07
!!!
순간 마음이 철렁하네요...!
몆년전 부터 인터넷이 하루에 여러번씩 끊겨서 매일 리셋하는게 일상이 되었는데,
이유를 찾을 수 없더라고요.
지금 생각해보니 몆년전에 설치한 myLG070가 범인인것 같네요 :(
이거 정신적 피해보상같은거 못받겠죠? ㅠㅠ
여튼 좋은 글 언제나 고맙습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