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름값 참 ..너무 비싸다..한 드럼통에 10만원정도 한다고 하니..이게 싼건지 비싼건지는 몰라도 차에 기름 넣을때 돈 5만원 정말 반에 반도 안찬다..이쯤되니 욕이 항시 목청에 걸려 있다...

앞으로 이런 추세가 쉽게 사그라 들것 같진 않다..왜냐 대기업이 존재하고, 대기업에 의존하는 국민과 가 있는한 기름값은 절대 떨어질수 없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자세한 유가 정보는 주식, 증권 전문가이신 selic님께..)

2000년전 손자가 그랬다.."자기의 불리한 상황을 탓하지 말고, 그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어라" 고.. 그래서 그런지 인터넷 쇼핑몰에서 요새 새로운 아이템으로 꿈틀거리고 있는 품목중 하나가 고유가 시대를 대처할수 있는 상품들이다... 예를 들어 문풍지나 나무로 떼는 난로, 자동차 연비향상 장치, 카페트, 자저건, 스쿠터와 스쿠터 관련 상품, 내복 같은 것들이다. 난방용품 복고풍 절약형으로-헤럴드 경제

이중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 할것이 자동차 관련 용품인데 현재 자동차 관련 상품인터넷 쇼핑몰에서 효자 상품군중 하나다..

자동차 용품은 쇼핑몰 전체 3위다.

자동차 용품의 경우 기름과 가장 직접적으로 연결 되어 있다.. 왜냐.. 바로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난방과 관련한 기름 보일러의 경우 한번에 많은양의 기름을 넣기 때문에 줄어드는 양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그리고 등유라는 비교적 싼 기름을 넣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면 직접적으로 바로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자동차의 경우는 더우나 추우나 이동은 해야하고, 기름 떨어지는게 눈에 보인다.. 그렇다고 도요타 프리온을 수입해 탈수도 없지 않는가..

그래서 많이 찾게 되는것이 연비 향상 장치나 출력제 같은것들이다..하지만 이런 제품들이 과연 큰 효과가 있을까 하는것이다. 자동차 연비향상장치가 물 밀듯이 나오는데....[한국 과학 기술인]

요즘 많이 나가고 있는 연비 향상 관련 용품

나도 기름값이나 아껴볼 요량으로 차에 넣어 봤지만 크게 연비가 감소되는지는 모르겠다. 차라리 세녹스 넣고 기름값을 아끼는편이 낫지 않나 싶었다..개인적 경험에 이런글 함부로 쓰다가.. 밤길에 등에 꼿힌칼을 뽑아낼지도 모를일이다..

아래는 동아일보의 석동진 기자가 쓴 객관적인 글이다.

"그것도 대부분 엔진과 변속기의 진화에 따른 것이지 연료라인이나 연료통에 특수장치를 집어넣거나 하는 식이 아닙니다. 연료절감기의 선전을 보면 연비 20~30% 향상을 우습게 얘기하던데 저는 '절대 불가능'이라고 단언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수천명의 연구진들이 지난 10년동안 겨우 10~20% 높인 연비를 일개 외부장치 하나 부착해서 20%이상 높이는 것이 상적적으로 가능할 리가 없습니다.

물론 이렇게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것은 직접 여러 종류의 연료절감기를 사용해봤고 실망을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단순한 장치 하나로 어떤 악조건에서라도 평균연비를 5%정도만 높이는 연료절감기가 있다면 특허출원을 통해 로얄티만 수백억원 이상을 받을 겁니다. 자동차잡지며 홈쇼핑 광고를 통해 힘들게 푼돈을 벌어들일 필요가 없죠."

옥시에 다니는 사촌누나의 제보에 따르면 페브리즈는 그냥 물이란다..즉, 백번 천번 뿌려도 아무런 효과도 없다는 것이다..다만 TV광고를 통해 냄새를 없애준다는 이미지를 계속 내보내 수천만 국민한테 그럴것이다라고 세뇌 시켜 버린다는 것이다.. 이건 써본 사람만이 안다.

모든 아이템에는 반틈의 양면성이 존재 한다.. 효과가 있는데 없는것처럼 만들수도 있고, 전혀 없는데도 있는 것처럼 만들수도 있다... 나쁠수도 있고, 좋을수도 있는..고유가 시대를 이용한 또다른 상술인지 아니면 진짜로 효과가 있는지는 너하고 나만 알고 있는 그 무엇이 아닐까 생각 해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모든 쇼핑몰이 대박을 터트리는 그날을 위해~mepay blog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에 글을 올립니다. 글이 많이 부족 합니다.
2007/11/08 10:56 2007/11/08 10:5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296

Facebook

Comments

  1. 강희누나 2007/11/08 16:58

    차를 몰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기름값 이야기는 가슴에 팍 와닿지 않는데(음..그렇다고 상관없이 사는 것도 아니면서 사람이란 워낙 단순한 존재라...) 페브리즈 이야기에서 화들짝 놀라면서 앞의 이야기들까지 다시 한번 열심히 읽었습니다.

    "옥시에 다니는 사촌누나의 제보에 따르면 페브리즈는 그냥 물이란다..즉, 백번 천번 뿌려도 아무런 효과도 없다는 것이다..다만 TV광고를 통해 냄새를 없애준다는 이미지를 계속 내보내 수천만 국민한테 그럴것이다라고 세뇌 시켜 버린다는 것이다."

    결국...광고에 속았던 거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9 10:15

      광고에 변수가 있지만 100% 물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그랬다면 허위 과장 광고로 걸릴 수 밖에는 없거든요. 만약 사실이라면 불량제로에 고발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burami 2007/11/08 17:30

    옥시에 다니는 사촌누나의 제보에 따르면 페브리즈는 그냥 물이란다..즉, 백번 천번 뿌려도 아무런 효과도 없다는 것이다..다만 TV광고를 통해 냄새를 없애준다는 이미지를 계속 내보내 수천만 국민한테 그럴것이다라고 세뇌 시켜 버린다는 것이다.. 이건 써본 사람만이 안다.


    음... 정확한 얘기는 아니죠.^^
    단순한 물도 아니고, 다소(?) 효과(?) 있는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이죠.
    그 효과가 객관적으로 측정되지 않았고, 책정된 가격이 적당한지는 따져봐야하겠지만요.
    저는 900ml 5개(녹차 추출물 어쩌고 저쩌고--;) 사다가 현재 3개째 사용중입니다.
    '우와 대단한데~'는 물론 아니지만, '뭐, 이만한 정도지...' 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9 10:16

      저도 완전히 허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생각만큼 뛰어난 것이 아니라는 정도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3. egoing 2007/11/08 23:40

    그렇군요. 차를 운행하지 않는 입장으로 잘은 모르겠지만, 저 분들 멀 믿고 그런 과대광고를 하는걸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9 10:16

      모르겠습니다. 불량제로에 한번 신고해볼까 싶더군요.

  4. kbd_star 2007/11/09 01:15

    또다른 상술인지 아니면 진짜로 효과가 있는지는 너하고 나만 알고 있는 그 무엇이 아닐까 생각 해본다..
    결국 판매자의 양심에 달렸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9 10:17

      그런데 저 정도라면 양심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자동차 용품이야 소규모이니 그럴 수 있다고 처도 ...

  5. Buzz 2007/11/09 10:05

    도아님의 해당 포스트가 11/9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6. Prime's 2007/11/11 22:08

    저걸로 그만큼의 연비향상이 되는걸...
    알면서도 믿고있었네요.ㅎㅎ;;
    불가능하다는걸 알면서도..
    엔진때 빼면 연비향상 될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는.;;

    그러고 보면 항상 뒷통수 얻어맞고 사는 거네요..
    몇몇 업체들에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12 11:20

      제 주변에도 비슷한 것을 발명하신 분이 있습니다. 말이 안되는 얘기인데 맞다고 하시니...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