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데이 때문에 알게된 이정일님과는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내가 미투데이에서 했던 이벤트에 이정일님이 참여 하셨고 이 인연덕에 이정일님이 내 명함을 만들어 주기로 하셨다. 원래는 서점 식구의 명함까지 만들려고 했지만 글터 사장님이 명함에 대한 시안을 가지고 계시지 않아 뒤로 미뤄왔다.
영업을 하는 사람이 아니고 여기 저기 자주 돌아다니는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명함은 거의 필요없었다. 그러나 요즘 블로거 간담회 등에서 여러 사람을 만나다 보니 명함이 필요해 졌고 결국 이정일님께 부탁해서 명함을 만들게 됐다. 시안이 정해진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서너 차례 수정이 있었고 결국 지난 10월 5일에 최종적으로 마무리했다.
오타는 항상 뒤 발견된다는 명언처럼 최종적으로 마무리한 시안에서 오타가 발견됐다. 결국 이정일님께 다시 연락을 드려 수정을 했고 어제 '옐로우 캡 택배로 명함을 보냈다는 연락'이 왔다. 시안을 보기는 했지만 시안과 실제 결과물은 다소 다르기 때문에 내심 택배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선물을 받으면 뜯고 보는 스타일이라 사진을 찍기 전에 먼저 뜯었다. 그덕에 사진을 찍을 때는 다시 봉합 수술을 했다.
택배는 생각보다 묵직했다.
반가운 마음에 바로 뜯어 봤다. 명함 두통, 메모지, 이정일님의 명함, 순디자인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었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은 검은 봉투가 있었다. 확인해 보니 팔로 사탕이었다. 명함만 받을 것으로 생각했다가 의외로 사탕을 받고 나니 기분이 좋아졌다.
무엇을 주겠다고 선물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예고없이 오는 선물이 더 반갑다. 꼭 횡재한 것 같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명함 역시 마음에 들었다. 바탕을 검은색으로 했기 때문에 어떤 재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질감이 달라지는데 트럼프 카드 재질과 비슷한 상당히 날카롭고 강한 재질로 명함을 만들어 주셨다.
빛이 반사되서 실물 보다는 못하게 나왔다. 그러나 강한 플라스틱 재질에 검은색이 입혀져있기 때문에 실물은 상당히 멋있다.
이정일님이 찍은 사진. 내가 찍은 사진보다는 훨씬 상태가 좋다.
이렇게 받고 보니 가만히 있으면 안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얼마 전에 구입한 '라미 만년필'을 이정일님께 보내드리기로 했다. 이정일님 필요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는 알고 있습니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217
-
Subject : 블로거 명함이 생겼어요!!
Tracked from Only Store 2008/03/28 22:07 del.블로거 명함. 사회에 적을 둔 이상 명함이란 게 꼭 필요한 거 같아요. 말로써 '나는 누구누구이고 이런 사람이에요' 라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상대방에게 있어서 저란 존재는 금방 잊혀져 버리?
Comments
-
댕글댕글파파 2007/10/11 14:10
저도 명함 한장 주세요~~ ㅎㅎ 좋은 인연 만드신걸 축하드리면서 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다..-ㅁ-
도아님의 사진 플러그인은 제가 쓰는거랑 조금 다른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사진의 크기가 본문보다 크게 나오면 사진이 찌그러져서 클릭하기 전에는 본래의 형태를 보여주질 못합니다..클릭을 해보면 "아...이게 무슨 사진이구나"라고 알 수가 있으니까요..
이게 플러그인의 차이인지 아니면 사진을 올릴때 도아님 처럼 사진 자체 사이즈가 줄여서 보여지게 만드는건지 궁금합니다..-ㅁ--
도아 2007/10/11 14:25
만나면 당연히 드려야죠.
사진 플러그인은 제가 만든 ResampleLB라는 플러그인입니다. 태터 플러그인 사이트와 제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기존의 LB는 큰 사진을 줄여 보여 주기 때문에 사진이 깨지고 전송량이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지를 읽어 다시 샘플링한 뒤 줄여서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LB에 붙인 플러그인이 ResampleLB입니다.
따라서 이 플러그인은 실시간으로 그림을 리샘플한 뒤 줄여서 전송하기 때문에 작은 그림도 선명하게 나옵니다. 태터&큐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이정일 2007/10/11 15:16
잘 받으셨다니 기쁩니다.
잘 쓰시고 명함 떨어질 즈음에 말씀해 주세요.
그런데 본문 맨 윗부분에 우리 홈페이지 링크가 http://www.soondesign.co.kr 인데 .com 으로 되어 있네요 :) -
클레안 2007/10/12 00:09
작은 물건을 주문한 적이 있었는데 초코파이를 같이 넣어두셨더군요,
그래서 뭔가 하고 전화드려보니, 의도하신 것이 두가지라고 하셨습니다.
첫번째는 열었을 때 또 다른 것이 있다는 것으로 고객을 만족시켜드리는 것과
두번째는 초코파이에 냉기가 있는 것으로 신속한 배송을 강조하고자 했답니다.
그냥 생각이 나서 적어봤습니다. 날씨가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P.S. 겨울방학때 기차를 타고 전국여행을 할 것 같은데 충주에는 볼만한 곳이 있나요?
동해안을 타고 내려갔다가 훑으면서 올라와 단양 - 제천 - 충주 - 청주 - 대전 식으로 움직일 생각입니다. -
-
-
Prime's 2007/10/12 20:42
명함집에서 명함한장을 슥 꺼내서 내미는 그러한 모습을 꿈꿔왔지만..
아직 멀었네요~~
비록 밋밋한 명함일지라도..
명함집에서 명함하나 꺼내는 그런 모습이..
진짜로 멋있게 보입니다..(지금도 그러네요^^)
고로..
도아님 너무 멋지십니다! -
chuky1 2007/10/15 10:30
명함이 참 멋지시네요.
전업블로거라.. 오히려 개인시간이 더 줄어드는 역효과??도 있을 것 같고,
뭐랄까요 의무감??이나 책임감도 더해지는 것 같고..
여튼
건강 생각하시면서 하세요.
지나치면 정신적 중노동이 될수도....-.-ㅋ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