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이 넘는 의자

이의 자세가 좋지 않은 것 같아 자세 교정용으로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의자가 니스툴이다. 무릅(Knee)과 의자(Stool)의 합성어인 이 의자는 일반 의자와는 달리 등받이가 없고 무릅받이가 있는 아주 특이한 의자이다. 스칸디나비아에서 탄생한 인체 공학적 의자로 허벅지의 위치를 수직에서 60~70도 각도로 떨어 뜨린 의자이다. 이런 자세 때문에 인체에 가하지는 스트래스를 분산,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한다.

니스툴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니스툴의 장점

출처: Kneeling chair collections

Pain Relief
완벽한 요추지지로, 등 아래의 스트레스틀 감소 시킵니다.
Nistul은 앉아 있는 동안에 요추와 척추 천골을 “균형” 있게 정렬시키는데 이때, 인체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즉 처음 Nistul(니스툴)를 접했을 경우 근육이 적응하는 시기로 몸이 뻣뻣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데 이는 사람에 따라 1~2주 정도 기간을 두고 그 동안의 잘못된 앉는 자세에서 야기된 신체가 “발란스” 있게 좋아지는 적응기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Improved Alertness & Concentration
주의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학습력을 증진시킵니다.
Nistul은 중이(Middle ear)활동에 도움을 주어 신체를 발란스 있게 하며, 심리운동기능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앉아있는 동안엔 언제나 허리가 바로 세워져 책과 눈 사이의 거리를 충분히 떨어지게 하여 눈의 피로를 막아주는 한편, 곧바른 자세로 심폐기능을 도와 충분한 산소를 머리에 공급함으로써 지속적인 맑은 정신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에서는 집중력을 높여주는 니스툴의 특징으로 특히 수험생들에게 '학습의자'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 집중력과의 이론적 의학적 관계 보기
바른자세로 S자형의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줍니다.
척추 본래의 자연스런 S형태의 정렬에 도움을 주어 바른 자세 교정으로 허리디스크, 척추 측만증과 같은 허리 질병 예방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추나요법등을 통한 척추교정시 병행하여 사용하면 교정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Superb comfort
탁월한 편안함을 추구합니다..
독특한 무릎쿠션 조절기능(NS530)과 의자 높낮이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어떤 체형에도 맞춤형 조절이 가능합니다.3 Layers(3단) 메모리폼 구조로 (Soft-Medium-Hard) 다른 인체공학의자보다 고급화된 편안함으로 장시간 앉는 데에 따른 엉덩이 피로를 덜어줍니다.

의자의 생김새도 특이하고 과연 편할까 싶기도 하지만 외국의 초, 중등학교의 공식 의자라는 설명도 있고 해서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면 구입하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봤다. 일단 가격은 대개다 비슷했다. 그러던 중 바란스 체어라고 불리는 의자를 발견했다. 생긴것은 니스툴과 비슷한데 가격은 장난이 아니다. 등받이가 있는 니스툴처럼 보이는 바란스 에어로빅-II의 가격은 무려 108만원. 도대체 의자가 어떻게 저 가격에 판매될 수 있는지 궁금해 졌다.

노르웨이 공립 유리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 학교 의자로 채택되어 있으며 수작업으로 만드는 의자라고 한다. 니스툴과 비슷한 의자도 가격은 니스툴의 배가 넘으며, 등받이가 있는 모델은 50만원에서 100만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지만 역시 세상은 넓고 물건은 많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9/24 08:52 2007/09/24 08:5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184

Facebook

Comments

  1. niheal 2007/09/24 11:01

    연휴에 글도 쓰시는 군요.
    저는 친척 피해서 갈데가 없어서 피시방에서 자다 서핑하다 자다 서핑하다 그러고 있습니다.

    의자에 관심이 많아서 저도 구입을 생각해봤던 것인데... 가격이 욕 나옵니다.
    차라리 자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5 08:12

      휴일이라고 해도 PC방에서 한 두시간 작업은 꼭 합니다. 따라서 PC 연휴에도 글을 올립니다. 다만 제 PC가 죽어서 많은 글은 힘듭니다.

  2. burami 2007/09/24 11:11

    니스툴 구입하여 3개월 정도 사용했습니다.
    일단 허리를 자연스럽게 세워서 앉는 것은 당연한데, 책상에서 무언가 (글을)쓰는 행동을 하게되면 책상 앞으로 바짝 붙어야 합니다. 아니면 어쩔 수 없이 허리를 굽혀야 합니다.
    그리고 의자 특성상 좌우측 움직임이 매우 제한되며, 체중이 많이 나가면 오래 앉아 있기 힘듭니다.
    하지만 자세 교정을 위해서는 확실히 입증된 여러 효과가 있는 만큼,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1. 의자는 굉장히 비싼 제품이 상당합니다. 특히나 AV 감상시 안락한 누운자세를 제공하는 [리클라이너]는 300만원 가까이 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한동안 리클라이너에 욕심이 나서 마음이 싱숭생숭했던 기억이 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5 08:13

      제 아버님이 사용하셨던 흔들 의자도 150만원이니까 비싼 의자가 많은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보기에 별 다를 것이 없는 기능성 의자가 무려 백만원이 넘어서 올린 글입니다.

      자세 교정에 좋다고 하니 꼭 사야겠습니다. DC에 씽크빅 포인트까지 하면 니스툴은 7만원대 구입이 가능하더군요.

  3. 나비 2007/09/24 11:43

    저도 니스툴을 서재에 두고 있는데.. 돈값은 그만큼 하는 것 같아요.
    누군가 선물해 주셔서 감사히 쓰곤 있지만 정말 비싸긴 비싸죠 -_-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5 08:14

      부럽군요. 누가 이런 비싼 선물을 하셨는지...

  4. okto 2007/09/24 13:31

    저 100만원짜리 의자가 nhn 직원의자일수도 있겠네요.
    4학년때 nhn인사담당자가 와서 100만원짜리 의자 쓴다는 얘기했을때 안믿었는데 이걸보니...
    얼마전 다녀온 상해박람회에서 300만원짜리 의자도 봤다죠0_0; (혹시 회장님 전용의자?)

    perm. |  mod/del. reply.
    • pcanonjr 2007/09/24 20:11

      nhn의 직원 의자는 에어론이라는 의자입니다.
      저거랑은 다르게...메쉬 방식의 등받이가 있는 의자입니다.

    • 도아 2007/09/25 08:15

      모든 NHN 직원의 의자가 100만원이 넘는 것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고객 등처서 직원 편하게 하는 업체인가 보군요.

    • okto 2007/09/25 09:01

      모든 사무실의자가 그렇다는 식으로 말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myst 2007/09/25 11:30

      에어론 체어는 허먼밀러사의 아주 유명한 베스트셀러입니다. 경제학 서적에서 언급될 정도 입니다. 겉보기와 가격때문에 실패할꺼라고 생각했는데 보기 좋게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사례이구요. 허먼밀러는 CSI같은데 PPL로 자주 나옵니다. 이 의자는 100만원이 넘지만 평생 AS보장이고, 최고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개인별로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통 6시간 앉아있으면 피곤할것을 12시간 앉아도 피곤하지 않을 정도라고 합니다. 네이버 사장이 직원들을 위한다면서 저 의자를 사비를 들여서 사줬다고 합니다. (네이버 성공을 다룬 책에 소개된거라고 하더군요.) 외국 유명한 대기업에도 다 저의자를 사원용으로 준다고 합니다. 하나 갖고 싶은 제품이죠.

  5. 민트 2007/09/24 20:30

    추석연휴가 한창일텐데 포스팅을 하시네요.
    집에 계신가요?? 전 자기집이 큰 집이어서 어디 안가는 친구들이 명절때 최고로 부러웠습니다.
    귀성길의 악몽...
    저도 허리가 굽어서 듀오백이나 저런 의자를 써줘야되는데
    직각의자 쓰고 있네요 ㅡ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5 08:16

      우리집이 큰집이라 따로 가지는 않습니다. 다만 음식 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아마 귀성가는 것 보다는 음식 준비가 더 힘들 것 같더군요.

      그리고 듀오백은 그다지 효과적인 것 같지는 않더군요.

  6. legendre 2007/09/25 00:29

    예전에 의사 분이 진료하시면서,
    "바란스 체어"를 추천해 주신적이 있으세요.
    (저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주셨어요.)
    그런데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잊고 있었는데
    지금 떠오르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5 08:16

      효과가 좋다고 하시는데 가격은 정말 비싸더군요. 그런데 왜 그렇게 비싸야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위분의 얘기처럼 자작해도 될 것 같은데...

  7. myst 2007/09/25 12:04

    저도 편한의자 찾다가 발견했는데 효과가 의심스러워 또 가격도 비싸서 사지 않았죠. 저는 짝퉁(?) 에어론 체어랑 비슷한 메쉬용 의자를 20만원주고 샀는데-그것도 가격할인-메쉬라서 여름에 통풍이 잘되서 좋더군요. 싸구려는 등판만 메쉬인데, 이건 모두 메쉬로 만들어졌죠. 보통 머리랑 등뒤로 열이 많이 발산하는데 보통 천의자들은 열을 배출하지 못해서 장시간 앉아있으면 열감으로 불쾌감을 느끼고 등받이에서 등을 떼기 쉽상인데 이 제품은 그런게 없죠. 그런데 그것말고는 그렇게 인체공학적인 의자인지 모르겠더군요. 제가 산 제품은 회사가 세군데서 나와서 오리지날이 뭐가 뭔지 모른다는 특이사항이 있더군요. 분명히 같은 모델인데도 세군데 회사에서 서로 모르는채 팔더군요. 누구는 아예 중국회사 제조 수입이라고 하고, 누구는 한국 특허받았다고 하고-.- 그래도 그전에 오랫동안 사용했던 듀오백보다는 조금 낫더군요. 듀오백은 인체공학적인 의자라고 소문났지만 에어론 체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더군요.
    위의 바란스체어랑 비슷하지만 가격이 더 싼 발체라는 의자도 있습니다.
    http://balche.com/bemarket/shop/index.php
    한국에서는 뭔가 특별한거 내놓으면-특히 건강기구들 초기에 100-200만원 하던 덜덜이가 지금 30만원대에 팔죠-무진장 비싸게 봤다가 한1년 지나면 가격 떨어뜨려서 내놓죠. 그래서 왠만하면 안삽니다. 저거 말고 맞춤용 인체공학 베개도 할인해서 하나 샀는데 괜찮습니다. 이것도 상상을 초월하죠.
    http://www.jase.co.kr/shop/shopbrand.ht ··· type%3Dx
    http://www.bagaenara.com/
    척추랑 잠자리도 많은 연관이 있을테니까 한 번 소개해봅니다. 저는 위의 자세닷컴의 베개를 잘쓰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6 20:46

      구입한 의자가 어떤 의자인지 궁금하군요. 일단 우영이는 니스툴로 구해줄 생각입니다.

  8. mariela 2007/09/25 12:40

    발란스체어의 경우는 국내에서 파는 가격이 외국에서 파는 가격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효과는 좋습니다. 오랜시간 책상에 앉아서 피시 작업등을 하다보니 허리와 목에 상당히
    많은 통증이 생겨서 병원에 가보았으나, 근본적인 치료는 역시나 허리와 목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힘들이지 않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해주는것이였습니다.
    아프지 않을때에는 그런 비싼의자가 뭐가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들었으나, 아프고 나니, 그 의자에
    않고서 통증이 없어지고 효과를 보니 잘 구입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굳히 등받이 있는제품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저렴한 이지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회사 홈페이지에 가보면 전국에 전시장을 안내해논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체험해보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발체라는 의자도 결국에 저 회사 제품을 모방한 제품들이죠. 100% 모방은 하지 않은
    짝퉁제룸들이죠.
    그리고 전 저 회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하도 목이 아파서 병원다니고, 부산 남포동에 모 약국이
    있는데, 그 곳에 약 사려 갔다가 이상하게 생긴 의자가 전시되어 있길래 않아봤더니, 힘들이지 않고
    허리가 펴지고, 등받이가 없는데도,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는 머리에도 부담이 없길래 . 바로 이 의자란
    생각에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구입했지요.
    그전에 여러회사의 의자들 많이 구입해서 사용했지요, 등받이 있는 것부터 목이 아파서 목 받힐수 있는것
    까지, 결국 그런 목받침 등받이는 목과 허리건강을 망치는 것들이란게 느껴지더군요.
    자신이 의자에 앉은 모습을 보세요, 혹시나 피시작업하면서 목을 앞으로 쭉 빼고 있지는 않은지,
    등받이 의자에 목과 등을 기대어서 허리를 쭉 빼고 있지는 않은지,
    지금은 통증이 없지만 나중에 통증이 시작되면, 만사가 귀찮아 집니다.
    어떤 의자에 앉아있던지 간에 꼭 바른 자세로 앉으세요.
    통증을 경험한 자로서 저 의자 정말 추천합니다.
    집근처 전시장이 있으면 꼭 체험해보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6 20:47

      예. 효과는 좋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주변에 체험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동네가 워낙 촌이라서...

  9. Prime's 2007/09/25 22:30

    한가위 잘 보내셨나요??

    음..
    저 의자 봤는데.
    저는 그냥 조금 딱딱하고 불편해도
    등받이 높이 있는 의자에 앉아 기지개 펴면서 지내고 싶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26 20:47

      자세 교정용이라고 하니 자세가 좋다면 굳이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10. tntn 2007/10/24 14:18

    그냥 지나가다 한 말씀 드리려고요
    비싼 의자도 좋겠지만. 일단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잘못된 체형 교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저도 궁금했습니다. 우연히 몸살림 운동을 알게 되었데, 매우 유익하고 효과적입니다. 몸살림 사이트에서 그냥 동영상 보고 따라하면 되고(회원 가입조차 필요없습니다),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상업적인 곳이 아니니 검색해 보시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4 14:4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방문해 봤습니다. 이름이나 로고가 한살림 비슷하더군요. 한번 보고 해봐야 겠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