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올린 팁, IE7에서 "이 컨트롤을 활성화..." 메시지 제거하기는 DLL 파일을 직접 패치하기 때문에 Internet Explorer 6에는 적용할 수 없다. 아울러 요즘은 플래시나 ActiveX에서 이 컨트롤을 활성화하고...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도 적용할 수 없다.

이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해주는 패치, Mshtml.dll용 Internet Explorer ActiveX 호환 패치도 있지만 이 패치는 기본적으로 'KB912812'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만 출력한다.

플레쉬 테두리에 점선 없에는 방법이요.라는 글에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슷한 해결책이 있지만 문제는 이 방법을 항상 적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SystemRoot%\$NtUninstall\KB922760불 폴더에 패치가 적용되지 않은 mshtml.dll 파일이 있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HTML 내장 개체를 바로 사용하지 못하는 패치가 나온 시점은 2006년 4월이며, KB922760 패치가 나온 시점은 2006년 11월이기 때문에 4월 부터 11월 까지 Windows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사람은 패치되지 않은 mshtml.dll이 이 폴더에 백업되어 있겠지만 그 사이 단 한번이라도 업데이트한 사람은 이 폴더에 이미 패치된 mshtml.dll이 있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7월 17일에 올린 IE6에서 "이 컨트롤을 활성화..." 메시지 제거하기를 발췌해서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글은 QAOS.com저작권(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7/17 07:21 2007/07/17 07:2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027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