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딩스 벼락통

내가 즐겨하는 일 중 하나는 별명 또는 이름을 짓는 것이다. 이름이야 조금 신중하게 짓는 편이지만 별명은 상당히 즉흥적으로 짓곤 한다. 그래서 우엉맘의 별명은 둥딩스, 이의 별명은 우엉이, 의 별명은 따공( 공주)이이다. 따공이는 라는 이름보다 더 자주 부른다. 그래서 라는 이름과는 별도로 자신의 별명이 따공이라는 것을 잘 안다. 때로는 따공이 아냐, 따공이 싫어라고 하지만.

이렇게 별명을 짓는 사람들은 주변 가족뿐이 아니다. 주변에서 이래 저래 알게되는 사람 중 별명이 없는 사람은 대부분 별명을 붙여준다. 그래서 우멍맘의 친구들도 대부분 별명이 있다. '인절미'. '조마담'등. 마담이라고 하면 술집이 연상되기 때문에 어감이 좋지 않다. 그러나 조마담은 우엉맘 친구의 마음 씀씀이 때문에 좋은 뜻으로 붙여준 별명이다. 우엉맘의 친구중 친구의 생일부터 대소사까지 꼬박 꼬박 챙겨주는 친구가 있다. 이렇게 챙겨주는 것이 마치 큰 언니 같아서 붙인 별명이다.

이처럼 나는 별명을 붙일 때 생김새나 그 사람의 역할등 들어보면 대부분 수궁할 수 있는 별명을 자주 붙인다. 우엉맘의 별명이 둥딩스인 것은 애를 낳고 80Kg에 가까이 늘은 체중 때문이었다. 뚱띵이라고 부르면 누구나 알 수 있기 때문에 쌍디읃은 디읃으로 바꾸고 영어의 s를 붙여 만든 별명이다. 그래서 영문 이니셜로 적으면 항상 'DDs'라고 적어 준다. 내가 올린 동영상을 보면 제작: DoA/DDs라고 적혀있는 것을 본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얼마 전 우엉맘이 휴대 전화를 초기화했다. 자동응답 모드로 바뀐 것을 되돌리려고 하다가 모르고 초기화를 시킨 것이다. 나이는 나보다 8살이나 어리지만 신세대 용어는 하나도 모르고 컴맹인 구세대 아줌마라 휴대폰도 설정 해준대로만 사용한다. 그래서 벨소리도 받아 주고 휴대폰 초기화면도 바꿔주었다. 물론 휴대폰에 표시되는 이름도 IM-K200에서 '둥딩스 벼락통'으로 바꾸어 놓았다.

휴대폰의 이름이 둥딩스 벼락통으로 바꿔주니 우엉맘과 함께 다니는 아주머니들이 왜 벼락통인지 계속 궁금해 하는 모양이었다. 둥딩스야 그 이름에서 뜻이 나오지만 벼락통은 아무래도 상상하기 힘든 모양이었다. 원래 벼락통벼락(전기)로 통(대화)하는 장치(휴대폰)이라는 뜻으로 써 준 것인데... "벼락 맞을 놈"이라는 인식이 강한 우리나라에서는 나쁜 뜻으로 알고 있는 듯했다.

아무튼 지금은 를 낳았을 때보다 30Kg 가까이 살을 뺐지만 우엉맘의 별명은 여전히 둥딩스이다. 나는 뚱뚱하다고 해서 그것을 탓하거나 살을 빼라는 말은 하지 않는다. "살을 빼지 않아도 예쁘다"고 칭찬해 준다. 대신에 이렇게 별명을 이용해서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준다. 아마 모르긴 해도 우엉맘의 끝없는 다이어트의 동력은 바로 알게 모르게 가하는 이런 스트레스가 일조 했을 수도 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08/05 09:28 2008/08/05 09:28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909

Facebook

Comments

  1. 웬리 2008/08/05 09:53

    후와~ 30Kg 빼셨을라면 정말이지;;; 그 보이지 않는 노력이 대단하시네요. 존경스럽습니다. 5Kg도 못빼서 허덕이는 저에 비하면...정말이지..ㅜ_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05 10:57

      물살모라 살이 잘찌는 체질입니다. 따라서 매일 운동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겠더군요.

  2. chuky1 2008/08/05 10:32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30kg 이라니..생각만해도 후덜덜~입니다.
    그나저나 8살차이라... 결혼하실때 "도둑x"소리 많이 들으셨겠어요 ㅋㅋㅋㅋ

    저도 신랑과 4살 차이가 나지만 항상 "영계랑 사니까 더불어 젊어지는데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져라"라고 공치사하고 사는데요
    하긴 제 친구들은 연상연하나 동갑내기가 절대다수라..자연스레 그렇게 말하게 되었습니다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05 10:58

      하는 사람도 있지만 제가 애엄마를 만나기 전에 사귄 아가씨가 10살 차이고,,, 그전에는 띠 동갑까지 사귀었기 때문에 제가 손해라고 얘기하곤 합니다.

  3. 공상플러스 2008/08/05 10:33

    30kg... 기적이다..=ㅂ=

    perm. |  mod/del. reply.
  4. zasfe 2008/08/06 09:08

    30Kg 의 비법을 알려주세요~!
    ( 간절히 바라는 1인)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06 10:57

      소식과 운동입니다. 다른 방법은 없더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