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언제든지 자기 마음대로 블로그를 뜯어 고칠 수 있고, 태터툴즈 플러그인 섹션에 올라온 많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반대로 설치형의 경우 단점은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사용하기 힘들고 전송량의 압박이 심하다는 점이다. 나는 설치형 블로그인 태터툴즈를 사용하고 있지만 티스토리에도 계정을 하나 만들고 전송량의 압박이 심한 동영상은 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고 있다.
오늘 미투데이에 접속해보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민노씨께서 티스토리에 붐바를 다는 방법을 궁금해하는 것을 보았다. 붐바 형태의 플러그인은 내가 만든 것도 있지만 티스토리에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 글에서는 티스토리에 붐바를 다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티스토리에 붐바를 다는 것이 가능한 것은 내 능력이 뛰어나서가 아니라 붐바가 티스토리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4월 20일에 올린 티스토리에 붐바 달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831
-
Subject : RSS에 대해서.
Tracked from Selic' Blog 2007/04/20 20:29 del.네이버 블로그 옆에 ' RSS 2.0 ' 이라는 아이콘이 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보통은 RSS가 추가 된다. ' 파이어폭스 ' 라는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검색창 바로 아래에.. 자주 가는 RSS가 등록..
-
Subject : 티스토리(Tistory)에 붐바(BoomBar) 설치하기
Tracked from xc8oa/'s Blog 2007/05/22 18:27 del.그림이 커서 안보이면 그림을 클릭하자! 먼저 티스토리에 붐바를 설치하기 전에.. 붐바가 어떤건지 알려주겠다. --------------------------------------------------------------------------------------- 붐바는 한국..
Comments
-
selic 2007/04/23 12:10
예전에...티스토리에 붐바 다는 방법을 소개한 포스트를 본거 같아요..
그때..그걸 보구선 붐바를 장착했죠..
사실 이게 몰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붐바 카운트가 꾸준히 올라가는걸 보면..
그쪽으로도 제 포스트를 보러 오는 사람이 있구나...
참 인터넷 세상은 넓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요..^.^..
그리구..언제나처럼..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예전에도 qaos에서도 좋은 정보를 많이 얻었는데...
가끔...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는 테터툴즈(자신의 도메인)을 설치하고 싶기도 하네요..
아마..이번주면 $100달러에 도달 할 수 있을것 같은데..
이돈으로 도메인을 신청하면..나름 의미가 있을것 같기도...하구....
아니면...렌즈(안경대신에)를 하나 구매할까..라는 생각도 있구..
주절주절 말이 많았네요..^.^;; -
리안 2007/04/22 02:08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위치조절이 안되서 수동으로 삽입해 볼려고 합니다.
항상 도아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selic 2007/04/22 10:19
어제....불100달러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구..글이 보이다 사라진다..라는 건 심각한 문제네요..^.^;; 전 파이어폭스로 종종 제 블로그에 방문을 하는데..
아무래도 이미지가 많아서 이미지가 뜨는데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런데..글이 보이다 사라진다라면...역시..
스킨과 css의 총체적인 문제가....ㅠ.ㅠ
댓글과 트랙백은 제 컴퓨터에서는 클릭이 되고 있는데...
역시 무슨 문제가 있을수도....흠..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