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시작은 미투
요즘은 아침에 일어나 처음 하는 일이 미투입니다. 어제 올라온 댓글을 보고 친구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로 보낸 글이 잘 갔는지... 이젠 생활의 시작과 끝이 미투가 되었습니다. 남들 몰래 미투를 하기위해 비류연님은 스카우터(드래곤볼에 나오는)까지 동원했다고 합니다.. 미투에 방문해보면 미투에 중독된 사람들을 자주 만날 수 있는데 저 역시 비슷하게 하루의 시작과 끝을 미투로 합니다.
요즘은 아침에 일어나 처음 하는 일이 미투입니다. 어제 올라온 댓글을 보고 친구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로 보낸 글이 잘 갔는지... 이젠 생활의 시작과 끝이 미투가 되었습니다. 남들 몰래 미투를 하기위해 비류연님은 스카우터(드래곤볼에 나오는)까지 동원했다고 합니다.. 미투에 방문해보면 미투에 중독된 사람들을 자주 만날 수 있는데 저 역시 비슷하게 하루의 시작과 끝을 미투로 합니다.
미투는 가입하기가 힘듭니다. 일반 사용자가 다가 서기에는 진입 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첫번째는 일반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OpenID. 이 OpenID가 있어야 미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대권을 받을 사람은 먼저 OpenID를 만들어야 합니다. 오픈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은 nova님의 초대권 풀린 미투데이, 오픈아이디를 준비하자.를 읽어 보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초대권입니다. 즉 다른 사람의 초대가 있어야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받은 초대권은 10장입니다. 모두 제가 운영하고 있는 QAOS.com에 풀었습니다. 지난주 까지는 3장씩 배포되던 초대권이 이번 주에는 총 5장이 배포됐습니다. 지난 주까지는 한주가 지나야 초대권이 생겼는데 이번 주 부터는 가입하면 바로 초대권이 3장 생깁니다. 따라서 QAOS.com에는 더 이상 초대권이 필요없게 되었습니다.
오늘 로그인 해보니 또 초대권이 2개가 생겼습니다. 따라서 이 2장의 초대권은 블로그를 통해서 배포하려고 합니다. 초대를 받고 싶은 분은 '이름', '전자우편 주소', '오픈ID'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기 바랍니다. 선착순 두분만 가능하며, OpenID가 없는 경우 초대할 수 없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가입한 뒤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은 미리 내려받아 두거나 화면을 잡아두기 바랍니다. 세번 정도 로그인하면 이 화면은 다시 나타나지 않으며, 미투에는 따로 도움말이 없기 때문입니다.
미투를 하면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두 가지 입니다.
- 낙장불입
- 한번 쓴 글은 절대 지울 수 없습니다. 수정도 되지 않습니다. 실수도 그대로 남습니다. 따라서 조금 신중하게 글을 올려야 합니다. 그러나 실수한다고 나무라는 사람도 없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친구의 친구를 사랑하라
- "플톡을 사용하다 미투를 사용해보면 꼭 무인도 같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너무 조용합니다. 가입시 받은 환영 댓글외에 댓글이 하나도 달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초대한 사람의 친구들에게 접근하는 것입니다. 현실 세계라면 욕을 먹을 수 있지만 미투에서는 친구의 친구를 사랑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만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nova님의 미투데이에 대한 미투데이 사용 설명서도 꼭 읽어 보기 바랍니다. 아울러 간단하지만 me2DAY 가이드도 읽어 보기 바랍니다.
다음 주 월요일 초대권 까지 모두 예약됐습니다. 이제 다른 분께 초대권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89
-
Subject : me2DAY 2분 초대해 드립니다.
Tracked from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이유 2007/03/30 16:55 del.초대장이 복터졌습니다. 티스토리도 초대장이 5장이나 나와서 열심히 초대를 해드리고 있는데 티스토리도 이제는 많은 분들이 이미 보금자리를 찾으셔서 인지 별로 신통치가 않네요^^ 암튼 ..
Comments
-
-
-
-
-
-
-
knight4u 2007/03/30 13:13
두발 늦었네요,,ㅎㅎ
도아님이 아침에 젤 먼저 하는일이 미투라니,,,
엄청 궁금해집니다....ㅎㅎ -
-
-
지저깨비 2007/03/30 13:59
와~ ^^
미투로 초대할 때 준비해야 할 것을 잘 정리하셨네요.
미투 초대하면서 이 글 링크도 보내주어야 겠습니다.
이제는 초대를 공조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어느 분이 초대권이 필요하면 밀어주기, 밀어내기. ㅋㅋㅋ -
yc2071 2007/03/30 14:15
도아님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보려고 이렇게 글 남깁니다.
다름이 아니라, 각각의 포스트의 태그를 메타 키워드로 사용하시는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지 되는건지.. 방법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컴맹이라서.. ㅡ,.ㅡ;;;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
-
yc2071 2007/03/30 15:51
도아님... 플러그인 설치를 하여 적용까지 마쳤는데... 태그 표시가 되질 않는데.... 혹시
플러그인이 1.1.*에서는 작동을 안하는것인지요? 아니면 어디 수정을 해야 한다면.. 알려주신다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
-
-
-
tommi 2007/03/31 22:44
안녕하세요 도아님!
미투데이를 써보고 싶어서, 답글을 올렸는데,
글이 보이지 않아 제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제가 되었다면,
myid를 다른곳으로 초대해 주실 수 있을까요?
이름:
tommi
myid:
tommi.myid.net
email:
[email protected]
이곳으로 초대 부탁드립니다.^^
이름과 이메일은 같고,
myid만 변경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르~* 2007/04/01 11:30
다시 바쁜 시기라.. 늦고 또 늦은 시기에 초대 글을 봐버렸군요... ㅠ_ㅠ
플레이톡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지금 상황에서는 가입한다고 제대로 쓸 수 있을 것 같지도 않지만요~ ㅠ_ㅠ -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