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PDF 리더, PDF Plus

예전에 작고 빠른 PDF 리더FoxIt Reader를 소개한 적이 있다. 이전 글에서 알 수 있듯이 FoxIt Reader는 PDF로 주로 인쇄 작업만 하는 사람에게 적당한 프로그램으로 현재는 상당히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늘 소개하는 PDF Plus도 FoxIt Reader만큼 작고 가벼우며, 빠른 PDF 리더이다. 국내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따로 한글화할 필요도 없고 기업에서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리더이다.

확인해보면 알 수 있지만 FoxIt Reader만큼 가벼운 것이 아니라 FoxIt Reader 한글판이다. FoxIt 리더의 소스로 개발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PDF+를 실행하면 그림처럼 PDF Plus - Powered by Foxit Software Company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아무튼 Foxit 소스로 개발된 것이라면 FoxIt 리더만큼 가볍고, 한글화 문제가 없으므로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다.

PDF PlusPDF Plus의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다음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남은 이야기

이 프로그램의 개발사의 URL을 보면 Zipnall.net으로 되어 있다. Zip'n All이라는 프로그램을 기억할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모르겠지만 한때 잠깐 사용했던 압축 프로그램이다. 알집으로 분할 압축한 ZIP 파일을 풀기 위해 가끔 사용하던 프로그램이었다. 알집에서 ALZ 형식을 사용할 때부터 효용성이 떨어져 그 뒤로부터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1].

우연히 Zip'n All에 대한 소식을 듣고, 근황이 궁금해서 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의외로 이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 많아 모두 내려받아 사용해봤다. 물론 여기서 건진 프로그램이 PDF Plus이다. 실제 Zip'n All의 개발자가 개발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Zip'n All의 차기작인 ZIP Plus 역시 큰 매력을 느낄 수 없었고 다른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였다.

관련 글타래


  1. 윈도우에서 주로 사용한 압축 프로그램은 WinZip이었다. 그 뒤에는 주로 WinRAR을 주로 사용했고, 그나마 압축을 풀 때는 주로 Total Commander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1/18 14:40 2007/01/18 14:4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39

Facebook

Comments

  1. 나비 2007/01/18 14:51

    아하~지펜놀!? 저도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감사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8 15:07

      예. 추억의 프로그램입니다. ALZ만 나오지 않았으면 그래도 꽤 많은 사용자 층을 확보했을 프로그램이죠.

  2. 바나나맛 2007/01/18 15:56

    앗! 저도 pdf 저거 깔아서 쓰는데 정말 가벼워요. 아크로뱃 리더는 느려터져서 안 쓰고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8 18:53

      예. 무척 가볍습니다. Foxit Reader라는 가벼운 PDF 리더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3. 파스크란 2007/01/18 19:14

    저는 foxit reader를 쓰고 있어서 굳이 저걸 깔아야 할 이유를 못 찾겠더군요. ^^;; 한글을 지원 안 하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그리고 zip plus는 나름대로 쓸만하더군요. 예전부터 알집에 대한 이미지가 별로 안 좋아서, 빵집을 썼었는데, 빵집은 압축을 풀면서 폴더 이름을 쓸 때 버그가 있어서;;; zip plus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이제는 alz 파일도 지원을 하고, winrar는 프리웨어가 아니라 ;ㅅ;

    그런데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면 참고로 Fox-it PDF Reader의 한글화 된 버전이 돌고 있습니다. 이것은 명백히 불법 자료 이므로.. 사용을 하지 말아달라는 Fox-it사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란 말이 있던데;;; 제 foxit reader는 프로그램 홈페이지 가서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는 건데 분명 언어에 Korean이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말이죠. -_-;;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8 19:18

      요즘은 Foxit Reader에 Korean이 있는 모양이군요. 예전에 저는 직접 패치해서 썼었습니다.

      아마 지팬올에서 한글화를 담당하고, 함께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많겠군요.

  4. 파초 2007/01/18 19:47

    저도 Foxit Reader 한글판 사용중인데, 굳이 바꿀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기능도 비슷해보이고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 좀 귀찮네요. Foxit Reader는 확장자만 연결해두면 되거든요.

    그리고 zip 는 가상 이미지 마운트 기능, 텍스트 및 이미지 미리보기 떄문에 애용하고 있습니다. 데몬, 알콜, 시디스페이스 등의 가상시디 어플이 없어도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해서 편리하더군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9 01:21

      글을 올린 날짜(QAOS.com)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이미 1년 전의 글입니다. 당시에는 Foxit Reader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올린 글인데,,, 요즘은 프로그램의 구조가 다국어를 지원하도록 바꼈더군요.

      마지막으로 굳이 설치하지 않고 압축을 풀서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zip 는 가상 이미지 마운트 기능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