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작고 빠른 PDF 리더FoxIt Reader를 소개한 적이 있다. 이전 글에서 알 수 있듯이 FoxIt Reader는 PDF로 주로 인쇄 작업만 하는 사람에게 적당한 프로그램으로 현재는 상당히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늘 소개하는 PDF Plus도 FoxIt Reader만큼 작고 가벼우며, 빠른 PDF 리더이다. 국내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따로 한글화할 필요도 없고 기업에서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리더이다.

확인해보면 알 수 있지만 FoxIt Reader만큼 가벼운 것이 아니라 FoxIt Reader 한글판이다. FoxIt 리더의 소스로 개발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PDF+를 실행하면 그림처럼 PDF Plus - Powered by Foxit Software Company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아무튼 Foxit 소스로 개발된 것이라면 FoxIt 리더만큼 가볍고, 한글화 문제가 없으므로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다.

PDF PlusPDF Plus의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다음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남은 이야기

이 프로그램의 개발사의 URL을 보면 Zipnall.net으로 되어 있다. Zip'n All이라는 프로그램을 기억할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모르겠지만 한때 잠깐 사용했던 압축 프로그램이다. 알집으로 분할 압축한 ZIP 파일을 풀기 위해 가끔 사용하던 프로그램이었다. 알집에서 ALZ 형식을 사용할 때부터 효용성이 떨어져 그 뒤로부터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1].

우연히 Zip'n All에 대한 소식을 듣고, 근황이 궁금해서 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의외로 이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 많아 모두 내려받아 사용해봤다. 물론 여기서 건진 프로그램이 PDF Plus이다. 실제 Zip'n All의 개발자가 개발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Zip'n All의 차기작인 ZIP Plus 역시 큰 매력을 느낄 수 없었고 다른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였다.

관련 글타래


  1. 윈도우에서 주로 사용한 압축 프로그램은 WinZip이었다. 그 뒤에는 주로 WinRAR을 주로 사용했고, 그나마 압축을 풀 때는 주로 Total Commander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