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풀어보는 창의력 테스트

오늘 블로그에 달린 답글을 따라 griones님의 블로그를 방문했다. 첫페이지에 창의력 테스트라는 것이 있어서 심심해서 한번 해봤다. 답을 어느 정도 예상했지만 창의력 28점, 폐쇄성 70점의 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아울러 우울, 소심의 집요한 수도사형이라는 원치않는 결과를 얻었다. 그러나 내용을 보면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이러한 테스트의 대부분이 그렇듯이 맞는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었다. 따라서 재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항목 설명
점수 창의성: 28점 / 폐쇄성: 70점
특징 당신은 규칙적인 사람이다. 그런데 남들보다 조금 심하게 규칙적이다. 그것이 당신의 창의력의 원천이다. 남들은 쉽게 넘어가는 사실들을 당신은 쉽게 넘기지 않는다. 남들이 저지른, 자신이 저지른 사소한 실수들도 당신은 하나하나 기억한다. 사람들이 언제 규칙에서 벗어나는지, 언제 다시 돌아오는지 당신 눈에는 보인다. 당신은 규칙의 제왕이기 때문이다.
특징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빈틈을 발견하는데 당신만한 사람이 없다. 그게 당신의 창의력이다. 당신의 사고방식은 상식적이지만 너무나도 대단하게 상식적이어서 사람들의 상상을 뛰어넘는다. 당신은 하나를 보고 열을 안다. 그 능력을 잘 개발하라. 그리고 당신에겐 창의력이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인 꾸준함과 지구력이 있다.
단점 당신의 규칙은 남들과는 좀 다르다. 그래서 갈등을 많이 겪는다. 주변으로부터 융통성이 없다는 얘기도 많이 듣는다. 당신의 고집은 장점이지만 너무 고집만 부리다간 친구도 별로 없고 의지할 사람도 없이 괴롭게 살수도 있다.
조언 당신은 한가지 주제를 잡아서 꾸준히 파고드는 삶이 적성에 맞는다. 당신이 마음만 먹는다면 아마 넘지 못할 벽은 없을 것이다. 단지 시간이 문제일 뿐이다. 당신은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건강을 관리하고, 창의적 에너지를 유지하면서 시간을 통제할 수 있다. 단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약간의 융통성이다. 귀찮더라도 사람들을 사귀고 동료를 만들어야 한다. 그들이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명사 당신과 닮은 명사들!
박경리 1927 생. 25년 동안 쓰여진 한국 역사상 가장 거대한 대작, [토지]의 작가. 개인사에 치중했던 여성 작가의 틀에서 벗어나, 그 어떤 작가보다 깊고 장엄한 민족적 색채의 작품을 많이 남김. 번득이는 아이디어보다는, 깊고 짙은 스토리 구성력으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 받음. 개인에 대해, 민족에 대해, 인류에 대해, 자연과 지구에 대해, 이렇게 수십 년간 자신의 창작과 철학의 폭을 넓혀온 박경리는 오늘날 한국의 문학을 대표하는 가장 위대한 생존 작가의 반열에 올라서 있음.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1770-1827. "음악의 성인"으로 추앙 받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작곡가. 불우한 어린 시절, 고통스러웠던 연애, 힘든 사회생활, 청각 장애, 가족의 배신 등 감내하기 힘든 역경을 초인적인 의지로 견디며 인류 사에 길이 남을 음악을 창조한 위대한 예술가. 그는 사회적 관계에 여러 차례 실패한 뒤 극도로 폐쇄적인 성품으로 발전했으며, 창작을 할 때도 고통스러울 만큼 디테일에 집착하는 등 정신적으로 불행한 삶을 살았다.
두보(杜甫) 712-770. 당나라 현종 대의 천재 시인.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한시(한문으로 쓰여진 시)를 남긴, 중국 문예사에 가장 중요한 인물.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중국 최고의 시인이었으며, 심오한 은유와 깊은 문학성은 역사상 최고라는 평가를 받기도 함. 개인적으론 사회성이 부족한 폐쇄적 성격으로 평생 불행하고 어려운 삶을 살았으며, 자신의 인생이 실패했다는 절망감 때문에 병적으로 창작에 집착했음.
카미유 생상
(Camille Saint-Saens)
1835 - 1921. 프랑스 낭만주의 시대를 풍미한 천재 작곡가, 피아니스트, 지휘자, 평론가, 작가, 천문학자, 철학자, . 우리에게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소품 [동물의 사육제] 등의 작곡가로 유명한 생상은 당시 거의 모든 예술 학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당시 유럽 제일의 지성인이었음. 유럽 전역에서 부와 명예를 쌓은 상류층 인사이었으면서도, 극도로 보수적이고 결벽증적인 생활로 평생 불행하게 삶.
고흐
(Vincent Van Gogh)
1853-1890. 근대 미술가들 중 가장 독창적인 화풍과 기이한 삶으로 유명 인사가 된 네덜란드 출신 화가. 어린 시절 시골의 목사 아들로 태어나 엄하고 종교적인 가정 교육을 받으며 자랐음. 어릴 때부터 감정적으로 매우 불안하고 자신감이 결여된 인물로, 이런 성품은 그의 이른 죽음(자살)의 원인이 됨. 거의 장애에 가까운 불안한 성품을 갖고 있어서 사람을 사귀고 사회에 적응하는데 굉장한 어려움을 겪음. 한때 경직된 도덕관념의 소유자로, 목사가 되고자 했으나 "지나치게 열성적"이라는 이유로 교회에서 쫓겨 나고 만다. 결국 그림에 뜻을 두고 독학으로 화가의 길을 걷게 된다. 처음엔 사회적인 목적의 그림을 많이 그렸으나 차츰 자기 고유의 색을 찾는데 열중한다. 특히 정신착란을 일으키기 시작한 1880년대부터 그는 세계 미술사에 길이 남을 역작들을 생산하기 시작. 그러나 결국 평생 단 한 개의 작품만 팔릴 정도의 철저한 세상의 무관심 속에서 1890년 권총 자살로 생을 마감한다.
도스토예프스키
(Fyodor Dostoevsky)
1821-1881. 러시아 출신의 20세기 가장 위대한 문학가. 현대 평론가들은 도스토예프스키를 20세기 최고의 작가로 꼽는데 주저함이 없을 정도로, 그는 자신의 소설을 통해 선과 악, 비참과 초월 등 인간의 모든 면을 성공적으로 그려냄. 도스토예프스키는 폭력적인 아버지 밑에서 주눅 든 어린 시절을 보냈음. 젊은 시절 사회주의자와 어울려 다니다 사형 선고를 받고 시베리아 유형을 거친 뒤, 군에 입대하는 등 극적인 인생역정을 겪었지만 여전히 주눅 들고 소심하며 폐쇄적인 삶에서 벗어나지 못했음. 그러나 그의 사상과 소설 속 이야기는 그 어떤 현대 작품보다 더 강렬하고 장엄한 색채를 보이고 있음.
추천 당신은 사람에 관심이 없으며 변화나 새로움을 별로 추구하지 않고 안정성을 유지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혼자 항상성을 유지하는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당신에게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한 가지 마지막의 당신과 어울리는 아이템은 아무래도 홍보용인 것 같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없다. 왜냐하면 어울리는 아이템중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아이템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관련 글타래

2005/08/31 15:19 2005/08/31 15:19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321

  1. Subject : 재미로 풀어보는 창의력 테스트

    Tracked from 이해할수업ㅂ는정신세계 2005/08/31 23:22 del.

    도아씨 블로그를 RSS로 보다가 발견한 재미있는 테스트. [원문 바로가기] 이 테스트를 해볼려면, [여기] 를 클릭하시라.

  2. Subject : 창의력 테스트를 해보니...

    Tracked from 半長의 생각들과 기타 잡스러운... 2005/09/06 09:07 del.

    며칠 전 Rss Reader 주소록에 등록한 블로그들의 최근 글들을 보다가 도아님의 재미로 풀어보는 창의력 테스트라는 글을 접하게 되어 나도 한 번 해보려고 짬을 노리던 중, 드디어 시간이 나서 야

Facebook

Comments

  1. 이시태 2005/08/31 15:22

    저도 이거 나왔어요...!! 두 번 정도 해봤는데.. 또 이거 나온 거 보면... 분명 뭔가가 있는 듯...!!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8/31 16:10

      일단 IP가 같으면 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되어 있더군요. 제도 두번 해봤습니다. 한번은 진짜 답을 썼고, 두번째는 답을 반대로 달았습니다.

      처음 결과는 블로그의 내용 그대로이고, 답을 반대로 다니 창의성 : 98 점, 폐쇄성 : 14 점의 호기심 많은 만능 엔터테이너가 나오더군요.

      즉, 제 성격이 반대로 바뀌면 만능 엔터테이너가 된다는 얘기가 되더군요.

  2. 이름 2005/08/31 17:51

    창의성 : 70 점 폐쇄성 : 84 점
    특이하게 고독한 미친 과학자형

    특징의 마지막 구절이 걸작입니다. 세상에나

    '뭐 어차피 당신은 남들이 뭐라 하던 별로 신경 안 쓰는 사람 아니던가?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8/31 19:02

      그래도 괜찮은 것 같군요. 위의 예에 나오는 당신과 비슷한 인물을 보기 바랍니다.

      하나같이 불행한 삶을 살았거나 불행하게 죽은 사람, 불행한 시절을 보낸 사람들입니다. OTL

  3. combacsa 2005/08/31 18:43

    저도 창의성 : 70점에, 폐쇄성 56점으로
    특이하게 고독한 [미친 과학자]형이 걸렸네요...

    "보통 당신 같은 괴짜는 사람들의 경계심을 불러일으키거나 미친 사람 취급 당하기 십상이다." 브라보;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8/31 19:02

      쉽게 얘기해서 천재라는 얘기네요. 천재는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므로 종종 미쳤다는 얘기를 들으니까요.

  4. ZebeL 2005/08/31 20:56

    올블에서 보고 들어왔습니다.
    창의성, 폐쇄성 둘 다 84점이니 미친 과학자도 보통 미친 과학자가 아니군요;
    세상이 너무 신기해서 고독할 틈이 없다는 덴 동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9/01 08:54

      제공되는 유형이 몇개 되지 않는 모양입니다. 검사한 사람도 많지 않은데 중복되는 유형이 많은 것을 보면...

  5. 코프 2005/08/31 23:18

    저는 '창의성 : 28 점 / 폐쇄성 : 56 점' 에다가,
    우울, 소심, 집요한 '수도승' 형.
    [...]

    너ㅜㅏ퍼무ㅏㅜ나푸ㅏ
    제 머리가 지금 하필이면 삭발머리 입니다.

    OTL

    p.s 트랙백 =3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9/01 08:54

      저랑 같은 형이군요. 그런데 머리가 삭발이라니 우연의 일치치고는 조금 묘하군요.

  6. usansf 2005/09/04 19:16

    창의성 : 70 점 폐쇄성 : 56 점 , 특이하게 고독한 미친 과학자형...이런 결과과 나오더군요...인물은 저랑 딴판이고요 선택을 다르게 하면 수도승형 이 나오니 뭐야 하는 생각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9/05 16:51

      유형이 얼마 없기때문에 발생하는 현상같습니다. 어차피 재미로 하는 것이이 맞지않는다면 그냥 잊으면 됩니다.

  7. 其仁 2005/09/06 09:06

    허그...저도 특이하게 고독한 미친 과학자형이 나오는데, 저만 그런 것이 아니었군요...흠...그래도 간만에 재미있었슴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9/06 11:06

      사용된 유형이 적다보니 중복되는 유형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