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살 짜리의 연애편지

동생네 둘째 상원이는 마음씨도 곱고 말도 예쁘게한다. 둘째라서 그런지 누나인 은수보다 애교도 더 많다. 한살차이지만 이 한테도 형이라는 이유로 자주 양보하는 편이다. 마음씨도 곱지만 때로는 잔머리도 아주 잘 굴린다. 사실 머리는 상원이보다는 큰 애인 은수가 더 좋은 편이다. 그러나 은수는 매번 상원이한테 당하기 일 수이다.

얼마전 은수가 500원짜리 동전을 삼킨적이 있다. 이 일이 있은 후로 나는 은수에게 500원이라는 별명을 붙여주고, 장기자랑을 할일이 있으면 500원짜리를 삼키는 것을 해보라고 놀리곤 했다. 그때의 일이다. 상원이가 자기 누나(은수) 옆에를 슬그머니 가더니 귓속말로 "500원"하며 놀리는 것이었다. 화가난 은수는 그 큰 손바닥으로 상원이를 때렸고, 맞은 상원이는 엉엉 울기 시작했다. 당연히 내막을 모르는 동생은 은수를 나무랐다.

사실 이런 식으로 은수가 혼나는 경우가 많다. 당시에는 상원이가 은수를 놀린 것을 알고 있었기때문에 오히려 상원이가 더 혼낫지만 상원이의 이런 잔머리때문에 은수는 종종 혼나곤 한다.

작년의 일이다. 동생네 집에 놀러갔는데 동생이 상원이 연애 편지라면 편지를 보여줬다. 여섯살 짜리의 연애편지.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숨길 줄 모르는 아이다운 순수함에 미소짓게했던 편지였다. 편지 내용도 내용이지만 더 재미있는 것은 며칠을 고생해서 쓴 이 편지를 부끄러워 결국은 주지 못했다는 것이었다.

상원이 연애편지

당시 글을 배운지 얼마되지 않아 쓰고 지우고한 부분이 있지만 내용만은 확실히 연애편지이다.

연애편지 봉투

그냥 보내는 것이 마음에 걸렸는지 편지 봉투를 나름대로 예쁘게 꾸몄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5/06/12 10:29 2005/06/12 10:29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95

Facebook

Comments

  1. 석동 2005/06/12 10:55

    빙그레 웃음짓게 만드는 편지네요^^
    누구나 저런때가 있었는데...이젠 편지 쓰지도 힘들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6/12 12:16

      예. 순수함이 없으면 쓰기 힘든 편지죠. 저도 한때는 열심히 편지를 썼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주로 전자우편만 쓰고 있지만요.

  2. waitfor 2005/06/12 11:22

    안들리게 500원.. 상원이 꽤나 얄밉군요!! 그래도 귀엽네요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6/12 12:19

      예... 나쁘게 생각하면 꽤 얄밉습니다. 그래서 은수는 더 열이 받고요. 그러나 상원이도 나름대로 생존방법을 터득했기때문입니다.

      사실 상원이와 은수는 2살차이가 나지만 키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은수가 크고, 또 은수는 손발까지 커서 우영이와 상원이가 동시에 덤벼도 상대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누나한테 맞은 것을 되돌려 주려고 하면 천상 어른의 힘이 필요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얄미운 행동 보다는 귀여운 행동이나 어른 스러운 행동을 많이 하는 아이입니다.

      예... 귀엽죠. 둘째 기질인지 모르지만 여자인 은수보다는 상원이가 더 애교가 많습니다.

  3. chaoskcuf 2005/06/12 13:05

    아이고 귀여워라. ^^
    제 어릴때 일기장이 아직까지 어머니 장농 속에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겠네요.. 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6/13 05:34

      예. 부모 마음은 다 똑같은 모양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