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상당히 센스있는 기업이다. 구글 로고를 보면 알 수 있지만 구글은 각국의 기념일에 맞춰 로고를 바꾸어 왔다.
춘분(왼쪽)/삼일절(오른쪽)
광복절(왼쪽)/추석(오른쪽)
구글 기념일 로고에 접속하면 지금까지 구글에서 사용한 모든 기념일 로고를 볼 수 있다.
요즘 구글 리더로 RSS 피드를 보다 보면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글이 있다. 바로 할로윈 데이(Halloween)에 대한 글이다. 저런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나로서는 저런 가면을 뭐하러 쓰고 다닐까 싶다. 그러나 할로윈에 대한 글이 상당히 많고 어찌 보면 끔찍한 사진들이 종종 올라오는 것을 보면 할로윈은 나름대로 큰 행사가 아닌가 싶다. 할로윈에 관련된 글은 조금은 끔찍스러운 사진들 때문에 건너 뛴다. 그러나 눈에 뛴 글.
Google’s Robots.txt Halloween Entry
아주 간단한 글이라 읽을 내용도 없지만 내용을 보면 구글이 할로윈을 기념해서 Robots.txt의 내용을 다음처럼 바꿨다는 내용이다.
User-agent: zombies
Disallow: /brains
User-agent: *
Allow: /searchhistory/
구글의 robots.txt
모르는 사람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robots.txt
는 검색엔진의 봇들이 접근할 수 있는 폴더를 지정한 파일이다. 검색엔진의 봇은 이 파일에서 정의한 폴더만 접근할 수 있다. 또 User-Agent는 일반적으로 검색 엔진 봇의 이름(또는 브라우저의 코드 이름)을 의미한다. 따라서 첫 두 문장의 의미는 좀비(zombies)는 뇌(brains)에는 접근할 수 없다는 뜻이된다. 할로윈 데이에 따른 구글 다운 설정이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111
Comments
-
-
-
rince 2008/11/03 10:34
작지만 저런 재미를 서비스에 녹일 수 있는게 참 부럽습니다. 저도 나름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녹이려고 제안했다가 바로 리젝 당했답니다. 재미는 있는데 귀찮다는 식이었지요 ㅠㅠ
-
-
-
-
-
-
도아 2008/11/03 23:39
무척 오랜만입니다. 댓글로 뵈니 더없이 반가울 따름입니다.
텍스트큐브 닷컴은 미래가 불투명 하지만 텍스트큐브 자체는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글도 오픈 소스를 지원하고, 구글이 아니라고 해도 텍스트큐브의 명성을 생각하면 지원할 업체는 많으니까요. 다만 오픈 소스의 가장 큰 문제점인 동력이 사라지면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싶더군요.
지금은 inureyes님을 비롯한 몇분이 온 정성을 다해 개발을 주도하고 계시지만 이런 분들이 사라지면 그 다음은 힘들지 않을까 싶더군요.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