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홍주

마오타이가 가장 맛있었던 중국술이라면 국산술 중 가장 맛있게 먹은 술은 진도 홍주였다. 진도에 놀러갔다 오신 아버님께서 우리나라 술이라고 보기에는 힘든 술을 사오셨다. 이 술이 바로 홍주다. 홍주는 소주에 각종 열매, 한액재를 침줄 향과 색을 보강한 미주다. 술의 맛은 정말 좋다. 독한 것으로 따지면 중국술 못지 않다. 또 뒤끝이 없다. 하면 세계의 명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결국 년초면 박스채 사서 명절때면 홍주를 마시곤 했는데 아쉽게도 원 제조자 분이 돌아가시면서 맛이 바뀌었다. 물론 가격도 올랐다. 나아진 것은 병 디자인 정도.

목차

LGT 오즈

LGT오즈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오주상사 영업2팀

누구에게도 고개를 숙이는 법이 없는 카리스마 넘치는 카리스마 장미히 부장, "간지남 오달수 여기에 묻히다"라고 묘비에 적기를 원하는 간지남 오달수 차장, 혼자말을 하며 태어나 한순간도 말을 멈출 수 없다는 촐랑맨 유해진 과장, 별거없는 학력, 외모, 실력의 삼박자를 갖춘 애교맨 이문식 대리, 꽃미남으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얼짱 이민기 사원. 이들이 펼치는 애피소드를 시트콤으로 역은 CF이다. 장미희가 조금 어울리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잘 구성된 CF이다.

진도 홍주

나는 술을 좋아한다. 요즘은 체력이 딸려 예전만 못하지만 요즘 마시는 술도 적은 양은 아니다. 이렇다 보니 술에 대해 얽인 사화가 많다. 타임머신을 탄적으도 있고 자는 도중 서울에서 인천까지 공간이동하는 친구도 봤다. 이렇다 보니 마셔본 술도 많고 좋아하는 술도 많다. 술이라고 하면 역시 중국술이 맛있다. 특히 딱 한번 맛본 마오타이의 맛은 지금도 잊을 수 없다. 그래서 중국에 다녀오는 사람이 있으면 항상 마오타이를 사달라고 부탁하곤 한다. 그러나 결과는 항상 같았다. 중국에도 마오타이는 진품을 구하기 힘들다는 것.

마오타이가 가장 맛있었던 중국술이라면 국산술 중 가장 맛있게 먹은 술은 진도 홍주였다. 진도에 놀러갔다 오신 아버님께서 우리나라 술이라고 보기에는 힘든 술을 사오셨다. 이 술이 바로 홍주다. 홍주는 소주에 각종 열매, 한액재를 침줄 향과 색을 보강한 미주다. 술의 맛은 정말 좋다. 독한 것으로 따지면 중국술 못지 않다. 또 뒤끝이 없다. 하면 세계의 명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결국 년초면 박스채 사서 명절때면 홍주를 마시곤 했는데 아쉽게도 원 제조자 분이 돌아가시면서 맛이 바뀌었다. 물론 가격도 올랐다. 나아진 것은 병의 디자인 정도.

오늘 소개하려는 술은 오주(五酒)[1]다. 뜬금없이 오주라고 하면 무슨 술일까 싶은데 나도 오늘 처음 알게된 술이다. 사무실에 있는데 느닷없이 택배가 하나 배달되었다. 따로 시킨 것도 없고 오늘 받을 택배는 다 받은 상태인데 무슨 택배인가 궁금해서 뜯어 보니 바로 오주(五酒)였다. 물론 이 술은 실제 판매되는 술의 이름이 아니다(실제는 광동 복분자이다). 로 무선 인터넷 시장을 공략한 에서 새롭게 선보인 'CF 오주상사'에서 따온 이름이다.

얼마 전 CF 오주상사에 대한 발표회가 있었다. 나도 초청을 받았지만 당시 휴가를 다녀온 덕에 발표회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에 대한 기대와 나름대로 선전하기를 바라고 있기 때문에 조금 아쉬웠다. 그런데 이런 내 심정을 알고 있는 듯 "오주를 마시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라는 쪽지"와 함께 도착한 술이다. 어제도 술을 마셨기 때문에 오늘은 술 마실 생각이 없었다. 그런데 이렇게 술을 택배로 받고 보니 또 술 생각이 간절해 진다.

오주, Oz의 가차

직장인의 애환을 확~ 풀어주는 오주(五酒)

CF 발표회용으로 만든 제품으로 보인다. 장미희, 이문식의 오주상사 영업2팀 포스터가 보인다.

카리스마가 팍팍! 카리스마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부하직원과 기싸움이 필요할 때 시원하게 원샷! 카리스마여 솟아라~!

부작용: 장기 복용 시 인상 더럽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눈에서 레이저 광선이 발사될 수 있음.

썩소 끌~! 아잉~ 애교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회사에서 일 안하고 딴짓하다 딱 걸렸을 때, 애교주 한 병이면 눈웃음이 살랑 살랑! "한번만 봐 주세용~ 아잉 부장님~~"
부작용: 과잉시 상대방에게 구토를 유발할 수 있음.

물에 빠지면 입만 동동 뜬다 촐랑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휴가철 물놀ㅣ, 구명조끼 없이 물에 빠졌을 때, 입에 모터가 달린다!

부작용: 과용시 나도 몰래 상사의 비밀을 말해 버려 좌천되는 수가 있음.

간지가 좔좔 ~~ Oh! 간지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간만에 만난 동창, 돈 좀 번다고 롤렉스 차고 나왔을 때 진정한 간지를 보여주마~!
부작용: 장기 복용 시 지름신이 눌러 앉아 패가망신할 수 있음.

사방 사방 꽃미남들의 얼짱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우리회사 올드미스, 골드미스 누나들은 모두 내가 접수한다! 동방신기 부럽잖은 인기가 필요할 때!
부작용: 과용 시 왕자병으로 찍혀 직장생활에 왕따를 당하는 수가 있음.

관련 글타래


  1. 오주라는 이름은 'OZ'에 'oo'를 붙여 만든 이름으로 보인다. ON으로 OZ를 만들고 다시 OZoo를 만드는 작명 센스는 상당한 것 같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08/28 18:28 2008/08/28 18:28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975

  1. Subject : [중국,술] 중국의 술 (Alcohol Liquor Drink China)

    Tracked from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mple Life. 2010/08/30 10:09 del.

    중국엔 참 맛 좋은 술들이 많아요. :D 제가 마셨던 중국의 백주와 맥주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다. 백주 검남춘(劍南春) 검남춘 - 중국 백주 검남춘은 중국에서 마셨던 술 중에서 가장 맛있는 술입?

Facebook

Comments

  1. goohwan 2008/08/28 20:02

    안그래도 글의 제목을 보고 OZ가 떠올랐는데~
    연관이 있었군요^^*
    무리하시진 마시고 적당히..^^ 즐거운 밤되세요

    perm. |  mod/del. reply.
  2. 공상플러스 2008/08/28 21:42

    아.. 난 또.. 오주상사..-ㅂ-

    perm. |  mod/del. reply.
  3. 푸른하늘 2008/08/28 22:25

    맥주와 와인을 담가먹을 정도로 애주가입니다만,
    와인엔 절대로 빠지지 말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빠지면 헤어날 수 없으니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9 06:44

      빠지지는 않았지만 요즘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의외로 맛이 괜찮더군요. 비싸서 그렇지.

  4. 가별이 2008/08/29 11:07

    광고가 무척이나 웃기군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30 09:03

      예. 시트콤을 표방한 광고라... 그런데 저는 장미희가 어울리지 않더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