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한국인 살해, 진실은?

오늘 를 방문했다가 올블로그 탑에 오른글을 발견했다. 한국인을 밟아 죽이는 중국인이라는 아주 충격적인 글이었다. 내용이 너무 충격적인 글이라 내용을 확인해 봤다. 그러나 글은 이미 삭제되고 없었다. 결국 구글신께 기도를 드려 일본 FNN(후진 뉴스 네트워크)에서 보도한 중국인의 한국인 살해에 대한 뉴스를 찾을 수 있었다.

韓国・ソウルで男性が男2人に激しい暴行を受け殺害される様子が防犯カメラに
한국, 서울에서 한 남성이 남자 2명에게 격렬한 폭행을 당해 살해되는 모습이 방범 카메라에

원문: 韓国・ソウルで、男性が男2人に激しい暴行を受け殺害される事件があった。その様子を防犯カメラがとらえていた。
ソウル市内の地下鉄駅の入り口で、男が地面に横たわる男性を何度もけり飛ばした。
男は、さらに男性の頭を踏みつけ、動かなくなると、仲間の男と悠然と引き上げた。
その後、異変に気がついた通行人が警察を呼んだが、男性は頭蓋(ずがい)骨骨折で、死亡した。
暴行した男2人は中国人で、警察に逮捕され、「被害者の男性とは居酒屋で知り合ったが、言葉遣いが丁寧でなかったので腹が立って暴行した」と供述している。


번역: 한국, 서울에서, 한 남성이 남자 2명에게 격렬한 폭행을 당해 살해되는 사건이 있었다.그 모습이 방범 카메라에 잡혔다. 서울시내의 지하철역의 입구에서, 남자가 땅바닥에 누워있는 남성을 몇번이나 차 날렸다. 남자는 한층 더 심하게 남성의 머리를 짓밟아 움직이지 못하게 되자, 동료 남자와 유유히 사라졌다.

그 후, 사태를 깨달은 행인이 경찰을 불렀지만, 남성은 뇌골절로 사망했다. 폭행한 남자 2명은 중국인으로, 경찰에 체포되어 "피해자와는 선술집에서 알게 되었지만, 말씨가 정중하지 않았기 때문에 화가 나 폭행했다"라고 진술하고 있다.

얼마 전 북경 올림픽을 위한 성화 봉송이 있었다. 다른 나라의 행사이니 축하해주어야 하는 일이지만 이 과정에서 티벳의 독립을 지지하는 시위대와 충돌이 있었다. 우리 국민에 대해서는 강경진압을 일삼던 경찰도 중국 시위대에게는 무력하기 짝이 없었다. 그래서 어느 나라 경찰인지를 묻는 글이 메타 블로그에 넘쳤났다.

또 이 사건에 대해 중요 공당은 침묵하고 있고 언론 역시 이 사건을 비중있게 다루지 않고 있다. 그런데 오는 FNN에서 한국인을 무차별하게 폭행해서 죽인 사람이 중국인이라는 보도를 내보냈다. 이에 따라 상당히 많은 네티즌이 격분하고 있다.

그러나 살해된 사람은 한국 국적을 취득한 중국인으로 재중국 동포들 사이에서 벌어진 우발적인 사건이라고 한다. 잔인하게 폭행당하는 장면을 여과없이 그대로 내보낸 FNN의 자극적인 보도 행태나 폭행당한 남성이 한국 국적을 취득한 중국인이라는 것을 알고도 마치 한국인인 것 처럼 보도한 행태에 대해서는 그 의도가 의심스럽다. 성화 봉송으로 불거진 대중국 관계를 이용하려는 의도는 아닌지 의심스럽다.

인터넷에는 낚시가 넘처난다. 외신 보도라고 해도 다 믿을 수는 없다. 우리 언론의 낚시는 더욱 심하다. 얼마전 LGT의 정보 유출을 제보한 네티즌을 해커로 몰아 붙이는 언론을 보면 기자는 적어준 것을 보도하는 녹음기라는 생각이 든다. LGT의 정보 유출 문제는 따로 언급하겠지만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보도 자료만으로 한 사람을 범죄자로 몰아 버리는 언론,

이 것이 우리 언론의 모습이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04/29 17:43 2008/04/29 17:43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673

  1. Subject : 중국인이여. 반성하고 사과하면 되는거 아닌가?

    Tracked from 리무상의 일본이야기 2008/05/01 00:59 del.

    1. 시작하며... 이건무슨... 지난 주말 서울에서는 성화봉송을 지키려는 중국인과 티벳의 독립을 주장하는 사람들, 또는 탈북자 송환문제를 이야기하는 사람들과 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본?

  2. Subject : 조선족이 우리 동포가 아닌 이유.

    Tracked from 맑은강물의 스페이스. 2011/12/31 09:29 del.

      중국 조선족의 한국전쟁 참전연구*   ◈ 목 차 ◈Ⅰ. 서론Ⅱ. 조선족의 참전배경1. 지정학적 요인2. 소수민족으로서의 역사적 경험과 정서 : 소수민족의 한계3. 연변의 공산화4. 국공내전

  3. Subject : 만주의 조선족 친일단체.

    Tracked from 맑은강물의 스페이스. 2012/01/05 13:56 del.

      조선족이 우리 동포가 아닌 이유.   예전에 조선족이 우리 동포가 아닌 이유 중 하나로 조선족이 중공군에 가담한 것을 증명했다. 이번에는 조선족이 우리 동포가 아닌 이유 중에 또 다

Facebook

Comments

  1. rince 2008/04/29 18:39

    어제 뉴스에서 발로 내리찍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더군요..
    사람이 죽었는데, 그 장면을 그렇게 보여줬어야 하는건지...

    무섭기도 하고 불쾌하기도 하더군요...
    휴....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29 19:20

      예. 너무 자극적 보도가 아닌가 싶더군요. 꼭 저렇게 해야하나 하는 의심이 들정도로...

  2. ㅇㅇ 2008/04/29 21:34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말로만 세계화를 내세웠고, 다민족을 추구하던 정치인들이, 실상 내국 시스템은 국내화에 머물렀다는 것입니다.

    즉, 시스템은 갖추어지지 않은 상황 선진국 흉내 내기에만 급급했다는 것이죠.
    지금 경찰 시스템도 보면, 국민이 세금을 내는데, 경찰은 국민이 아닌 국가가 월급준다고 생각하죠.
    당연히 일 열심히 안합니다. 축소 은폐 소위 복지부동이라고 합니다.

    경찰도 완전한 지자체가 되어야 합니다.
    주민이 월급을 주면 저따위로 일 못합니다.

    외국인 문제.
    단순히 외국인의 불쌍한 장면만 보여주는 인권확대해석주의자들이 자기들이 볼것만 보여주고 보여줘서는 안될것은 감추는것은 과거 군사정권이 하던 방식을 또다른 방식일 뿐입니다.

    사실상 외국인 범죄가 심각함에도 지난 10년 이후 지금까지 언론에서 쉬쉬하고 있는것을 아는 사람만 느끼는건가 싶습니다.

    죽어도 돈이 있어야 되고 죽어도 시기를 잘 태어나야 하는건가요?
    외국인에게 강간살해된 여중생은 돈없고 시기를 잘 못태어나 개죽음이고..
    돈있고 시기를 잘태어나 죽으면 영웅인가요?

    지금이라도 외국인에 대한 정책 새로히 짜야 합니다.
    가만히 놔두다간 일이 더 커집니다.
    인권주의자들이 말하는 인권이 진짜 엉뚱한데로 튈수 있습니다.

    절대로 합법적으로 사는 사람이 우대받아야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29 23:18

      절대로 합법적으로 사는 사람이 우대받아야 합니다.

      저도 절대적으로 공감합니다. 또 외국인의 인권문제와 외국인의 범죄는 항상 동일 선상에서 다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이 두가지는 서로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3. 지나다가 2008/04/29 22:25

    백골단은 내수용 인가 봅니다...ㅠㅠ

    perm. |  mod/del. reply.
  4. bluenlive 2008/04/29 23:04

    "진실의 가장 큰 적은 거짓이 아니라 신화다"

    1. 중국동포 간 살인사건도 중국 vs 대한민국의 신화로 변질되는 것 같아 씁슬합니다.
    2. 진실을 찾기 보다는 감정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많은 네티즌들의 책임 역시 크다고 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29 23:19

      예. 논의가 바로 되려고 하면 양자의 균형있는 시각이 필요한데 너무 한군데로 휩쓸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5. 썬도그 2008/04/30 01:09

    그런데 그 영상 지하철역에서 협조안했으면 일본방송에서 못보여주었을텐데
    왜 그런걸 쉽게 건내주는지 범인이 안잡힌것도 아니고 참 미스테리네요

    일본은 중국이나 북한이 조금만 흠이 있으면 바로 엄살떨면서 방송하더군요.
    참 일본방송이나 우리나 중국이나 한중일 참 아름다운 곳이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30 09:24

      관리하는 사람에게 돈을 좀 주면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실정이니까요.

  6. 독극물 2008/04/30 01:43

    흠.. 근데 한국 국적을 취득했다면 한국인 아닌가요?-_-a (일본방송의 목적은.. 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30 09:25

      한국인은 한국인입니다. 다만 토종 한국인과는 정서상 무게는 조금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7. 강병희 2008/04/30 03:24

    백골단은 내수용이란 말에 공감이 가는군요...

    성화 봉송시 한국인이 폭행당하는것을 바라보고만 있던 경찰들 잊을 수 가 없습니다.

    경찰이 내국인을 지켜주지 못하고 도대체 거기 뭐할라고 서있는건지... 밥 소화되라고 거기 서있나?

    경찰의 본분인 치안을 망각한 경찰이나...

    대통령의 본분인 국민을 지켜주는 것을 포기한 대통령이나...

    다 그나물에 그밥 입니다...

    근데 사람이 적응하기 나름인지라 바탕체 눈에 쏙 들어오네요... 훨 보기 편한거 같은 느낌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30 09:26

      예. 일왕에서 인사하고 부시 차몰고,,, 미일의 똥개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8. 짱양 2008/04/30 09:14

    댓글중... -> "백골단은 내수용 인가 봅니다...ㅠㅠ "

    이거보고 한참 웃다가 갑니다.ㅋㅋㅋㅋㅋㅋ

    perm. |  mod/del. reply.
  9. Santiago 2008/04/30 09:17

    아시다시피 우리 나라는 이중 국적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걸 감수하고 한국인으로 귀화했다면 한국인으로 보고 자국민으로서의 보호 조치를 취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히려 이걸 중국인들 사이에 벌어진 우발적 사고로 처리해버린 경찰의 태도가 못마땅스럽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30 09:27

      예. 보호 조치는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설사 한국인이 아니라고 해도 보호 조치는 당연한 일입니다. 다만 범인이 이미 잡혔기 때문에 이렇게 처리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저렇게 처리했다면 당연히 문제가 됐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10. 리무상 2008/04/30 10:15

    대한민국은 국민만 봉입니다.
    돈떨어지면 삥뜯으면 되고,
    말안들으면 줘 패면 되고,
    넘한테 쳐 맞든 말든 나만 잘살면 되고...
    이게 정치현실이거든요..
    봉이 덤기면 내수용 백골단이 출동하겠죠...

    perm. |  mod/del. reply.
  11. 나그네 2008/04/30 11:50

    흐음..하지만....제 생각한 중국인이 한국인을 구타해서 살해했다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토종한국인,취득한국인,혼혈.뭐 이런게 중요합니까?

    대개 한국에 불법체류하면서 돈을 벌려고 왔을텐데,조용히 ,아무문제없이. 남의 나라에서 지내다가 때 되면 돌아가면 되는것이지,,, 이렇게 범죄를 저지르고 다니는게 상당히 못마땅하군요.

    오늘부터 짜장 불매운동 들어갑시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30 13:34

      그런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귀화한 한국인이며 중국 사람과 더 가깝게 또는 더 멀게 지낼 수 있다고 봅니다. 즉, 한국인이 바라본 중국인과는 다릅니다. 또 범인이 이미 붙잡혔기 때문입니다.

  12. 공상플러스 2008/04/30 15:35

    조선일보 패러디 고조선일보를 만들어 봅시다
    마치 윌스트리트저널 패러디(http://www.designlog.org/2511347)처럼...

    perm. |  mod/del. reply.
  13. jhkimit 2008/05/01 07:25

    좌빨중국 머쟎아 4분5열되고 망한다....티벳,위구르,닝샤,꽝뚱,내몽골,동북3성(만주) 분리독립하면 껍데기 짱꾀 잡놈들 알거지되고...본토는 주먹만해져...그것도 자유중국과 좌빨중국으로 다시 나뉘고 결국은 멸망한다!

    perm. |  mod/del. reply.
  14. 이정일 2008/05/01 09:56

    한 때 삼국지에 푹 빠진적이 있었는데 거기에 나오는 영웅들, 실상 온갖 계략과 음모로 서로 죽이고 죽이는 일을 서슴치 않은 것을 보고 과연 중국이란 나라의 정통성은 무엇인가 한참 고민하던 때가 있었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5/01 17:43

      구런 부분은 중국뿐 아니라 어디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영웅이라고 해서 꼭 정직한 사람은 아니니까요.

  15. 짱깨새키 2008/05/05 17:57

    귀화자는 한국인은 한국인지죠. 언론 통제하니까 재한중국인들에 의한 폭행사건을 잘 모르시네. 한국인 중국인 가리는줄 아나? ㅋㅋ 이동건 동생도 짱깨새끼에게 찔려죽었는데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5/06 07:00

      살해한 사람은 조선족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중국인의 문제로 볼 사안이 아닙니다.

  16. 맑은강물 2011/01/06 22:12

    조선족은 외국인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저들은 절대로 우리 한국인을 같은 동포라고 생각하지
    않거든요. 단지 한국말을 유창하게 한다뿐이지.
    저들은 지들이 난처한 입장에만 처해있을 때만 " 우리는 한국인과 같은 동포 " , " 우리조상은 독립운동가"
    라고 외치는데요..

    구한말부터 시작해서 일제강점기때 자기 혼자 살겠다고 보따리 싸서 만주로 떠난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지들이 무슨 독립운동가랍니까 ??
    거짓말도 그정도면 유분수지..

    그것도 천민, 농노, 친일행위 하다가 처벌이 두려운 사람들이 대다수인데

    또 6.25전쟁때는 중공군에 입대한 사람이 6만 ~ 10만명 정도 된다고 하구요.

    그 결과 연변 조선족 자치주가 생겨나게 되었구요.

    최근에는 피싱사기, 위장결혼, 한국국적 취득하기 위해 신분증 위조, 마약밀수 등등

    상상을 초월하죠 저들의 범죄는 ...

    또한 탈북자들의 인신매매, 강간 행위도 기승을 부려 탈북자들도 조선족이라고 하면 이를
    뿌드득 간다고 하더군요.

    조선족은 뼈속까지 중국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조선족 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중국이나
    모택동을 욕하는 소리 하다간 맞아 죽는 것은 시간문제 ....

    허구한날 중국 찬양하고 한국 비하하고

    그래서 중국에 진출한 한국인들도 중국인을 채용할때 서류를 보면서 신분이 조선족이라고 하면 바로 쓰레기통으로 직행한다는...

    그리고 저는 꿈틀이 새끼도 조선족으로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개인적으로)

    perm. |  mod/del. reply.
    • jVM 2011/01/06 23:40

      어제 경찰로 재직중인 고교동창을 만났는데 이야기를 하다보니 조선족이야기를 하다가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조선족들은 거의 예외없이 흉기(칼)을 호신용이랍시고 몸에 지니고 다닌다고 하더군요. 그러다가 시비가 생기면 찌르고 사라지는데 그런 경우 아무리 탐문을 해보려해도 조선족들로부터는 전혀 협조가 안되어서 그냥 미결로 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라더군요.

    • 도아 2011/01/07 05:44

      조선족 자체는 외국인이 맞습니다. 처우의 문제가 남는데 이 부분은 아무래도 고민을 조금 해봐야 하는 부분이죠.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