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이명박 괜찮을까?문국현 후보의 홈페이지에 김연수씨가 올린 글(그림)이다. 내용은 씨가 지금까지 해온 막장 발언, 부정 부패그대로 적은 글로서 이 왜 판도라의 상자인지를 밝힌 글이다. 의 장점이 아니라 단점(부패상)을 밝힌 글이기는 하지만 모두 사실적시하고 있는 글이다.

그러나 이렇게 사실을 적시하는 글이라고 해도 선거법상 위반이라고 한다. 더우기 이 글을 작성한 김연수님은 선관위에 고발되셨다고 한다. 김연수님이 쓴 글은 나도 꼭 써보 싶은 글이었다. 지난 6월달 부터 작업을 했지만 기사 찾는 것이 힘들어 차일 피일 미루어온 글이었다.

그러나 내가 생각한 것과 거의 비슷한 글이 올라왔다. 그 글이 바로 김연수님께서 작성한 ' 괜찮을까'였다. 1~4편이 공개 되었고 얼마전 마지막 5편이 공개되었다. 다만 이글을 싫어하는 알바에 의해 이글도 빠르게 삭제되고 있는 것 같다. 따라서 이번 글에는 괜찮을까 중 마지막인 5편 '못다한 이야기를 공개'한다. 어제 올블로그공개된 것 같은데 오늘은 역시 접근할 수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림

선관위의 삭제 요청에 따라 직접적인 링크는 삭제합니다. , 괜찮을까를 읽고 싶은 분은 다음 절차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1. 구글에서 대통령 이명박, 괜찮을까 찾기를 클릭
  2. '첫번째 링크(zombiepower - , 괜찮을까?)'를 클릭

또는 대통령 이명박, 괜찮을까?를 클릭한 뒤 원하는 내용을 봐도 됩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10/22 14:12 2007/10/22 14:1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236

  1. Subject : [D-58] 김연수님 대통령 이명박 괜찮을까요?

    Tracked from 포레스트 캠프의 대선 다이어리 2007/10/22 16:59 del.

    요즘 블로그 세계는 온통 김연수님이 애써 만드신 대통령 이명박 괜찮은가로 난리도 아니다. 사실 명색이 대선인데 너무 조용한거 아닌가 했는데.. 김연수님을 비롯한 ARMA님, 지크의 팁박스님..

  2. Subject : 아니~이렇게 비싼 물건이??

    Tracked from 세상을 보자. 따뜻한 눈으로~ 2007/10/25 12:16 del.

Facebook

Comments

  1. 우성군 2007/10/22 14:31

    링크를 올려도 삭제 권고가 나올 수 있다고 하더군요

    스프링노트에서는 그런 방침인 것 같습니다.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6:13

      예. 저도 지금 봤습니다. 사실을 직시해도 위반, 링크를 걸어도 위반... 도대체 무엇을 하라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 bluenlive 2007/10/23 13:37

      조용히 닥치고 이명박을 찍으라는 뜻입니다.

  2. goohwan 2007/10/22 14:37

    한 사람에 대해 옳고그름을 판단하는 일은 매우 어려운일인 것 같아요^^
    이명박씨 뿐만 아니라 다른 대선 후보들 또한 마찬가지로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워낙 많아서
    고민중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6:14

      예. 선택이 쉬운인을 아닙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이명박과 같은 판도라의 상자는 빠졌으면 좋겠습니다.

  3. goooood 2007/10/22 14:47

    웃긴 선거법때문에 진실을 알릴기회가 없어지니 답답하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6:14

      예. 진실을 말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선거법이니까요.

  4. shkim1987 2007/10/22 15:28

    제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제제가 들어왔습니다. 참 억울하더군요. 결국 포스트를 지웠습니다만...
    http://www.box.net/shared/stu8k45icx 는 계속 돌아갈 겁니다. 아.. 이미 링크가 위에
    되어 있군요... 그럼 수고하십니다. 이만 ㅜㅁ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6:15

      네이버는 더욱 심하죠. 아마 네이버 자체에서도 감시를 하고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5. 리무상 2007/10/22 15:55

    세상참 재밌습니다.
    사실을 알려도 불법... 거짓말 해도 불법... 처벌수위는 같을라나?
    한나라의 국정을 좌지우지 하는 사람을 뽑는 대통령 선거에 그사람이 했던 과오등을 알려도 안된다고 하다니.. 그럼 칭찬도 불법이될라나요?
    도대체 기준점을 어디로 잡아야 할지 알 수가 없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6:16

      예. 그사람에 대해 모르고 그사람을 뽑을 수 없는데 모르고 뽑으라고 우기니... 할말이 없습니다.

  6. 계란한판 2007/10/22 16:16

    Google Docs에 올라와 있는 것에도 5편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크롤의 압박...

    perm. |  mod/del. reply.
  7. Alphonse 2007/10/22 16:21

    오오오~ 완결판이군요. 덕분에 2단 편집으로 33장으로 늘어 났습니다. ( -_-);
    레이저프린터로 뽑다 보니 토너 사용량이 장난 아니네요. ㅜㅜ;
    일단 뽑아서 지인들과 볼 예정입니다. 뭐 뿌리는 것도 아니고 아는 사람들끼리 알음 알음 보는 것이야 상관 없겠죠?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6:53

      그래도 모릅니다. 우리나라 법은 워낙 신기한 구석이많아서...

  8. selic 2007/10/22 19:11

    흠. 저도 신문을 봐서 이 그림파일의 전.후 사정을 알고 있지만. 앞.뒤 내용 짜르고 난 뒤. 문제 발언만 모아두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그림 파일이 아니어도 이명박씨에 대한 것은 다들 알고 있으닌깐요. 도아님께서 이런 일에 동참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구요. 물론 제가 상관할 바는 아니지만요.

    입장을 바꿔서 이명박을 지지하는 사람 또한 통합신당의 ' 정동영 ' 후보에 대해서도 이런식으로 얼마든지 만들수 있을테닌깐요.

    perm. |  mod/del. reply.
    • 낚시광준초리 2007/10/22 16:40

      뭐 차라리 만들어서 비교 하게 좋게 해주면 더 좋지요...
      뭐 까짓것 각 후보별로 저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파일들이 나왔으면 차라리 좋겠습니다 ㅎㅎㅎ

    • 도아 2007/10/22 16:55

      어차피 요약본이니 앞 뒤 내용을 자르고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모두 읽어 보라고 해야하는데 저 많은 비리 사실을 모두 읽어 볼 수는 없습니다. 반 이명박측에서 작성했기 때문에 당연히 이명박에 대해 좋지 않은 내용이 있고 또 이런 문서는 개인적으로 널리 읽히는 것이 우리 국민에게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학주니님 얘기처럼 이런 자료가 후보별로 마련이 된다면 누가 정답인지 바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 뚜아 2007/10/22 16:55

    도아님까지 이런 흑색선전에 적극 동조하실 줄이야..............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6:59

      신문에 나온 사실만 적시한 것입니다. 흑색선전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 오마이뉴스나 한겨례와 같은 언론도 아니고 조, 중, 동으로 대별대는 보수 언론에서 공개한 사실이 왜 흑색 선전이 되겠습니까?

      그리고 블로는 접속이 안되고 후이즈 DB에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오는군요.

      IP를 확인해 보니 위에 도아님이라고 글을 쓰신 분이군요.

    • 댕글댕글파파 2007/10/22 23:35

      그 도아님이라는 분 글 지우셨나보네요 ㅋㅋ

    • 도아 2007/10/23 05:37

      예. 그런 것 같군요. 뚜아라는 분이 같은 분인데,,, 가짜 도메인까지 입력하는 적극성을 보이셨더군요.

  10. Rukxer 2007/10/22 17:13

    정치에 관심이 없으면 안 될런지;;;
    저는 대선 후보들보다도 와이브로 표준 채택이 훨씬 빅뉴스인 뼛속 공대생인지라.....oTL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2 17:22

      저도 공대생입니다. 다만 공대생 치고는 정치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지금은 열린 떨거지들 때문에 상당히 줄은 상태지만요.

  11. 자랑아닙니다 2007/10/22 17:29

    대학생 정도로 나이 먹고도 정치에 관심없다는 건 창피한 일입니다.
    요즘은 무슨 정치판이 개판이라서 관심 끊고 선거 투표하러 안 가는 걸 무슨 자랑으로 여기는 풍조가 만연한데 초등학생 조카도 아니고 대학생이면 알 거 다 아는 나이인데 정치랑 담 쌓아서야 되겠습니까?
    정치는 정치행정학과 학생만 해야 한다는 법이라도 있습니까?
    정치에 대한 관심..도서관가서 몇 시간씩 머리 싸매고 책이랑 씨름해야할만큼 어려운 거 아닙니다.
    귀를 열고 눈을 뜨고 제대로 된 시선과 판단력만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누구는 먹고 살기 편해서 정치기사 읽고 뉴스보는 거 아닙니다.
    참고로..저도 공대생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38

      예. 정치는 초등학교때 부터 가르쳐야 합니다. 그래야 이 사회의 불청객 신세를 면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공대생은 정치에 관심이 없는 것도 어느 정도 사실입니다.

  12. JK 2007/10/22 17:38

    제가 할 수 있는 건 가만히 블로거뉴스 추천을 누르는 일뿐...--;

    perm. |  mod/del. reply.
  13. lucifel99 2007/10/22 17:57

    블로그의 본질을 잃게 만드군요.. 허무맹랑한 알바 자식들..ㅋㅋ

    얼마되겠나?~ 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38

      그래도 포털에서 오지 않으니 이정도 입니다. 포털에서 오면 정말 할말없습니다.

  14. ARMA 2007/10/22 18:02

    도아님이 정치적 이슈를 다루는 것이 마음에 안드는 분이 많으신것 같네요 ^^
    역시 탑블로거는 이것 저것 신경 쓸 일이 많군요 ^^
    그렇다고 도아님이 하고 싶은 포스팅 안 할 분도 아닌데 .... 고생하셨어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39

      QAOS.com에는 정치색이 없고 제가 그 운영자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15. 잘봤습니다 2007/10/22 18:18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많은 것을 알게 되었네요...
    이명박씨 지지하는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40

      많이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명박이 대통령이 되면 실직이 늘면 늘었지 줄지는 않습니다. 물론 단기간 실업율을 줄 수 있습니다.

  16. ㅡ,.ㅡ.. 2007/10/22 19:16

    요즘따라 대체 선거법은 누굴 위해서 존재하는지

    궁금해집니다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40

      이명박과 한나라당을 위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17. 닥터개박사 2007/10/22 19:57

    전 Doa 님이 정치 이야기 하는거 좋던데. 종교 문제도 좋고 껄껄껄. 덕분에 법정스님의 명언도 들었는걸요.

    뭐 다른 당에서는 이명박씨가 후보 됬으니 잘됬죠. 이제 슬슬 하나둘 까발르면서.

    박근혜씨가 경선 승리했으면 공격할 건수가 그리 많지 않아서 대선하기 힘드셨을텐데 아무튼 다른당 입장에선 이명박씨 덕분에 살판났네요.

    강원도 같은경우 한나라당 지지자가 많은데 이명박 됬다는 이유로 한나라당 안찍어준다는 사람이 대다수

    오늘도 바탕화면 바로가기 >_<)/ 11시쯤에 확인하러 올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41

      예. 박근혜가 됐으면 까기는 조금 힘들었죠. 그러나 저는 내심 박근혜가 되기를 바랬습니다. 박근혜가 됐으면 이명박은 경선 불복으로 또 출마했을 가능성이 많으니까요.

    • bluenlive 2007/10/23 13:36

      (박모씨에 대해서)저도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내부 갈등으로 공명하는 꼴을 꼭 보고싶었습니다.

  18. w0rm9 2007/10/22 20:50

    진짜 무슨 독재시대도 아니고 선거법이 왜 이따구인지 답답하네요.
    저도 현재 땅박이만은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링크 좀 다른데 퍼 다날라도 되겠습니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41

      많이 많이 퍼 날라 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알아야 판도라의 상자를 열 수 있으니까요.

  19. snowall 2007/10/22 20:57

    누구, 이제 다른 후보들 것도 만드실 분은 없으신지 모르겠군요. 정동영이나 문국현이나 권영길 후보같은 사람들도 "대통령 이명박 괜찮을까"시리즈처럼 "대통령 권영길 괜찮을까"시리즈로 만들자면, 뭐 만들 수 있을 지도 모르겠는데요. 없다면, 그것도 지지자의 특징이 드러나는 현상이겠죠. 이명박에 대해서는 만드는 사람이 있고, 문국현에 대해서는 만드는 사람이 없다면 참 흥미로운 현상 아니겠습니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42

      그만큼 이명박의 비리가 많았으니까요. 저도 6월에 정리하던 글이 있습니다. 너무 많고 찾아 올리기가 힘들어서 아직까지 쓰지 못한 글입니다.

  20. akan 2007/10/22 22:02

    어쨌든 진실을 알아야하는 것은 의무이자 권리인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아무쪼록 진실을 통해 좋은 대통령이 선출되길 바래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43

      예. 선거는 최선이어야 합니다. 차악이 아니라... 따라서 이런 검증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21. mepay's 2007/10/23 02:35

    힘과 권력 + 선거법 = 이명박 (유리)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 초상날이 될것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05:43

      이명박이 마지막에 똥 싶는 표정이 되는 것을 꼭 보고 싶습니다.

  22. bluenlive 2007/10/23 13:35

    어느 후보든지 마음에 드는 후보는 없습니다만, (도덕적으로 결함이 있는 정도가 아닌)
    비리의 판도라 상자요, 우리글/문화에 대한 반역자요, 지나간 곳은 폐허(도산)가 남는 사람만은
    안 되었으면 합니다. 진심으로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15:16

      비리의 판도라 상자요, 우리글/문화에 대한 반역자요, 지나간 곳은 폐허(도산)가 남는 사람만은 안 되었으면 합니다

      예. 정말 이런 사람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런 짓을 하고도 잘못한 줄 모른다는 점입니다.

  23. 손님 2007/10/23 15:10

    우연찮게 여기까지 찾아와서 읽어봤는데, 고생 많으셨네요. 어떤 정치인인들 깨끗한 사람이 있겠냐만은, 그래도 참된 정치를 하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었으면 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들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3 15:17

      예. 우리 모두 지금 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나은 정치를 원하기 때문에 이러시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4. 석호필 2007/10/23 19:49

    x같은 선거법 때문에 고생많으시네요.
    언론에 이미 나온걸 정리한것 뿐인데...선관위에서 왜이리 몸사리는지...쯧...
    대선시리즈 계속 기다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4 07:44

      그래게 말입니다. 워낙 더러우니 더러운 것을 알리는 것도 죄가 되는 모양입니다. 다만 원 제작자분이 5편으로 마무리했기 때문에 더이상은 없을 것 같습니다.

  25. 비니네 2007/10/23 22:10

    정말 호러물이 따로 없습니다. 역대 최악의 대선후보가 아닌가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나라당을 싫어하고 박근혜도 적합한 인물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이명박이 될바에야 박근혜가 되기를 바랬었죠.
    우선 회사내 친한 사람들한테 내용을 보냈는데....관심을 가질지....제발 국민들 현명한 선택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4 07:44

      저도 차라리 박근혜가 났다고 봅니다. 박근혜는 저정도는 아니니까요.

  26. 미르~* 2007/10/24 11:03

    다른 후보들에 대해서 똑같은 방식으로 만든다고 해도...
    양적 질적으로 차이가 너무 심할 것 같은데요~? ^^;;

    '대통령 문국현, 괜찮을까?'
    라는 타이틀로 문국현 후보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글을 만들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 후보랑 반대되는 내용들로 채워지겠지만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4 11:17

      정말 그렇군요.

    • bluenlive 2007/10/24 17:55

      저 정도의 비리를 개나 소나 다 저지를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개야, 소야, 미안해. 너희에게 악의는 없어...)

      그러니까 땅박이가 대단하다는 거죠~

    • 도아 2007/10/25 06:27

      예. 정말 힘들죠...

  27. 비니네 2007/10/25 13:28

    이명박의 가장 큰 문제는 철학이 없다는 겁니다.
    철학이고 나발이고 잘살게만 해주면 될 것 아니냐 하는 식이죠.
    대통령으로서 복합적인 사회현상을 제대로 인지하고 올바른 결론을
    내릴 수 있을만한 사람이 아니라는거죠. 청계천, 버스노선정비나 여러번의 망언등을 포함한 지금까지의 그의 행보를 보면 너무나 명명백백한 사실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희망을 걸고 있는 대한민국 유권자이 안타깝고 두렵습니다.
    이명박....말그대로 불도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오퍼레이터가 없는 불도저....
    의식없는 기계덩어리....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5 13:42

      예. 본인 스스로는 컴도자라고 하는데,,, 역시 무식하다는 증거입니다. 컴퓨터가 연산능력은 뛰어나지만 사용하는 사람이 바보면 역시 바보가 된다는 것을 모르고 불도자 보다는 컴도자가 나는 것 같아서 사용하는 모양입니다.

  28. 비상하는 개구리 2007/10/26 05:45

    음... 이러한 사실관계들에 대해......
    정말 어처구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이런 사람이 이시대에 대통령으로 나올수
    있는지....음.............인터넷이 없었던..과거라면 벌써 대통령 수도없이
    했을것같습니다...휴~~ 아무튼 이런 인터넷을 처음 연구한
    미국국방부에게 감사편지라도 한통써야 겠네요....^^
    음..... 물론 한글로 써서 보낼생각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5 10:59

      예. 인터넷 덕분에 그나마 바른 여론이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