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아는 애드센스의 특수 기능

지난 9월 6일에는 애드센스 게시자 중 우수 게시자를 대상으로 수익 증대를 위한 세미나가 있었다. 대상자는 중대형급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운영자이기 때문에 QAOS.com과 같은 소규모 커뮤니티와 블로그는 그 대상이 아니지만 QAOS.com은 운좋게 그대상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주로 다루어진 주제는 예전에 활용 팁으로 올린 구글 Custom Search Engine과 요즘 구글에서 새롭게 포함시킨 기능(사이트 인증 및 허용된 사이트), PPA(Pay per Action) 방식의 추천 상품, 그리고 일반인은 모르는 구글 애드센스의 특수 기능에 대한 이야기였다.

Custom Search Engine

CSE는 구글 Custom Search Engine 활용하기에서 설명한 것처럼 구글의 검색엔진을 로컬 검색엔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다. 애드센스의 추천 검색 상품을 대치할 수 있으며, 로컬 검색엔진, 외부 검색 허브 등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블로그, 미투로그에 모두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다른 사이트를 검색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들 사이트나 블로그를 검색에 포함시키고 있다.

내 사이트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검색에 의한 페이지 뷰는 많지 않다. 전체 페이지 뷰가 2만 정도이고 전체 페이지 뷰의 약 5%가 검색에 의한 페이지 뷰이기때문에 검색에 의한 페이지뷰는 1000번이 못되는 셈이다. 따라서 검색에 의한 수입은 많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CSE는 애드센스 검색 상품에 비해 잇점이 있다. 구글 검색 상품은 코드를 전혀 바꿀 수 없지만 CSE를 구글 애드센스에 연결하면 CSE는 애드센스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코드를 바꿀 수 있다. 바꿀 수 없는 부분은 Power by Google 정도라고 한다. 이외에 비즈니스 상품은 이런 코드를 바꿀 수 있고 아직 판매하고 있지는 않지만 로컬 검색 엔진 소프트웨어도 판매 예정이라고 한다.

새로운 기능
구글 애드센스에는 허용된 사이트외에 사이트 인증 기능이 포함되었다. 허용된 사이트는 개선된 AdSense의 기능(I, II)를 통해 설명한 것처럼 광고를 표시할 사이트를 지정하는 기능이다. 사이트 인증 기능은 아직 애드센스에 반영되지 않았지만 회원제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회원만 볼 수 있는 페이지를 구글 크롤러가 방문할 수 있도록 구글 봇용 ID와 PW를 지정하는 기능이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별 소용이 없는 기능이지만 대형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었다. 그러나 구글 봇이 접근하면 모든 페이지를 보여주는 방법으로 이 기능을 예전부터 구현하고 있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9월 12일에 올린 구글 애드센스의 특수 기능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9/12 09:13 2007/09/12 09:13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159

Facebook

Comments

  1. 학주니 2007/09/12 10:16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12 18:04

      기존의 플러그인을 변형한 것입니다. 관련글 플러그인도 있고 인기글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QAOS.com은 스크립트를 넣으면 바로 만들어지고요.

  2. 미스테리우스 2007/09/13 23:39

    애드센스를 하시는군요^^


    그렇다면 서로 도웁시다 ^^

    저는 다음 애드클릭스를 합니다.

    저도 님에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놓고 하루한번 들려서 광고 한개 클릭해드리고갈테니

    (혹시 두세개 클릭하면 무효 처리 될까바 )

    제 블로그에도 들리셔서 광고 하루한개만 클릭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서로 돕자구요^^



    http://blog.daum.net/darkhast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14 08:38

      무엇을 하시던 정당하게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원칙

      1. 광고주에게 도움이 되고
      2. 구글에 도움이 되고
      3.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고
      4. 제게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운영하겠다는 것입니다. 님의 제안을 받아드리면 처음에는 제게 도움은 될 수 있지만 근본적 광고주에게 피해를 주고, 구글에도 피해를 주며, 최종적으로는 자신에게도 피해를 주는 최악의 방법입니다. 따라서 의도적인 클릭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님 블로그에 가서 의도적인 클릭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목전의 이익을 구하면 고수익은 힘듭니다. 정직하게 운영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월 $2500의 수익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3. 댕글댕글파파 2007/09/14 11:03

    참...저렇게 대 놓고 부정클릭을 유도하시는 님은 첨 보네요 -ㅁ-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14 14:01

      예. 알게 모르게 있는 것은 알지만 댓글에 공개적인 글로 남기는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