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로그의 수익 모델 중 하나인 올블릿2 베타가 지난 5월에 시작되었다. 처음 올블릿은 클릭한 사용자가 물건을 구입하면 그 수익금의 일부를 광고 게시자에게 지불하는 CPA(Cost Per Action) 광고만 제공했었지만 지금은 애드센스처럼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을 지불하는 CPC(Cost per Click) 광고를 AdNudge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올블릿의 CPC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 카테고리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그러나 올블릿의 CPC 광고는 클릭율이 낮고 클릭당 단가도 낮다. 또 올블릿 부정클릭으로 부자되자. -_-처럼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다. 따라서 나는 CPC 광고는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CPA 광고(옥션 광고)만 사용하고 있다. 이 것도 평상시에는 게시하지 않다가 옥션에서 물건을 구입할 일이 있을 때만 사용하는 편이다.

올블릿 상품 구매시 적립율에서 설명한 것처럼 옥션의 적립율은 2%(지금 1.5%)로 상당히 높은 편이고 내 옥션 구매 등급이 VIP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슷하면 다른 곳에서 구입하지 않고 옥션에서 구입하기 때문이다.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 올블릿을 통해 옥션에서 각종 물건을 구입했다. 얼마 전에 오스테이션 단말기 두대를 또 옥션에서 구입했는데 오스테이션 단말기의 적립금까지 적립되자 적립금이 3만원을 넘어섰다. 올블릿의 상태 페이지 아래쪽을 보면 지금까지 광고를 통해 벌어들인 총 수익과 적립금 신청하기 단추가 있다. 이 단추는 처음 올블릿2 베타가 나왔을 때부터 지금까지 클릭하면 "준비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처음에는 베타이기 때문에 저런 것으로 생각했고 조만간 고처질 것으로 생각했지만 막상 적립금을 신청할 수 있는 상태가 되도 저 메시지만 출력되는 것이었다. 오늘이 8월 29일이니 저 메시지를 출력한지 벌써 석달이 지났다는 얘기다. 올블릿이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모르겠지만 이미 석달이나 지났다면 위와 같은 준비중이라는 메시지만 계속 출력하는 것 보다는 '최소한 몇월 며칠 부터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되야하지 않을까?

3만원이 큰 돈은 아니기 때문에 한 몇년 더 기다린다고 해서 손해날 것은 없다. 그러나 적어도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에서 고객에게 마냥 기다려 달라는 모습은 그리 보기 좋은 것 같지는 않다.

관련 글타래

2007/08/29 15:29 2007/08/29 15:29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1128

  1. Subject : 올블릿3으로 옮기다. And 다는 방법

    Tracked from 셉이 하우스 2010/06/07 19:13 del.

    올블릿을 2에서 3으로 옮겼습니다. 언제쯤에 업데이트가 될까 했는데, 업데이트가 됬다는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제가 올블릿3으로 이전하면서 제일 맘에 든 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아

Facebook

Comments

  1. 학주니 2007/08/29 16:04

    올블로그도 수익모델 창출때문에 꽤나 골머리 썩고 있는듯 하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9 18:09

      예. 그러나 수익이 나야 회사가 유지될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빨리 수익이 나기를 바랍니다.

  2. 골빈해커 2007/08/29 16:04

    죄송합니다. 해당 기능은 9월 중순중에 오픈할 예정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최대한 기간을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9 18:10

      예. 알겠습니다. 이왕이면 메시지도 9월중 오픈하겠습니다로 바꿔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하늘이 2007/08/29 16:42

    아, 내부적으로는 개발은 이미 완료되었는데, 적립금을 일반적으로 돌려주는 것 이상으로 사회적으로도 의미있는 것과 연계를 좀 하고자 이것저것 준비하다보니 조금 늦어졌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9 18:10

      예. 잘았겠습니다. 기다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닌데 언제쯤 가능한지 아예 알 수 없으니 조금 답답했던 것입니다.

  4. Mr.Dust 2007/08/30 00:34

    오옷! 올블릿 수익도 벌써!!
    조만간 올블릿을 괴롭혔던 것처럼 애드센스도 괴롭혀볼까 합니다만.. 그 집은 워낙 철옹성이라 기회만 노리고 있답니다. :-)

    그나저나 문득 아쉽네요. 1년만에 서울에 올라왔는데, 도아님이 인천에 계시면 한번 찾아뵙는데, 충주로 가셨으니 이 안타까운 일이..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30 06:21

      정말 아쉽군요. 이번에 고향에 갔다 오면서 광주를 들렸어야 했는데,,, 올라오는 일정이 너무 빡빡해서 들리지 못하고 왔습니다. 다음 시제때 한번 찾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술한잔할 시간이라도 있으신지요?

    • Mr.Dust 2007/08/31 22:16

      ㅎㅎㅎ 언제가 뵐날이 있겠지요. 하지만 혼자서는 무섭습니다. 도아님의 주량에 휩쓸려 고생할까봐 -_-;

    • 도아 2007/09/01 07:05

      mepay님도 광주에 계신다고 하시니 두분을 함께 만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Dust님이 시간이 되실지...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