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모두 xvisionx님의 공이다. 내가 전부터 알고 있던 프로그램도 아니고 오로지 xvisionx님의 질문, 작업(taskmgr.exe)관리자 질문에 답하려고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프로그램이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작업 관리자는 상당히 많다. 예전에 소개한 Taskinfo는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이외에도 사용하고 있는 3사의 작업 관리자가 상당히 많다.

그러나 역시 주로 사용하는 작업 관리자는 Windows XP에 내장된 작업 관리자이다. 이 작업 관리자를 계속 사용하는 이유는 기능은 부족하지만 1. 너무 익숙하다는 점, 2. 내장 작업 관리자만의 고유한 기능이 있다는 점 때문이다.

따라서 모두에게는 아닐 수 있지만 가장 좋은 선택은 내장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면서, 필요할 때만 확장된 기능을 사용하는 것일 것이다.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다른 3사의 프로그램처럼 내장 작업 관리자를 대치하는 대치품이 아니라 내장 작업 관리자의 기능을 확장하는 작업 관리자의 확장이다.

사용 환경이나 제공되는 기능은 Process Explorer과 같은 3사의 작업 관리자 보다는 못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이 없어도 될 정도의 기능은 갖춘 작업 관리자의 확장이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7월 31일에 올린 작업 관리자에게 희망을, Task Manager Extension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6/07/31 22:50 2006/07/31 22:5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15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