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알 수 있지만 iOS 베타는 거의 두주에 한번씩 발표된다. 따라서 4월 8일 첫 베타가 나왔고 14일 뒤인 4월 22일 두번째 베타가 올라왔다. 그런데 두번째 베타는 개발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판올림이 불가능했다. 개발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이 판올림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모드로 판올림을 해야 하는데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 모드로 판올림을 하면 아이튠즈가 죽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아이폰 베타 3의 발표를 기다렸다.
그리고 어제 베타 3가 올라온 것을 확인했다. 베타 3도 베타 2와 같은 문제가 있었다. 즉 업데이트 모드로 판올림을 하면 아이튠즈가 죽는다. 복구 모드로 판올림하면 판올림이 끝난 뒤 액티베이션을 완료할 수 없다는 "We're unable to complete your activation."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iOS 3.0도 이 메시지가 나타났다. 그러나 이 부분은 hosts 파일에 '127.1.1.1 albert.apple.com'을 추가함으로서 우회할 수 있었다.
그러나 iOS 4.0 판올림에서는 인증을 우회하기 위해 127.1.1.1 albert.apple.com
를 추가하면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한다. 따라서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은 사람이 iOS 4.0으로 판올림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모드를 통한 판올림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이 방법 역시 iOS 4.0 베타 2부터 막힌 상태다. 아무튼 이런 문제를 바로 확인해 보고 싶었지만 어제는 어린이 날이라 아이들과 대전 오월드에 갔다 오다 보니 iOS 4.0 베타 3에 대한 글을 오늘에야 올리게 되었다.
기즈모의 기사에 따르면 iOS 4.0 베타 3의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 이전 베타에 비해 조금 안정화된 느낌이라고 한다.
- 조금 더 부드럽게 동작하며, 화면을 잡는 기능이 다시 돌아왔다. 이 기능은 베타 2에서는 빠졌던 기능이다.
- 작업 전환기에서 어플을 삭제하기 위해 어플을 누르고 있으면 모든 어플에 작은 - 기호가 나타난다. 따라서 어플을 삭제하기 위해 매번 어플을 누르는 수고가 사라졌다.
- 방향 잠금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장치의 방향에 따라 회전하는 기능을 잠그는 기능으로 작업 전환기에서 왼쪽으로 쓸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아직까지는 MobileMe에서 아이폰의 위치를 추적하는 기능과 원격으로 잠그는 기능은 아직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iOS 4.0 베타 3는 다음 URL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 3GS
아이폰 3G
현재 개발자가 아닌 사람은 iOS 4.0 베타 3를 설치할 수 없다. 따라서 무료로 개발자 등록을 하고 iOS 4.0으로 판올림하는 방법을 시도 중이다. 만약 성공한다면 이 부분 역시 따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147
Comments
-
shamash 2010/05/06 13:03
Beta2의 경우 hosts에 74.208.105.171 gs.apple.com만을 등록하고 업데이트에 성공 했었습니다. 개발자 등록 안했었구요. 맥에서 업데이트 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글 올려 봅니다.
-
shamash 2010/05/06 19:20
안된다고 하셔서 TEST해 보았습니다 일단 Beta3로의 업그레이드는 성공 했습니다만 어떻게 해서 업그레이드가 된건지 이해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사실 원복시킬때 귀찮아서 HOSTS를 안지우고 시도한거였거든요. 트위터 보니 성공하셨던데 어떻게 성공한건지도 궁금합니다. 인증샷입니다. http://twitpic.com/1lh7ku
-
jun 2010/05/06 13:35
액티베이션시 개발자 id와 pw를 묻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내용의 글은... 잘 모르는 분들이 시도하시지 않게 주의를 함께 적어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괜히 잘 쓰던 전화를 바보로 만드는 일이 없도록.....-
도아 2010/05/06 13:56
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는 펌웨어를 판올림하는 방법은 아예 나와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뭘 적고, 뭘 바보로 만든다는 것인가요? 글을 읽고 글을 쓴 것인지요?
현재 개발자가 아닌 사람은 아이폰 OS 4.0 베타 3를 설치할 수 없다. 따라서 무료로 개발자 등록을 하고 아이폰 OS 4.0으로 판올림하는 방법을 시도 중이다. 만약 성공한다면 이 부분 역시 따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또 이 부분은 괜히 쓴 것이 아닙니다. 또 능력만 되면 전화가 바보가 될 일은 없죠. 읽고 이해한 뒤 글을 써도 늦지 않을 것 같군요.
-
-
jun 2010/05/07 11:15
액티베이션시 개발자 id와 pw를 묻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내용의 글은... 잘 모르는 분들이 시도하시지 않게 주의를 함께 적어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괜히 잘 쓰던 전화를 바보로 만드는 일이 없도록.....
-------
위 글에 제가 공격적인 표현을 썼나요?
'글을 읽었나요?' 내지는 '읽고 이해한 뒤 글을 쓰세요' 라는 표현을 하시는게 아주 기분이 나쁘셨나 보네요.
쥐박이가 아니라면 소통하세요. 라고 적으신 분이 반대의견에 대해 아주 공격적이시네요. 엄밀히 말하면 반대의견도 아니지만 말입니다.
실망하고 갑니다.-
도아 2010/05/07 11:23
님의 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대 의견이 아니라 알지 못하고 쓴 듯글이죠. 이 글은 펌웨어를 판올림하는 글이 아닙니다. 여기에 주의사항이 무슨 필요가 있을까요?
괜히 잘 쓰던 전화를 바보로 만드는 일이 없도록.....
이 부분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제 글때문에 전화를 바보로 만드는 사람이 있다는 어감을 줍니다. 기분이 좋을까요? 내용도 모르고 자신이 쓴 글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수 있다는 것 조차도 모르고 싸지르고 다니는 사람을 전 아주 싫어합니다. 님의 댓글도 비슷하고요.
기본적으로 남을 탓하기 전에 자신을 먼저 돌아 보기 바랍니다. 님은 제 댓글에 실망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님 댓글을 보고 인터넷에 문맹이 얼마나 많은지 항상 절망합니다.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