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셀 확장 프로그램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셀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셀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반대로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때문에 오히려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Windows 탐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셀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것은 셀 확장 프로그램도 동전의 양면처럼 '잘 사용한다'면 서로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내가 인터넷에서 보고 한 번씩 테스트를 위해 시스템에 설치해봤던 셀 확장 프로그램들이다. 기능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것도 있었다. 아울러 최대한 많은 셀 확장 프로그램을 포함하려고 했지만 아직도 빠진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이 있다. 일단 기능에 대한 설명을 읽고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사용하기 바란다.

앞에서 얘기했듯 셀 확장은 잘 사용하면 득이 될 수이지만 무턱대고 설치하다가는 득보다는 실이 많으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목 차

[다음 페이지]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6월 19일에 올린 Windows 탐색기의 셀 확장 프로그램 종합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11/22 18:11 2007/11/22 18:1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339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