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의외로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자주 접하게 된다. 지워지지 않는 파일의 대부분은 삭제되지 않는 파일 삭제하기에서 설명한 것처럼 다음 중 하나인 경우가 많다.

  1. 장치 파일
  2. 파일명이 잘못된 파일
  3. 권한이 없는 파일
  4. 시스템 파일
  5. 사용중인 파일

이외에 또 다른 이유로는 접근, 삭제, 소유권 변경이 되지 않는 파일/폴더 삭제하기에서 설명한 것처럼 하드 디스크의 인상인 경우가 가끔 있다. 따라서 삭제되지 않는 파일의 대부분은 삭제되지 않는 파일을 삭제하기, Unlocker에서 추천한 'Unlocker'을 사용하면 된다.

Unlocker는 추천 프로그램 중 하나이지만 셀 확장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기능은 Unlocker보다 미약하지만 어지간한 파일을 삭제할 수 있는 Delete Doctor를 사용해보기 바란다. 내려받기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자세히 보기' 링크를 클릭하기 바란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5월 11일에 올린 삭제되지 않는 파일 삭제하기, Delete Doctor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6/05/11 10:20 2006/05/11 10:2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479

Facebook

Comments

  1. 조리지기 2006/05/11 19:02

    아래쪽의 자세히 보기 링크경로가 이상한 것 같습니다.
    qaos.com 으로 접속은 되나,
    본문 내용이 나와야 할 자리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보입니다.;;

    1064: You have an error in your SQL syntax. Check the manual that corresponds to your MySQL server version for the right syntax to use near '>자세히 보기]

    <div id=' at line
    Query: SELECT topic FROM mpn_stories where sid=2388″>자세히 보기]

    <div id=

    qaos.com 로그인해서 검색해 봐야겠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05/11 19:31

      코멘트 미리 보기 플러그인을 만들면서 프러그인의 오동작 때문에 발생한 현상입니다. 현재는 플러그인의 버그를 잡은 상태이므로 정상적으로 동작할 것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