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veeStudio - 우영 & 다예

사진은 보통 3살, 5살, 7살 때 찍어야 한다고 한다. 근거가 무엇인지 왜 홀수를 사용했는지 모르지만 실제 사진을 찍어보면 이때가 잘 나온다. 이도 백일 때 찍은 사진이 가장 잘 나왔다. 돌 때 찍은 사진도 괜찮지만 역시 나이를 먹으니 조금 더 어색했다.

요즘 사진을 찍어보면 이는 너무 어색하다. 그래서 카메라를 숨기고 찍는 경우가 많다. 반면에 는 모든 사진이 너무 자연스럽다. 카메라를 들이대면 자신이 취할 수 있는 포즈는 다 취해 준다. 손을 머리 위로 올려 하트 모양을 만드는 "엄마, 아빠, 사랑해요", 머리를 옆으로 돌리고 허리를 트는 "자기야, 나예뻐", V자를 그리는 포즈까지.

그런데 그 자세가 사진을 찍는 장소마다 달라진다. 얼마 전 ]충주호에 나들이]충주호 나들이 갔을 때 일이다. 충주소 휴게실 연못 앞에서는 V자를 그리던 는 충주댐에 내려와서 사진을 찍으려고 하자 이번에는 손을 위로 올리고 허리를 비틀면서 자세를 잡았다.

도아: 야 다른 자세 좀 잡아봐.
: 아냐. 여기서는 이렇게해야되.

자기 나름대로 상황에 맞는 자세가 따로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자세를 잡고 사진을 찍고, 또 잘 웃는 편이라 사진이 잘나온다. 이 사진이 잘나오는 경우는 와 장난치고 있을 때이다. 아무래도 장난치느라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 한때는 TV에 출연한 녀석치고는 카메라 앞에서 참 어색하다.

그래서 사진도 한때라고 하는 모양이다. 원래 사진을 잘 찍던 녀석인데 유치원에서 친구들이 억지로 웃으면서 V자를 그리는 것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더니 요즘은 어떤 자세도 어색하다. 충주호에 나들이 가면서 카메라와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었다.

기능이 거의없는 LG-SV420에서 그나마 쓸만한 기능이 MuveeStudio이다 보니 이래 저래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한다. 다음 동영상은 이번 충주호 나들이 때 찍은 사진으로 만든 동영상이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3/05 06:21 2007/03/05 06:2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28

Facebook

Comments

  1. 나비 2007/03/05 17:08

    애기들은 커갈수록 카메라가 의식되고 자기딴에는 이제 컷다고 그러는건지 어릴때처럼은 안되더라구요.
    조카녀석들 사진 찍어주면서 저도 느꼈어요. 멋모르고 막 찍혀줄때가 제일 재미있는듯..ㅎ
    그나저나 몰랐는데 뽀뽀뽀에 우영이가 나왔었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3/06 10:47

      예. 그래서 멋 모를때가 더 귀여운 것 같습니다. 우영이가 5살때 오디션을 봐서 40대 1의 경쟁율을 뚫고 합격했습니다.

      그때 우영이와 함께 나온 애들 중 현재까지 TV에 자주 나오는 아이들도 꽤 있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