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사용자의 필수품, ViewPage 확장

내가 Maxthon을 사용하면서 IE 확장 중 가장 부러워했던 것은 Instant SourceIE Developer Toolbar였다. 두개의 도구 모두 웹 사이트를 개발할 때 아주 유용한 도구이며, 기능 역시 아주 강력하기때문이었다. 그러나 InstantSource가 부럽지 않은 Maxthon 플러그인, ViewPage에서 알 수 있듯이 ViewPage 플러그인을 Maxthon에 설치한 후 'InstantSource'를 지워버렸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ViewPage 플러그인으로 이 두개의 확장과 비슷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확장을 굳이 IE에 설치할 필요가 없었기때문이며, 'ViewPage' 플러그인은 기존의 두개의 확장에 비해 다음과 같은 잇점이 있기때문이다.

  • 공개 프로그램
    상용으로도 부족할 것이 없는 기능을 갖춘 플러그인이지만 현재 공개이며, 기능이 계속 개선될 가능성이 많다는 점이다. 반면에 InstantSource의 경우 상용이며, 2003년 이후 개발이 거의 중지된 상태이다.
  • 탐색창 문제
    InstantSource처럼 삭제시 탐색창 문제를 발생하지 않는다.
  • 두개 확장의 기능 사용
    InstantSource와 IE Developer Toolbar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두개의 확장의 기능을 ViewPage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보기/탐색 창의 플러그인 사라지 경우 II라는 팁을 작성하면서 Maxthon의 ViewPage 플러그인을 IE의 확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Maxthon의 ViewPage 플러그인을 IE 확장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Maxthon의 플러그인이지만 Maxthon을 설치하지 않고 확장만 사용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11월 9일에 올린 IE 사용자의 필수품, ViewPage 확장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5/11/09 15:59 2005/11/09 15:59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79

Facebook

Comments

  1. 9gle 2005/11/09 16:34

    이거 좋쵸.. 한달전에 maxthon에 설치하니깐 ie에도 자동으로 깔리더군요.
    advanced 버튼만 있으면 왠만한건 다 긁어낼수 있더군요.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