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DAVWeb-based Distributed Authoring and Versioning의 약어로서 World Wide Web을 읽고 쓸 수 있는 매체로 만들기 위해 개발된 HTTP 프로토콜의 확장이다. 이 확장을 이용하면 원격 서버 문서의 생성, 변경,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문서의 공동작업이 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웹 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외국은 WebDAV를 이용해서 웹 하드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다. 따라서 WebDAV를 사용할 수 있는 TC 플러그인도 있고, Windows 탐색기에서는 네트워크 폴더처럼 접근할 수 있다. WebDAV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오로지 웹 브라우저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오늘은 WebDAV를 이용해서 1G 용량의 무료 웹 하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일단 WebDAV를 사용하려면 WebDAV를 지원하는 업체에 먼저 가입해야 한다. 외국에서 WebDAV로 웹 하드를 제공하는 업체는 상당히 많지만 대부분 용량이 너무 작다. 오늘 소개하는 Box.net에서는 무료의 경우 1G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할 때 제공해야 하는 정보도 얼마 되지 않으므로 따로 가입한 웹 하드 업체가 없다면 Box.net에 먼저 가입한 뒤 사용하기 바란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8월 22일에 올린 1G 무료 웹 하드와 WebDAV 사용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6/08/22 13:24 2006/08/22 13:2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24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