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 무엇이 달라졌을까? 9 - 게임

Microsoft에서 출시하는 OS의 공통점 중 하나는 기존의 OS에 비해 기능적인 판올림이 많으면 꼭 게임이 추가된다는 점이다. Windows 3.0에서 오늘 날의 Microsoft를 있게 한 일등 공신인 Windows 3.1이 출시되면서 Windows에 포함된 게임이 지뢰찾기이다. 지금도 인기있는 게임이 지뢰찾기이지만 당시 지뢰찾기 열풍은 대단했다. 전산실을 방문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뢰찾기를 하고 있었다. 필자 역시 이때 지뢰찾기에 빠져서 73초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적이 있다(지뢰찾기 세계 신기록 38초). 물론 기록 때문에 전의 상실을 염려한 관리자가 모든 지뢰찾기 기록을 지우는 일도 벌어졌다.

아무튼 Windows 3.1의 차기작인 Windwos 95에서 프리셀과 하트가 추가되었고, DOS 4.0에 이은Microsoft의 최대 실패작인 Windows ME에서는 스파이더와 핀볼, 그리고 각종 인터넷 게임이 추가되었다. 따라서 필자는 새로운 OS가 발표되면 꼭 확인하는 것 중 하나가 게임이다.

비스타(Windows Vista) 역시 새로운 게임 4개가 추가됐다고 해서 확인해봤다. 그런데 게임이 추가된 것이 아니라 아예 없었다. 게임 탐색기만 나타나고 심지어는 Windows 3.0에도 있던 카드 게임도 없었다. 무슨 일인지 확인해보니 필자가 사용한 판이 비즈니스 판이라서 발생한 일이었다(비즈니스 판에는 게임도 없다). Ultimate 판을 설치하자 Chess Titans, Mahhong Titans, Purble Place, 구슬 넣기의 네 가지 게임이 추가되었고 대신에 핀폴과 인터넷 게임이 사라졌다.

클릭: 그림 확대

[자세히 보기]

관련 글타래
2007/02/26 08:39 2007/02/26 08:39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컴퓨터 팁&텍
트랙백 많은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712

Facebook

Comments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