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방명록의 질문은 답하지 않습니다. 질문은 도아의 QNA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비밀방문자 2008/02/13 15:2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14 21:50

      시간이 나는대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BrainN 2008/02/13 10:01




    안녕하세요. BrainN입니다.

    저희 BrainN(www.brainn.co.kr)은 웹2.0을 기반으로 모든 사용자가 자유롭게 정보를 홍보하고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정보를 추천/링크하고, 게시된 정보를 사용자가 직접 평가하여 정보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지식 네트워크입니다.

    BrainN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정보를 나누고, 참여하는 웹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에 운영하고 계시는 이 블로그의 훌륭한 내용들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이 블로그의 RSS를 BrainN에 등록하시기를 제안드립니다.

    등록이 되면 블로그에 새로이 게시되는 모든 정보들을 자동으로 BrainN의 신규 정보에 노출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고, 북마크와 이메일 등의 형태로 더 많이 배포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댓글을 통한 토론을 유도하여 정보의 가치를 높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토론과 정보 공유와 사용자 참여를 통한 정보의 가치를 재창조해가는 BrainN의 정보나눔에 블로거님의 지원을 고개 숙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rainN 정보관리팀 배상

    문의 사항 : BrainN 서비스 담당 정필연(02-3462-4701)
    이메일 : [email protected]

    perm. |  mod/del. reply.
  3. 바실리카 2008/01/30 17:40

    무언가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품격 있으면서 유쾌한 토론을 기다리시나요?
    사회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팀블로그 <바실리카>에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바실리카(basilica)는 고대 로마의 공공 집회 공간 또는 건물을 가리킵니다.

    전환기에 놓인 한국 사회에서 차분한 성찰과 더불어 좌우 모두를 아우른 공적 논의가 절실한 시기입니다. 2008년 온라인 공간에 세운 팀블로그 <바실리카>는 중심축을 ‘공공성’에 두고,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면서,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해나가는 길을 열어보고자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1 12:51

      나중에 시간이 나면 한번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4. 홍성식 2008/01/19 19:04

    안녕하세요. 저는 오마이뉴스 홍성식 기자입니다.

    일단 '올블로그 톱 100 블로거'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불쑥 글을 쓰게 된 이유는 현재 제가 진행하고 있는 기획기사 때문입니다.

    내주 마감 예정인 이 기획은 '블로그와 블로거의 A에서 Z까지를 독자들에게 보여주자'는 의도로 계획된 것입니다. 이 기사 작성을 위해 높은 인지도와 컨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베스트 블로거' 몇 분의 이메일 인터뷰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 아래 질문에 답해주시면, 독자들의 블로그와 블로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 이메일을 아래 적습니다. 간략하게라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서없는 부탁의 글월을 해량해 주시길.

    -직업과 나이(밝히기 어렵지 않으시다면 이름도), 블로그를 시작한 시기를 알려주세요. 덧붙여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명칭도 알려주세요.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가 있을텐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긍 혹은, 긍지를 느낀 적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반대로, 기분 나쁜 체험도 해봤을 것 같은데, 어떤가요?

    -블로그를 통해 대강의 윤곽이 드러나기도 하지만, 구체적으로 관심 영역은 어떤 분야입니까?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지요?

    -내 친구 중 하나는 "블로거는 소통을 지향하는 사람"이라는 나름의 정의를 내놓더군요. 어떻습니까? 당신은 블로거가 어떤 존재라고 생각하시는지요.

    -'기사'와 '블로그(글)' 그리고, '기자'와 '블로거'를 비교하는 여러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계신지요.

    -향후 블로그와 블로거는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스스로는 자신의 블로그가 인기 있는 이유를 어떻게 파악하고 계신지요. 그리고, 덧붙일 말이 있다면 해주셔도 좋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내주 월요일(21일) 저녁까지 제 이메일로 답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 역시 초라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이기도 합니다. 그런 '동지의식' 탓인지 얼굴도 모르는 사람의 이런 부탁이 거부당하지 않으리라는 믿음이 생기네요. 올해도 건필하세요.

    답변 보내실 곳: [email protected](홍성식)
    연락처: 016-701-2269

    perm. |  mod/del. reply.
  5. ARMA 2008/01/18 00:02

    올블 탑 100 선정 감축드리옵니다. ^^
    올해도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18 13:58

      감사합니다. ARMA님도 축하드리며 올 한해 건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