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지우기

노무현 대통령은 지난 대선 때 진보진영 후보로 정운찬 현총리가 거론되자 정운찬은 대통령감이 아니라는 말을 했었다. 또 마루타가 뭔지 조차 모르는 정운찬 총리의 국회 발언을 보면 노무현 대통령의 눈이 얼마나 정확한지 알 수 있다. 대통령감이 아니라 총리감도 되지 못하는 인물이 바로 정운찬이다. 반면에 한명숙 전총리는 노무현 대통령이 대통령 감으로 인정한 분이다. 또 최근에는 서울 시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으며, 이해찬 전총리와 함께 '시민주권모임'을 발족했다.
<사진: 노무현은 조중동과 싸웠고 2mb는 초•중등과 싸운다>

사회악 조중동

얼마 전 조선일보는 한명숙 전총리에 대한 헤드라인 기사를 띄웠다. 한명숙 전총리에 수만불이라는 기사다.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서울중앙지검에 구속 기소된 곽영웅 전대한통운 사장이 한명숙 전총리에게 수만불을 건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는 기사다.

조선일보의 한명숙 총리 기사

바로 아래에 공성진 의원에 대한 기사가 보인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검찰의 수사 중이며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은 한명숙 전총리 기사의 제목은 한명숙 전총리에 수만불이다. 마치 받은 것처럼 헤드라인을 잡았다. 반면에 혐의가 잡힌 공성진 의원의 기사는 "공성진 의원 당최고위원 경선때 불법자금 받은 혐의"로 "혐의"라는 것을 밝히고 있다. 조선일보를 찌라시라고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조선일보 보도에 대한 검찰의 입장은 다음과 같다.

"전 대한통운 곽영욱 사장의 진술에서 액수, 시기 등이 구체적으로 특정되지 않았고, 일부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앞뒤가 맞지 않아 좀 더 면밀한 조사가 필요하다."
"통상 진술이라고 하면 증거로서 가치가 있을 때 진술이라고 말하는데 H 전 의원에 관한 곽씨의 말은 진술 수준으로 보기 어렵다."[출처: 검찰 "곽영욱 진술, 일부 앞뒤 맞지 않아"]

그런데 이 대목을 보면 어째 노무현 대통령이 수사를 받을 때와 너무 비슷하다. 검찰은 브리핑을 하며 노무현 대통령의 혐의를 조중동에 흘린다. 그리고 조중동은 마치 검찰이 이런 내용을 발표한 것처럼 떠든다. 또 혐의를 마치 죄가 있는 것럼 보도한다.

노무현 지우기

노무현 대통령은 지난 대선 때 진보진영 후보로 현총리가 거론되자 정운찬은 대통령감이 아니라는 말을 했었다. 또 마루타가 뭔지 조차 모르는 정운찬 총리의 국회 발언을 보면 노무현 대통령의 눈이 얼마나 정확한지 알 수 있다. 대통령감이 아니라 총리감도 되지 못하는 인물이 바로 정운찬이다. 반면에 한명숙 전총리는 노무현 대통령이 대통령 감으로 인정한 분이다. 또 최근에는 서울 시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으며, 이해찬 전총리와 함께 '시민주권모임'을 발족했다.

노무현 대통령도 대통령감으로 인정한 분이다. 그리고 이런 분이 시민주권 모임을 시작했다. 촛불에 놀라고 노무현 대통령의 노제에 몰린 인파에 놀란 이명박으로서는 노무현이 인정한 노무현의 사람인 한명숙 전총리가 눈에 가시였을 것이다. MB가 세종시 원안파기에 집착하는 이유?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명박 정권은 아직도 노무현 지우기에 열중이다. 한명숙 전총리 역시 지워야할 노무현의 사람인 셈이다.

돌려막기 정부

얼마 전 용산참사로 여론이 들끓었다. 그러자 청와대는 용산참사를 잠재우는데 강호순을 적극 이용하라고 지시를 내린다. 사건을 사건으로 돌려막으라는 것이다. 그런데 주변을 보면 이런 돌려막기가 아주 자주 성행하고 있다. 얼마 전 안원구 국세청 국장의 폭로가 있었다. 즉, 이명박 정권의 숨통을 조일 수 있는 도곡동 땅에 대한 증언이 있었다. 그런데 이런 일련의 폭팔력 있는 사건은 가수가 성매매했다는 사건에 바로 묻혔다.

마치 여러개의 사건을 미리 쥐고 있다가 자신들에게 불리한 사건이 터지면 다른 사건을 터트려 덮는 전두환식 돌려막기가 다시 성행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와 조중동을 장악했고 이제 MBC만 장악하면 언론장악의 대미를 마무리할 수 있다. 여기에 미디어법의 통과로 조중동 방송까지 조만간 등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런 언론장악은 더 심해질 것으로 여겨진다.

우리는 6개월 전 노무현 대통령을 잃었다. 그리고 우리가 지난 10년간 키워온 민주주의의 토대가 무너졌다.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가셨을 때, 김대중 대통령이 돌아가셨을 때 내가 한 맹세가 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다는 것.

간담회 진행 일정

오늘 오후 7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금산빌딩 411호 시민주권 사무실에는 "한명숙 전총리"를 구하기 위한 블로거 간담회가 열린다. 어찌 보면 이미 언론을 장악한 이명박 정권에 맞서 싸워줄 언론으로 블로거를 선택한 듯한 인상이다. 요즘 다른 일 때문에 블로그에 글도 올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나 역시 이 블로거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날짜
12월 10일(목) 오후 7시
장소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금산빌딩 411호 시민주권 사무실
개별 참석자는 개별 통보 바람([email protected], @bloginissue)
비대위 측 참석인원
이해찬 전 총리, 그 외 인지도 있는 인물 섭외(수요일 오전 확정)
간담회 프로그램
확정된 것은 아님
구분항목시간내역
사전 진행18:45 ~ 19:00 도착 및 다과
19:00 ~ 19:15비대위참석자 도착개별인사
간담회참석자소개19:15 ~ 19:35참석자 리스트별로 간략한 자기소개
비대위인사말19:35 ~ 19:40인사와 간략한 제안(함께하자 의견달라)
자유토론19:40 ~ 20:30사회자 발언권 관리
정리발언20:30 ~ 20:35향후 협조 요청
이동장소이동20:35 ~ 21:00정리 및 장소이동
뒤풀이공식뒤풀이21:00 ~ 22:00 
2차 뒤풀이22:00 ~  

관련 글타래